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는 좋은 기기지만 여러가지 제약이 있습니다. 플래시 재생이 안되는 단점도 있고 동영상을 볼 때는 인코딩을 해야 하는 경우가 이에 해당합니다. 게다가 내 PC 에 있는 파일을 사용하기 위해선 "아이튠즈 동기화" 라는 귀찮은 과정도 거쳐야 합니다. 이러한 번거로움 없이 내 PC에 있는 자료를 제약없이 사용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이제 Splashtop Remote Desktop 이 여러분의 고민을 해결해 드립니다.
Splashtop Remote Desktop(이하 스플래시탑)은 아이패드용 원격제어 앱입니다. http://www.splashtop.com 사이트에서 서버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내 PC에 설치해 놓으면, 아이패드에서 PC로 접속하여 원격으로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앱이지요.
아이패드로 내 PC에 접속하면 PC의 해상도는 아이패드 해상도인 1024X768로 자동 변환됩니다. 다른 해상도로 설정할 수도 있지만, 아이패드 해상도가 사용하기 가장 편합니다. 설정메뉴가 한글을 지원하기 때문에 서버 프로그램이나 아이패드 앱 설정이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PC 를 잘 모르는 사용자도 간편하게 설치하고 원격제어를 할 수 있게 만든 점이 돋보입니다.
PC를 켠 상태에서 앱을 실행하면 자동으로 내 PC가 검색되어 목록에 뜹니다. 선택하여 PC와 접속해 봅니다. 그러면 첫 구동 화면에서 기본적인 사용법이 나오는데 잘 숙지합시다. 이제 아이패드는 작은 PC로 변신한 상태입니다.
기본적으로 PC의 화면을 아이패드에 전송해주는 것이기 때문에 PC에서 하던 모든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문서작업, 그래픽작업, 인터넷 서핑, 동영상 감상 등 모든 작업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아이패드의 한정적인 환경을 이용하기 때문에 빠른 작업은 무리입니다. 한글 입력의 경우, 바로는 안되고 화상키보드 우측 상단의 전송 옵션을 사용해야 원활하게 입력할 수 있습니다.
첫댓글 $1.99 는 얼마전 까지 세일했던 가격이고 지금은 $5 로 올랐습니다. 물론 이것도 세일 가격이지만... 저도 무료버전으로 설치해봤는데... 제 컴퓨터에는 연결이 안되서 포기했습니다^^;;
근데 이거 신기하고 괜찮은데....요즘 개인신상 보안에 문제가 없는지 모르겠네요...혹시 제조사 이런데서 내 컴퓨터나
인터넷뱅킹 .. 이런거를 모니터 하지는 않을지...
그리고 이 프로그램을 사용중에는 pc화면은 흐리게 나오네요...
아이패드만 들고다닐땐 안된다는거? 맞져?
이거 블루트스로 하는건가요? 인터넷연결인가요?
와 근데어렵다..
음...좋아보이네요..ㅎ
한번 사용해 보죠.
crazy remote pro가 더좋아요 이것도 컴터 켜있어야 하는건마찬가지
와~ 초짜라서 완전 신기 신기 ^^
야 정말 신기하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받으면 한번 사용해 봐야지..
정보 감사 .........................
감사합니다.... 하나 배우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감사요
이용해보기로하져 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