측정의 중요성: 콜롬비아의 인플레이션 예상 통과 차이
https://www.bis.org/publ/work1205.htm
본 논문은 2023년 10월 26~27일 오타와에서 개최된 "아메리카의 성장, 생산성 및 거시경제 모델링" 에 관한 BIS 아메리카 협의 위원회(CCA) 연구 컨퍼런스의 일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요약집중하다
저희의 연구는 2009년부터 2024년까지 콜롬비아의 인플레이션 역학에 다양한 인플레이션 기대 척도가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살펴봅니다. 저희는 경제 조사와 국채 수익률의 데이터를 사용하여 뉴 케인즈 필립스 곡선(NKPC)과 구조적 VAR(SVAR) 모델을 추정합니다. 저희는 이러한 기대가 형성되는 방식의 차이점을 탐구하여 저희의 결과를 설명합니다.
기부금
통화 당국은 정책 분석을 위해 다양한 인플레이션 기대치 측정에 점점 더 의존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측정의 다양한 효과를 이해하면 중앙은행이 불필요한 경제 활동 위축과 같은 의도치 않은 결과를 피하는 정책을 실행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결과
우리의 연구 결과는 설문 기반 기대치가 금융 시장 기반 기대치보다 인플레이션에 더 큰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설문 기반 기대치가 1퍼센트 포인트 증가하면 인플레이션이 0.8퍼센트 포인트 상승하는 반면, 시장 기반 기대치가 동일하게 증가하면 인플레이션이 0.67퍼센트 포인트 상승합니다. 이러한 차이는 비대칭적 손실, 예측 비용 및 정보 경직성의 영향을 받는 다양한 경제 주체가 기대치를 형성하는 방식과 관련이 있습니다.
추상적인
이 연구는 2009년부터 2024년까지 콜롬비아의 인플레이션 역학에 대한 다양한 인플레이션 기대치 측정의 효과를 조사합니다. 경제 조사와 국채 수익률의 데이터를 사용하여 새로운 케인즈 필립스 곡선(NKPC) 및 구조적 VAR(SVAR) 모델을 추정합니다. 결과에 따르면 조사 기반 기대치는 인플레이션으로의 전이가 더 크며, 1% 포인트 증가하면 인플레이션이 0.8% 포인트 상승하는 반면 시장 기반 기대치는 0.67% 포인트 상승합니다. 이러한 차이는 경제 주체가 비대칭적 손실, 예측 비용 및 정보 경직성의 영향을 받는 기대치를 형성하는 방식에 기인합니다. 우리의 연구 결과는 정책 분석을 위해 다양한 인플레이션 기대치 측정에 점점 더 의존하는 통화 당국에 중요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측정의 고유한 효과를 이해하면 중앙 은행이 불필요한 경제 활동 위축과 같은 의도치 않은 결과를 피하는 정책을 실행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JEL 분류: C26, D84, E12, E31
주요어: 인플레이션 기대, 인플레이션 동태, 신케인즈 필립스 곡선, 모멘트의 일반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