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Q21 Preview
4Q21 매출액 866 억원(YoY +66%), 영업이익 -420 억원(적자지속)을 전망한다. 오미크론 때문에 해외여행이 힘든 상황에서, 국내여객은 상대적으로 선방하고있다. 4Q21 국내여객 매출액 714 억원(QoQ +34%) 예상한다. RPK 840 백만인 km × Yield 85 원, 전분기대비 각각 +14%, +18% 증가한 수치다. 이는 풍선효과 때문에 해외여행 수요가 국내여행으로 쏠린 덕분이다.
B737Max 도입 업데이트
국토부는 21 년 11 월 22 부터 B737 Max 항공기 운항을 허용한다고 밝혔다. 18 년 10 월 인도네시아 추락, 19 년 3 월 에티오피아 추락사고 이후에 국토부는 19 년 3 월부터 운항을 금지했었다. 그리고 제주항공은 18 년 11 월 B737-Max 50 대 도입을 계획을 발표한 이후 무기한 연기한 상황이다. 동사 기재운용 계획은 22 년까지는 반납, 그리고 코로나 상황을 고려해서 23 년부터 B737-Max 도입 계획이다.
Valuation
기존 목표주가 21,000 원에서 18,000 원으로 하향한다. 매출액 추정치 하향으로 인한 조정이다. 대한항공-아시아나 기업결합으로 LCC 에게 독점노선이 배분된다면 제주항공도 수혜가 기대된다. 다만 아직 장거리여객기 도입에 대한 공식적인 발표가 없는 만큼 투자의견은 Hold 를 유지한다.
이베스트 나민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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