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무청이 프로골퍼 배상문 선수가 다음 주까지 입대를 위해 귀국하지 않을 경우 배 선수를 병역기피 혐의로 검찰에 고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병무청은 2년 전 미국 영주권을 획득한 배상문 선수가 지난해 이주 목적으로 국외여행 기간연장 신청을 했지만, 체류 조건 등을 충족하지 못했다고 밝혔습니다.
배상문는 "2~3년 동안 입대 시기를 연기해 달라"며 법원에 입영연기 가처분 신청을 제기한 상태입니다.
검색해보니 배선수86년6월21일생이네요
한국나이로는30살
첫댓글 국적을 바꿔버리려나....
배상문 정도면 시민권도 빨리 나올거같은데
제가 국적법을 잘몰라서 그러는데 시민권이라는게 신청하면 어렵지않게 받을수 있는건가요?
@경은GO진영GO 일반인은 조건도 있고 기간도 많이 걸리는데 미국에 도움이 되는 탤런트가 있는 사람들은 빨리 처리해줍니다...
정확한 기간은 저도 잘모르겠네요~
@경은GO진영GO 캐나다를 예로 들면 영주권자가 시민권 신청할때 최근 6년동안 최소 4년 이상을 캐나다에 거주해야만 신청자격이 일단 주어집니다.
거주기간이 성립이 안되면 쉽진않죠.
체류기간이 문젠데 어차피 국적 포기할 생각이면 입국 안하고 시간만 벌면되죠.
그냥 미국이로 가길. 울나라에서 남자라면 국방의 의무도 중요하지만 지금 이 나라 꼴보면 그냥 자신의 꿈을 쫒아가는게 더 나아보이네요.
국적포기 할거 같네요.
배상문 정도면 군대가면 티칭 받겠다고
스타들 줄서겠는데요
어차피 외국에서 계속 살거라면 굳이 한국국적을 유지할 필요가 있나 싶긴 하네요. 도덕적으로 비난을 면하긴 힘들겠지만, 2년 군대 안가고 프로생활 계속해서 벌 돈을 생각하면..
만약 여러분이 저런상황이 되었다면 어떻게 하실건가요? 그게 답이겠죠^^ 그냥 배상문이 판단하면 될듯~ 그 판단이 어떻든 비판은 하되 비난은 하지 않아야겠죠
꿈을 위해서 국적을 포기해야하는 상황이 된다면 전 해도 된다고 봅니다 박주영이나 유승준 같은 케이스가 욕을 먹었던건 그 과정에서 비겁한 꼼수를 부렸기 때문이었고요 물론 국적포기에 따른 댓가로 국내에서의 활동제약이나 입국제약 등의 문제가 생길 경우엔 그것 역시 감수해야겠죠
국적 포기는 본인 선택이니까... 하겠다면 존중해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