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의 역사 문화 시설을 탐방하는 <성북구 역사 문화 탐방>, 청소년 대상 연극 <청소년문학 극장 소설을 보다 이태준 편 ‘달밤’>부터 시민극단의 연극(<그 남자네 집>)까지, 다양한 주제의 연극 공연도 만나볼 수 있다. 성북구 공공 도서관에서 진행되는 전시, 워크숍, 작가와의 만남 등 다양한 문화예술기관과의 연계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
성북구 대표 동축 제인 장위 부마축제(10월 14일), 삼선 선녀축제(15일), 의릉 문화축제, 정릉 버들잎 축제, 월곡 달빛축제(28일)와 기타 축제 성북 훈민정음 축제(21일), 알록달록 다문화축제(22일)와도 연계하며, 마을 장터인 미아리고개 마을장터 <고 개장>, 정릉천 테마장터 동행 <개울장>도 협력하여 문화로 풍성한 성북의 가을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주최/주관기관
성북구
문의
성북문화재단, 성북진경민관사무국 관리자 02-6906-9298
성북을 읽고 보고 느끼는 시민예술축제, 2017 성북 진경 페스티벌
산책극, 음악극, 전시, 영화 상영회, 청년여행단 등 성북의 다양한 예술풍경을 담은 2017 성북 진경 페스티벌이 10.13(금)~10.29(일)까지 성북구 일대에서 펼쳐진다.
6회를 맞은 성북 진경 페스티벌은 ‘골목 진경’이라는 제목으로 성북의 구석구석을 들여다보고 골목 네트워크를 연결하는 프로그램들과 성북동을 산책하며 관람하는 산책급, 투어 프로그램, 마을장터 등 시민과 예술가들이 어울려 함께 기획하고 참여하며 진행된다.
성북구가 주최하고, 성북문화재단과 성북 진경 민간사무국이 주관하는 ‘2017 성북 진경 페스티벌’은 지역의 대학과도 연계, 성북 진경 여행단을 구성하여 지역 문화의 가치와 의미를 찾아가는 기록 작업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