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선청사 앞 5만9000여평 부지 위에 건립될 스카이파크에는 백화점과 할인점, 쇼핑몰 등 유통시설과 함께 호텔, 전시관, 푸드코트 등 복합쇼핑몰이 들어선다.
공항 외곽토지 32만5000평 위에는 정규 대중골프장 18홀과 일반 대중골프장 9홀 등 총 27홀규모의 골프장이 조성된다.
한국공항공사는 지난달 27일 강서구청에서 '김포공항 종합개발사업 설명회'를 갖고 이같은 내용을 뼈대로 한 김포공항 종합개발 청사진을 내놨다.
|
|
|
|
▲ 스카이시티 조감도 |
|
◇2단계 스카이파크 '공원, 테마파크 갖춘 복합쇼핑몰'로=자연친화적 테마파크와 문화․쇼핑시설이 조화된 국내 최대의 녹지공간을 갖춘 복합생활공간으로 스카이파크를 개발한다는 것이 공사가 밝힌 청사진이다.
스카이파크는 연면적 9만5418평의 지상 9층, 지하 5층 규모로 건립된다. 백화점(7020평)과 호텔(2902평), 영화관(11관/2470석), 할인점(5949평), 쇼핑몰(1만4397평), 전문점(5123평), 푸드코트(979평), 전시관(1966평) 등이 들어서며, 차량 3800대의 주차가 가능하다.
공사측은 "스카이파크는 건폐율 13.2%(법정 20%), 용적율 26.2%(법정 50%)로, 법정 비율보다 훨씬 낮게 잡아 자연친화적인 공간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건물 밖 조경면적만 4만5000평으로 2만평에는 테마파크를, 나머지 2만5000평에는 녹지공원이 조성돼 공항이용객과 주민들의 쉼터로 이용되도록 한다는 복안이다.
스카이파크는 지하철 5호선과 지하철 9호선 및 인천공항철도의 통합 역사와 지하연결통로 로 연계해 고객유인 효과를 노리고 있다.
롯데쇼핑(주)과 (주)호텔롯데가 50%씩 출자한 롯데컨소시엄이 사업시행자로, 롯데건설이 시공사로 결정된 스카이파크 사업은 20년 사용 뒤, 건물 등 시설물을 한국공항공사에 무상으로 넘기는 민간사업자 투자유치방식(BTO)방식으로 개발된다.
롯데컨소시엄은 오는 2008년 5월까지 설계 및 인허가를 마친 뒤 총 3138억원을 들여 2008년 6월부터 2011년5월까지 3년간 공사를 마친 뒤 2011년 6월 문을 연다는 계획이다.
|
|
|
|
▲ 대중골프장 조감도 |
|
◇3단계 대중골프장, 32만평 부지에 27홀 조성=공사측은 3단계 김포공항 종합개발사업으로 김포공항 외곽토지에 대중골프장을 조성한다.
사업대상 부지는 김포공항 활주로 옆 부천지역 8.5만평과 서울지역 24만평이다. 골프장은 32만평의 부지에 정규 18홀, 일반 9홀로 조성된다.
골프장 부대시설로 클럽하우스와 그늘집 등도 연면적 9100㎡ 규모로 건립되며, 차량 345대를 세울 수 있는 주차장도 마련된다.
당초 해당 골프장 건립예정 부지는 항공기 소음 민원해소와 이착륙 안전을 위한 완충녹지 조성을 목적으로 정부가 보상매입한 곳이다. 공사측은 "해당 국유지 41만평 중 항공기 진입․안전구역 등을 제외한 32만평을 대중골프장으로 조성키로 한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해당 부지는 쓰레기 투기 등 환경오염으로 훼손된 곳이 많이 녹지 보전 및 주변경관 개선을 위해 골프장 건설로 가닥을 잡았다는 게 공사의 설명이다.
공사측은 "환경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친환경적인 골프장으로 조성하겠다"며 "△농약사용을 최소화 하는 잔디 식재 △지하수 사용 배재 △주변 농경지와 골프장 부지 분리 등을 충족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공사측은 김포공항 개발 1단계 사업으로 기존 청사 여유시설에 이마트, 우리들병원, 스카이시티몰 등을 조성한 바 있다.
첫댓글 킁킁킁~ 뭔가 냄새가 나긴 납니다. 엄청난 로비의 낌새도 느껴지구요.
때려잡읍시다.
서로 개인적인 욕심이 아니라 국가 경제 발전이라고 떠들겠지만 구린게 분명히 있네요. 경제발전도 좋구 다 좋은데 소음피해를 해소하고 시작해야지. 츠암나~~~ 앞뒤 대책없는 **들 모두 반성하길....
롯데가 김포공항과 그인근을 통채로 먹어서 " 롯데랜드" 세울려나...세계적으로도 이만한 곳 없지...전철 3개이상 겹치고...세계적 국제 허브공항인 인천국제공항이 전철로 불과10분...수도권 이천여만명의 엄청난 수요...야심찬 계획을 세우는 건 좋은데...울나라 일하는 행태가...전략적으로 일단 반대할 수 있는 것을 던져놓고,반대가 불타오르면... 그 이유로 김포공항 완전 이전 로드맵에 맞춰서...몽창 점령할려는 계획이면 다행인데!!!...김포공항을 놔두고...혹은 앞뒤 안맞는 국제선 증편을 통한 마케팅 전략을 짠다면...이는 鳥頭수준의 기획임을 알아야...한 수 잘못놔서 엎어지는 超대기업들도 많음도 또한 알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