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구" 라는 운동을 좋아하는가? 답변은 다양할 것이다. 오늘은 매력이 톡톡 터지는 운동중 하나인 탁구 이야기 속으로 빠져보자.
부산 문현동에 있는 올 탁구장을 들렀다.새로생긴곳이라 보기에도 깨끗하고 쾌적했다. 한쪽에는 연습하는 공간으로 공이 나오지 않게 그물망이 쳐져 있었는데 그 안에서 관장님과 기본자세를 배우고 공을 쳤는데 바닥에 많이 떨어진 공을 멀리까지 주우러 가지 않아도 되어 편리했다.
기본자세 포핸드를 치는 방법을 간단히 소개하자면,다리를 어깨 넓이 만큼 벌리고 오른손잡이는 오른발을 뒤로 살짝 빼고 겨드랑이에 주먹하나 만큼 들어갈 폭을 만들고 팔을 직각으로 만들어서 칠때는 얼굴쪽으로 보내면 된다. 또한 탁구라켓에 붙어있는 고무 러버의 두께와 재질이 중요한 역할을 한다. 러버가 두꺼울수록 힘,스핀,회전이 좋지만 컨트롤 능력이 떨어지고 반대로 러버가 얇을수록 컨트롤 능력은 좋지만 힘,스핀,회전이 떨어진다.여기서 평면러버와 돌기가 있는 돌출러버로 또 나뉘는데 자신에게 맞는 러버를 찾아 쓰면 된다.
관장님께 간단한 레슨을 받은후 코치님과 인터뷰를 나눴다. 질문: 선생님의 포지션은 무엇이며 가장 좋아하시거나 잘하는 기법은 무엇인가요? 답: 공격수이며 스매싱을 많이쓰고 좋아하는 기술도 스매싱입니다. 질문: 탁구를 얼마정도 치셨나요? 답: 12년째 탁구를 치고 있습니다. 탁구도 등급(부수)이 있는데 초보부터 치근차근 올라와서 지금 2부 입니다.
그리고 다른 코치님께도 물어봤다. 탁구를 선택하신 이유와 탁구의 가장 큰 매력은 무엇이라 생각하시나요? 배드민턴을 지인과 함께 했는데 각자 시간이 안맞다 보니 점점 못하게 되는 경우가 많아져서 탁구로 넘어왔고 직장 끝나고 매일 2시간씩 하고 있다. 탁구를 치면 집중력이 좋아지고 건강에도 좋고 상대의 몸에 공이 맞으면 저절로 웃음이 나온다. 라며 대답하셨고 다른 코치님은 축구를 하다 넘어왔는데 축구와 다르게 탁구는 개인이 즐길수있고 날씨의 영향을 받지 않아 좋다. 또한 전신운동이 많이 된다. 라고 대답해 주셨다. 마지막 질문인, 혹시선생님의 터닝포인트는 무엇입니까? 의 질문에서 모든분들이 탁구인것 같다고 하셨고 모두 행복하시다고 하셨다. 탁구를 한마디로 표현한다면? 의 질문에서도 행복인거 같다. 라고 말씀해주셨다.
학교에서 조금 쳐봤는데 탁구장에 가서 치는건 처음이라 새로웠고 코치님이 재밌게 해주시니 즐겁고 재밌어서 나도 탁구를 꾸준히 배우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이처럼 개인이 즐길수 있고 장비가 간단해서 비용부담도 없고 공을 타격할때 그 짜릿함과 쾌감이 스스르 스트레스 녹여주는 탁구! 날씨도 선선한데 탁구 한번 배우러 가보는거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