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복선전철화로 재개업된 장항선 신창역이 누리로 열차와 1호선 완행전동차의 시,종착역으로 되어졌군요.
신창역의 내부역사는 평면철길건널목이 아니라 열차의 빈번한 횡단으로 인해 입체지하도를 신설해 신창역의 승강장과 연결했군요.
신창역의 하행선로(도고온천,익산방면)는 복선전철구간의 종점인 3km로 된 신창터널의 입구로 있네요. 저 신창터널을 통과하면 단선 비전철로 되어졌네요.
첫댓글 역시...새로 이설한 구간은 터널이 많군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그러게요. 그냥 "신창"이라고 할 수는 진정 없는걸까요..
하이스피드어쩌구님. 그걸 누가 몰라서 그러나요.ㅋㅋ 보기가 흉물스럽다는 얘기죠.
첫댓글 역시...새로 이설한 구간은 터널이 많군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그러게요. 그냥 "신창"이라고 할 수는 진정 없는걸까요..
하이스피드어쩌구님. 그걸 누가 몰라서 그러나요.ㅋㅋ 보기가 흉물스럽다는 얘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