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밤과 새벽 사이
http://밤과새벽사이.com/
원출처 : 인스티즈
[단독] 이마트 '아이돌 라면'의 불편한 진실
◆ 포장지만 바꿨을 뿐인데…매출 ‘껑충’
언뜻 보면 ‘K-푸드’를 대표할 신제품 발명처럼 보이지만 사실 이 제품은 기존 이마트에 있던 자체라벨(PL)상품에 아이돌 이름과 패키지만 바꿔 출시한 리뉴얼 제품이다.
본지 취재 결과 이마트가2012년 삼양식품과 손잡고 출시한 봉지라면 ‘도전! 하바네로 짬뽕’이 ‘슈퍼주니어 하바네로 짬뽕’으로, ‘이마트 볶음짜장면’은 ‘엑소 볶음짜장면’으로 재출시된 것으로 확인됐다.2014년 팔도와 함께 출시한 ‘이마트 손짜장’, ‘이마트 손짬뽕’은 컵라면 형태의 ‘엑소 손짬뽕’, ‘엑소 손짜장’으로 각각 재출시됐다. 기본적인 원재료는 물론 가격도 동일한 제품이 포장지만 바뀌어 새 제품으로 탄생한 셈이다.
제조사한 관계자는 “대부분이 신제품인 것으로 알지만 이마트에서 기존에 있던PL제품에 슈퍼주니어와 엑소를 입혀달라고 한 것”이라며 “SM엔터테인먼트와 협업을 진행하면서 주력 품목이랑 매칭시킨 것으로 파악한다”고 말했다.
또 다른 제조사관계자도 “말이 리뉴얼이지 제품 원재료 등 변화 없이 사실상 포장지만 바뀐 제품”이라며 “콜라보라는 한정제품 특성상 이마트 측에서도 리뉴얼 등 변화를 주기에 부담스러웠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과정이야 어찌 됐든 이마트의 전략은 성공적인 스타트를 끊었다. 콜라보 제품 출시15일 만에 35만개 이상이 팔려나갔고, 이마트PL 평균 매출은 기존 대비 250% 상승하는 효과를 봤다. 10~20대 국내 팬들의 잇단 구매가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SM엔터 측 한 관계자는 “제품을 출시하자마자 구매 문의가 빗발치는 등 반응이 뜨겁다”며 “사생 팬은 물론 해외 팬들까지 일부러 시간을 내서 제품을 사갈 정도”라고 말했다. 이마트는 인기에 힘입어 올 상반기 중으로 ‘이마트 xSM’ 상품의 가짓수를 40여종까지 늘린다는 방침이다.
첫댓글 개싫다ㅋㅋ
나니
팔거니 말거니 ㅎ
나참
뭐람ㅋㅋ
해외팬만 팬이냐 ㅋ
?지랄이센ㅠ
ㅋㅋ 라면사가면 사생팬인가요 ㅋㅋ
사생이 왜 나와 ㅋㅋㅋㅋ
사생?? 존나ㅋㅋㅋㅋ어이없네ㅋㅋㅋㅋ슈주라면이랑 핍콘 종류별로 사온 저도 사생인가요ㅋㅋㅋㅋ개어이ㅋㅋㅋㅋㅋ
?
ㅋㅋ
사생 뜻모르나봄ㅉ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