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2월 21일 춘천시 농업기술센터에서 생활개선 춘천시연합회(회장:김성자) 회원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활동사업실적 결산 보고및 총회가 개최 되었다.
올 한해 생활개선회 활동에 기여한 나민영 총무와 김복묵신북읍회장님께 시장님 상 수상이 있었다.
이 후, 환경정화 사업, 원산지 조사 활동, 불우한 이웃돕기 기금을 마련하기 위한 새우젓 판매, 빵을 만들어 소외계층 전달등, 활동상황이 보고 있었으며, 2024년 생활개선회 육성계획등 당면사항에 대한 논의가 있었다.
회장님께서는 회원들의 활동에 감사함을 전달하였으며, 2024년에도 사업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줄 것을 회원들께 당부하였다.
회원들께서는 관내 특화작목인 자색고구마를 이용하여, 추출된 분말로 만든 자색옥수수빵, 자색옥수수카스테라와 찰옥수수를 이용한 찰옥수수빵, 도라지라떼, 도라지차를 관내 "싱싱베이커리"에서 출시한 제품의 맛을 보며,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을 이용하여 기호식품인 빵과 차등으로 변신되어 다양한 음식 메뉴가 개발될 수 있음을 엿 볼 수 있었다.
이어, 농촌여성들에게 필요한 근골격계질환예방에대한 교육을 받았으며, 숲 체험 프로그램교육에 동참함으로서 힐링의 시간을 갖게 되어 회원들께는 유익한 교육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