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ㄴ^~
⑥ 카페에서 커피 한 잔과 포항 '사방기념공원' 탐방
포항시 북구 흥애읍 사방기념공원옆에 있는 대형 카페 '어레인지먼트(ARRANGEMENT)'의 위로는 이가리해변,월포해수욕장, 아래로는 오도리 해수욕장이 있어 바다와 커피 한잔의 여유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
포항 '어레인지먼트'는 총 4개의 층으로 이루어져 있고, 모든 층에서 오션뷰를 감상할 수가 있었다. 각 층마다 다른 컨셉이긴 하지만, 크게 다르진 않았다. 이곳에서 바다를 바라보며, 커피 한 잔과 케익을 먹고, 잠시 쉬었다가 사방기념공원을 탐방하였다.
◈ 사방기념공원
사방기념공원은 우리나라에서 사방사업(砂防事業 : 산에 나무를 심고 강둑을 높이는 등 자연재해를 방지하기 위하여 실시하는 공사)이 시작된 지 100주년이 된 것을 기념하여 2007년 11월 7일 경북도 포항시 북구 흥해읍 오도리에 개장한 공원이다.
오도리 일대는 1975년 박정희 전 대통령의 지시로 연인원 360만 명이 총면적 4500ha를 단기간에 녹화하여 사방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룩한 대표적 지역이다.
사방기념공원은 사방사업 기술의 변천사와 각종 자료들을 모아놓은 3개의 전시실과 다목적 영상실을 갖춘 사방전시기념관, 실제 시공 현장을 모형으로 재현해 놓은 야외 사방 시설 및 삼국시대 석실묘와 석곽묘 등을 전시해 놓은 문화유적 전시 시설로 구성되어 있었다.
◈ 9월 23일(금) 저녁식사 및 숙소
저녁식사는 울산시 남구 남종로 '만파식적'식당으로 가 자연을 담은 한정식 밥상을 푸짐하게 먹었다. 숙소는 울산시 남구 남종로 '다음호텔'로 가 숙박하기 전에 불국사 주지님이 제공한 시심마(是甚麽) 액자 선물을 친구 둘이서 가위·바위·보 게임을 하여 낙찰자를 결정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