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풍 떠날 때 먹기 편한 샌드위치 도시락을 준비하자. 보기 좋고 맛도 좋은 샌드위치 레시피 & 래핑법.
마카로니 샐러드 샌드위치
-
재료 식빵 8장, 마카로니 150g, 오이피클 4개, 양파·색색의 파프리카 ¼개씩, 마요네즈 3큰술,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how to cook 1 마카로니는 끓는 물에 10분간 삶는다. 2 오이피클, 양파, 파프리카는 잘게 다진다. 3 볼에 마카로니, 오이피클, 양파, 파프리카, 마요네즈, 소금, 후춧가루를 넣고 섞는다. 4 식빵에 ③을 올린 뒤 다른 식빵으로 덮는다. 5 가장자리를 자르고 먹기 좋게 4등분한다.
lapping 샌드위치를 유산지로 포장하면 내용물이 빠져나오는 것을 막고, 먹을 때 손에 묻지 않아 편리하다. 유산지는 을지로 방산시장이나 제과·제빵 재료를 파는 인터넷 쇼핑몰에서 1장당 100원에 구입할 수 있는데 보통 10장 단위로 판다.
새우구이 바게트샌드
-
재료 바게트 ½개, 칵테일 새우 12마리, 치커리·양상추 4장씩, 양파 ¼개, 방울토마토 6개, 시판용 스위트칠리소스
how to cook 1 칵테일 새우는 끓는 물에 데친다. 2 바게트는 2cm 두께로 어슷하게 썰고, 치커리와 양상추는 바게트 크기에 맞춰 썬다. 3 양파와 피망은 얇게 슬라이스하고, 방울토마토는 반으로 자른다. 4 바게트에 치커리, 양상추를 펴고 양파, 칵테일 새우, 방울토마토를 올린다. 5 ④에 소스를 뿌린 다음 바게트로 덮는다.
lapping 일회용 나무도시락에 종이냅킨을 깔고 바게트 샌드위치를 담으면 빵이 눅눅해지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대나무로 만든 도시락 용기는 강남고속터미널 지하상가나 방산시장에서 1개당 3000원 정도에 구입할 수 있다.
치킨카레라이스샌드
-
재료 밥 2공기, 닭 가슴살 200g, 카레가루·올리브유 2큰술씩, 색색의 파프리카·양파 ¼개씩,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how to cook 1 밥에 카레가루를 넣어 섞은 뒤 지름 6cm, 두께 1cm 크기로 동글납작하게 빚는다. 2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①을 넣어 앞뒤로 노릇하게 굽는다. 3 닭 가슴살은 0.5cm 두께로 어슷하게 저며 썰어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소금, 후춧가루를 뿌려 노릇하게 굽는다. 4 파프리카와 양파는 0.5cm 두께로 동그랗게 썬다. 5 구운 밥 위에 준비한 재료를 올린 다음 밥으로 덮는다.
lapping 케이크 받침으로 자주 사용하는 도일리 페이퍼는 데코 용품으로도 활용도가 높은 아이템. 라이스 샌드를 도일리 페이퍼에 올려 감싼 뒤 종이 가방에 담아 리본을 묶어 장식하면 좋다. 도일리 페이퍼는 1장당 150원 정도에 인터넷 쇼핑몰에서 살 수 있다.
버섯불고기토르티야롤
-
재료 버섯류 각 10g씩, 소고기 150g, 토르티야 4장, 양파·당근 ¼개씩, 로메인·치커리 8장씩, 올리브유 1큰술, 소스(간장 2큰술, 참기름 1작은술, 다진 대파·설탕 1큰술씩,다진 마늘·청주 1작은술씩, 후춧가루 약간)
how to cook 1 새송이 밑동을 썰고 표고는 0.5cm 두께로 썰고, 느타리와 팽이는 가닥가닥 찢는다. 2 양파와 당근은 0.3cm 두께로 채 썬다. 볼에 소스 재료를 넣어 고루 섞은 뒤 소고기를 버무려 15분간 재운다. 3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②를 볶다가 고기가 익으면 버섯을 넣어 5분간 더 볶는다. 4 토르티야에 로메인과 치커리를 펴고 ③를 올린 뒤 돌돌 만다.
lapping 토르티야의 중간 부분을 유산지로 감싼 뒤 실로 묶어 일회용 컵에 담아 윗부분을 포장지로 감싸면 하나씩 빼 먹기 편하다. 이때 색실로 묶으면 포인트도 되고, 롤이 풀리는 것 또한 막을 수 있어 일석이조.
출처: 베스트베이비
진행 황선영 기자 사진 추경미 요리&스타일링 형님(ST.형님, 070-8751-4339)
다음 라텍스 카페는 유로 라텍스에서 운영하는 태국산 천연 라텍스침대 매트리스 베개 등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 할 수 있는 정보 제공 카페입니다. - 다음 라텍스 카페 가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