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음식 시체 수집가'들은 한 달 만에 42곳의 식당을 문을 닫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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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의 '음식 시체 수집가'들은 한 달 만에 42곳의 식당을 문을 닫았습니다.
파일사진. 2024년 7월 18일, 베이징의 한 남성이 한때 레스토랑이 줄지어 있던 쇼핑몰을 지나갔습니다. (GREG BAKER/AFP, 게티 이미지 제공)
베이징 시간: 2024-08-26 1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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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D뉴스, 베이징 시간 2024년 8월 26일] 중국 경제가 계속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올해 상반기에도 본토 수백만 개의 식당이 문을 닫게 되면서 식당 장비를 재활용하는 ' 케이터링 수집가 '들의 장사가 분주해졌다 . 한 재활용업자는 한 달 만에 훠궈 전문점 42곳을 모았다고 밝혔는데 , 이는 중국 케이터링 업체들의 열악한 경영 여건을 반영하기도 한다.
천옌차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국내 요식업 관련 기업 신규 등록 건수는 134만7000건에 달했고, 취소·정지 건수는 105만6000건으로 지난해 전체와 맞먹는다.
올해 상반기 중식은 '최악의 상반기'로 꼽힌다. 수많은 음식점이 문을 닫으면서 ' 케이터링 바디 컬렉터 ' 사업이 뜻밖에도 호황을 누리고 있다. 이들의 임무는 폐쇄된 식당의 장비를 재활용한 다음 이를 새로운 식당 기업가에게 재판매하는 것입니다.
레드밀네트워크(Red Meal Network)의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케이터링 시장의 냉기가 더욱 심해졌고, 노후화되고 대형 매장이 더 이상 견딜 수 없게 되면서 전골, 차, 제빵 등이 가장 큰 부도 피해를 입는 분야가 됐다. 상반기에는 제빵 및 차 관련 케이터링 업체 등록 수가 전년 동기 대비 약 30% 감소했고, 전골 관련 케이터링 업체 등록 수도 전년 동기 대비 7,000개 이상 감소했다. 작년 같은 기간.
“올해는 작년보다 5~6배나 많은 대형 매장이 폐업했고, 한 달 만에 42곳의 솥밥집이 재활용됐고 , 400만 명 이상 손실을 본 사람도 있다. 1년 기준 위안(RMB), 아래 동일)". 이상 중고장비재활용업체의 개요입니다.
공개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베이징 요식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5% 감소했고, 상하이 숙박 및 요식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6% 감소했다. 치차차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5월까지 4대 1선 도시(베이징, 상하이, 광저우, 선전)의 등록 취소 건수는 3만1000건으로 전년 동기 대비 3.7% 증가했다.
예년에 비해 올해는 식당 문을 닫는 추세가 초입이 많아 낡고 큰 가게들이 더 이상 버틸 수 없게 됐다.
보고서에 따르면 고우지 중고 케이터링 장비 담당자 안다웨이는 올해 상반기 재활용 장비 수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배 늘었지만 매출은 20% 감소했다고 밝혔다. 전년 대비 장비 회전율이 1주일로 감소했습니다.
지난해부터 훠궈집이 가장 큰 부도 피해를 입는 지역이 됐다. Qicchacha 데이터에 따르면 2024년 1분기에 중국 본토에 11,400개의 새로운 훠궈 관련 회사가 추가되었으며, 이 기간 동안 12,700개의 회사가 등록이 취소되고 취소되었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안다웨이는 한 달 만에 베이징의 훠궈 식당 42곳을 재활용해 기록을 경신했다고 밝혔다.
안다웨이는 올해 베이징에서 10년 이상 설립된 매장 수가 급감했다고 말했다. 일부 신규 매장은 문을 닫을 때까지 한두 달도 버티지 못했습니다. 그의 고객 중 한 명은 영업을 시작한 지 3일도 안 되어 문을 닫았습니다.
광저우에서 케이터링 장비 재활용 사업을 운영하는 허우 형제도 매달 40~50개 매장을 재활용하고 있으며 그 중 70%가 훠궈 전문점이라고 말했습니다.
허우 형제는 광저우의 겨울이 짧기 때문에 많은 훠궈 식당 주인들이 3~4개월 동안 일해 1년 동안 충분한 돈을 벌지만 올해는 이 아이디어가 전혀 현실적이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3월부터 광저우의 훠궈 식당은 대거 문을 닫았습니다.
게다가 대형 매장 오픈도 어려운 상황이다. 안다웨이는 지난해보다 대형 매장을 5~6배 더 많이 재활용했고, 대부분 운영한 지 5~10년 된 매장이다.
최근 An Dawei는 충칭의 특정 핫팟 체인 브랜드의 프랜차이즈 매장 3개를 연속적으로 인수했습니다. 그는 이들 3개 매장 중 손실이 가장 적은 사람이 300만 위안 이상이라고 밝혔다. 그 중 한 가맹점은 원래 건축자재 사업을 하다가 경기가 불황이 되자 요식업으로 옮겨가 연간 400만 위안 이상의 손실을 입었다.
허우 형제는 또한 자신이 재활용한 밀크티 가게 수가 전골 식당 다음으로 많다고 밝혔습니다. 올해 그는 특정 커피 체인 브랜드의 매장 수십 곳을 재활용했다. 이 브랜드의 매장 수는 성수기에 비해 절반 이상 줄었다.
보고서는 올해 노동절 연휴 이후 많은 음식점이 잇따라 문을 닫았다고 전했다.
탕산에서 중고 장비 재활용 사업에 종사하는 Zhang Hengming은 노동절 연휴 이후 매달 재활용하는 장비 수가 3월과 4월에 비해 3분의 1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Zhang Hengming은 지난해부터 케이터링 장비 재활용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그는 중고 장비를 재활용한 후 3개월 이내에 교육비와 연간 임대료 20,000위안을 갚았다고 말했습니다. 이 라인의 총 이익 마진은 45%에서 50%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넷이즈의 식품 콘텐츠 작성자인 "케이터링 프랜차이즈 내부 참고자료"의 기사에 따르면, 수년 동안 케이터링 장비 재활용 사업을 운영해 온 사장 빈 형제(가명)는 지난 2년 동안 매우 바쁘게 지냈다고 말했습니다. ! 재활용 '고객 기반' 중 1년 정도 된 '신규' 매장이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합니다.
빈 형제는 지난해 10월 폐점된 매장 3곳을 하루 만에 촬영한 뒤 또 3일에 걸쳐 3곳의 거의 모든 장비를 정리했다.
빈 형제는 상업 거리 거의 전부를 이전해야 하는 상황에 직면했다고 말했습니다. 새로 개발된 상업 거리가 있으며, 초기 단계에 10개 이상의 레스토랑이 문을 열었습니다. 그런데 2년이 지나 지금은 연회 전문 식당 한 곳만 잘 되고 있고, 다른 가게들도 세 번이나 옮겼다.
지난해 'Yilao Finance' 기사에 따르면 재활용업자의 눈에는 모든 장비에 스토리가 있고 모든 스토리가 레스토랑의 삶과 죽음을 뜻한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수백만 달러를 투자한 양식 레스토랑은 리노베이션이 절반쯤 진행되었을 때 전염병에 직면했습니다. 자본 사슬 붕괴, 건설 지연, 파트너 분할 등의 문제로 인해 회사는 결국 사업을 시작할 수 없었고 새로 구입한 장비를 재활용업체에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편집자 : Tang Zhe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