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 개의 교양 과목 (라틴어 : septem artes liberales, artes liberales, 더 드물게 studia liberalia)은 고대에 시작된 7 가지 과목의 정경입니다. 전통적으로 자유인에게 어울리는 교육은 이러한 교양으로 구성되었지만, 그 숫자 7은 고대 후기에 와서야 증명되었다. 중세 교육에서 그들은 신학, 법학 및 의학 학부에 대한 준비로 간주되었습니다.
교양 과목은 실용 과목 (artes mechanicae)보다 우월한 것으로 순위를 매기기 위해 그렇게 지정되었습니다. 세네카는 그의 88번째 편지에서 다음과 같이 썼다: Quare liberalia studia dicta sint vides: quia homine libero digna sunt ("당신은 왜 인문학이 그렇게 불리는지 알 것이다: 왜냐하면 그것들은 자유인에게 합당하기 때문이다"). 자유인은 생계를 위해 일할 필요가 없는 사람이었습니다. 따라서 유급 고용과 관련이 없는 직업만이 가치가 있을 수 있습니다. [1] 교양 과목에서는 (라틴어) 과학과의 모든 참여의 전제 조건을 형성하는 언어적, 논리적 논증 지향 과목의 삼중(3방향)과 수학 과목의 추가 4분면(4방향) 사이에 구별이 이루어졌습니다.
천문학: 점성술을 포함한 구체, 천체 및 그 움직임에 대한 이론(달 밑 구체와 인간에 미치는 영향). 18세기까지 점성술과 천문학은 두 가지 이름을 모두 가질 수 있는 분야를 형성했습니다. 지역 내에서 두 하위 지역이 다시 구별되었습니다. [2]
15 세기 중반의 튀빙겐 하우스 책의 한 페이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일곱 개의 걷는 별, 일주일의 일곱 가지 요일 및 일곱 개의 행성 금속 에 할당되는 일곱 가지 교양 : 기하학 : 토성 – 토요일 – 리드 논리 (변증법 대신) : 목성 – 목요일 – 주석 산술 (ars metrica) : 화성 – 화요일 – 철 문법 : 태양 – 일요일 – 금 음악: 금성 – 금요일 – 구리 물리학(천문학 대신): 수성 – 수요일 – 수성 수사학: 달 – 월요일 – 은
그리스 전통은 고대에 아직 인문학의 정경을 형성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네 가지 수학 과목은 플라톤이 이미 폴리테이아와 노모이에서 철학 다음으로 이상적인 정치가의 훈련과 관련하여 이성의 지식으로 이끄는 과목으로 언급했으며, 플라톤은 이미 피타고라스 학파를 언급했습니다. 아리스토텔레스는 자유인(βίοιbíoi)에게 합당한 세 가지 삶의 방식을 구별하는데, 이 모든 것은 아름다움의 영역에서 일어난다: (a) 육체적 아름다움의 향유와 소비; (b) 폴리스 내에서 선행을 실천하는 것(βίος πολιτικόςbíos politikós); (c) 미적 사물의 탐구와 관조(βίος θεωρητικόςbíos theoretikós). [4]bíos theoretikós조차도 여기에서 효과적이고 결정적인 것은 "폴리스"였기 때문에 정치적 배경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테오로스(Theoros)"는 그리스 도시들이 공공 축제에 파견한 대표의 이름이었다. [5] 아리스토텔레스는 정치를 윤리학의 연속으로, 선하고 정의로운 삶에 대한 교리로 이해했다. 그는 플라톤의 『노모이』에서 확립된 헌법과 부르주아 생활의 정신 사이에 모순이 없다고 보았다. [6]
소피스트의 enkyklios paideia에서 파생 된 교양 과목 (artes liberales)은 기원전 1 세기 로마 학자 Varro의 징계에서 백과 사전 방식으로 처음 다루어졌습니다. 그러나 키케로와 비트루비우스에서와 마찬가지로 바로에서는 숫자 7이 아직 나타나지 않지만 8 번째와 9 번째 책에서는 의학과 건축도 다루고 있습니다.
헬레니즘 문법 학교에서는 수학과 자연 과학을 가르치지 않았으며 로마 제국의 도시 교육 시스템에서도 커리큘럼의 일부가 아니 었습니다. 이 과목의 과외 교육은 철학 학교에서만 제공되었으므로 소수의 인구 만 이용할 수있었습니다. 갈레누스는 진정한 의사를 양성하는 데 인문학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 [7] 7개 과목의 고정된 정경으로서 교양은 후기 고대(아우구스티누스와 마르티아누스 카펠라)에만 증명되었습니다. 이 저자들에게 일곱 가지 과목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는 목적은 학교에서의 일반 교육이 아니었다. 오히려, 그 목적은 신플라톤주의의 교리에 따라 이해할 수 있는 세계나 기독교적 의미에서 신성한 사물의 영역으로 상승하기 위한 영혼의 철학적 또는 종교적 준비였습니다. [8] 마르티아누스 카펠라 (Martianus Capella)는 의학과 건축이 정경의 일부가 아니라고 강조합니다. 세비야의 이시도르 (Isidore)는 또한 그의 어원에서 의학이 교양에 속하지 않는다고 선언하는데, 이는 의사를위한 연구를 secunda philosophia로 전제하기 때문입니다. [9]
중세 시대에는 7 개의 교양 과목이 주로 마르티아누스 카펠라 (Martianus Capella)에 의해 백과 사전 형태로 전달되었는데, 그의 교훈적인 시인 수성과 문헌학의 결혼에 대하여이 예술은 신부 들러리로 나타나고 결혼 선물로 교육 지식을 전파했으며, 카시 오도루스 (Cassiodorus)와 이시도르 (Isidore)는 어원에 교재를 통합했습니다. 또한 개별 과목에서 도나투스의 Ars minor와 Ars maior는 고대의 기본 교과서로 포함되었으며, 문법, (잘못된) 키케로의 수사학, 산술과 음악, 보에티우스의 두 기관, 변증법의 경우 아리스토텔레스 오르가논의 저술에 대한 그의 번역과 주석.
artes liberales의 가르침은 초등 교육 (라틴어, 산수, 노래에 대한 기본 지식으로 읽기와 쓰기)과 중세 초기에 신학이 첫 번째 순위를 차지했던 실제 과학 연구 사이의 선전으로 서 있었다. 예술품의 재료 또는 그 일부는 처음에 수도원, 대성당 및 대성당 학교뿐만 아니라 시립 교육 기관 및 자유 마스터에 의해 전달되었습니다. 대학의 출현과 함께 예술 학부(Facultas Artium)는 4 개의 학부 (신학, 법학, 의학과 함께) 중 하나로 Studium Generale에 통합되어 철학 학부의 전신이되었으며, 그 이름은 15 세기 이래로 부분적으로 계속되었습니다.
이미 예술의 스콜라 학부의 가르침에서 예술의 주제는 상당히 바뀌었고 아리스토텔레스와 그의 아랍 주석가들의 저술에 대한 새로운 번역을 배경으로 주로 철학적 내용을 취했습니다. 수사학과 음악은 모디 시니피칸디(modi significandi) 연구의 맥락에서 일종의 언어학적 논리로 지속되지 않는 한 문법과 마찬가지로 뒷전으로 물러났고, 변증법이 중요해지고 가장 넓은 의미의 과학 예술은 이론(물리학, 형이상학) 및 실천(윤리학, 경제학, 정치학) 철학의 연구 과정으로 확장되었습니다.
예술 학부에서 공부하는 것은 다른 세 학부에서 공부하기 위한 전제 조건으로 남아 있었습니다. 학사 학위로서 예술 학부는 중간 시험 후에 Baccalaureus Artium이라는 칭호를 수여했으며 Baccalaureus가 다른 학부 중 하나에서 실제 연구를 시작하지 않은 경우 새로운 시험 후 Magister Artium 학위를 수여했습니다. artes liberales의 교사 면허 (licentia docendi)는 부분적으로 학사 학위의 틀 내에서 제한적으로 취득 할 수 있었지만 완전한 교사 자격은 15 세기에 박사 철학 (Doctor philosophiae)이라는 칭호로 대체 된 Magister artium에서만 얻을 수 있습니다.
특정 고대 주제 정경과 관련이 없지만 키케로의 일반적인 고전 교육 목표 수립과 연결된 Studia humanitatis의 지도 개념 하에서 예술은 15 세기와 16 세기의 인문주의에서 새로운 평가를 받았으며 이는 대학의 예술 연구뿐만 아니라 학교 및 개인 교습의 대학 전후 교육 노력에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한편으로는, trivium의 주제는 고전의 부분적으로 새로운 정경의 연구를 통해 전면에 나섰으며, 가능하다면시 분야에 초점을 맞춘 그리스 모델 작가, 다른 한편으로는 철학에서 실천 철학 대 이론 철학, 그리고 역사 연구. 신체 운동 (운동), 승마, 펜싱 및 춤은 예술로 간주되었습니다. [11]예를 들어 르네상스 인문주의의 공동 창시자인 프란체스코 페트라르카(Francesco Petrarca)의 의학은 계속해서 기계 예술(artes mechanicae)에 포함되었습니다. 따라서 페트라르카는 의사를 장인(mechanicus)으로 간주했다. 예를 들어, 후안 루이스 비베스(Juan Luis Vives)를 통해 후마니타스(Studia humanitas)를 졸업한 의학과 의사는 훨씬 더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12]
미국 고등 교육에서 교양 과목은 일반 교육과 기본적인 지적 기술 및 표현력 훈련을 제공하기위한 학습 과정입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그들은 사전 직업 또는 과학적으로 전문화된 교육과 프로그래밍 방식으로 차별화되거나 그 상류에 있습니다. [13]교양 연구는학부 연구에 속하며 대부분 사립 교양 대학에서 공부합니다. 이러한 유형의 대학은 종종 개별 학생의 관심, 소규모 학급 및 팀 기반 학습에 특히 중점을 둡니다. 커리큘럼은 다양하지만 일반적으로 수학 및 과학, 사회 과학, 문학 및 언어, 문예 창작, 미술 및 음악 분야의 광범위한 주제를 포함합니다.
리버럴 아츠 칼리지는 영국 교육 및 기타 국가에 나타나지 않거나 미국 모델의 모방 또는 파생물로만 나타나는 특별히 미국 기관입니다.
독일에서는 프라이부르크[14] 및 Justus Liebig University Giessen[15]과 같은 소수의 대학만이 학사 학위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코스 지정은 예를 들어 Liberal Arts and Sciences 또는 Studium Individuale입니다. 석사 학위 프로그램은 아직 없습니다. [16]함부르크 대학교의 새로운 교양 및 과학 프로그램의 첫 번째 교수직은 Matthias Schemmel이 채웠습니다. [17] 이를 지향하는 다른 교양 과정이나 프로그램은 Bard College Berlin과 같은 여러 사립 대학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1990년대 말부터 네덜란드에는 10개의 리버럴 아츠 칼리지(종합 대학이라고도 함)가 설립되었습니다. 이들은 일반적으로 더 큰 연구 대학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18]
중국에서는 쑨원대학교(광둥성)의 보야칼리지(중국어: 博雅学院 Bóyā xuéyuàn)가 '서양'과 '동양'의 합성을 기반으로 한 교양의 변형을 확립하려는 시도이다.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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