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⑤ 질문할 내용↓↓
안녕하세요~^^
주말 잘 보내고들 계신가요?
저는 풀지못한 숙제를 껴앉고 있어서,,,ㅠㅡㅠ
저를 괴롭히는 것과 관련해서 도움을 청합니다~~~!!!!
10세기 후반~13세기 전반 중국과 고려에는 위의 사진과 같은 앵무새가 청자에 새겨진 경우가 꽤 있습니다.
요 앵무새의 종류가 궁금한데요,
일부에서는 금강앵무라는 말도 있구요.
청자에 나오는 앵무새를 지칭하진 않지만 중국기록에는 녹,청,백,오색앵무에 대한 내용도 나옵니다.
이런 앵무새가 금강앵무일 가능성이 높은가요? 긴 꼬리가 강조된 점은 비슷한 것 같은데요,,,^^;;;
중국 당, 송 시대에도 금강앵무가 있었을까요?
금강앵무의 서식지상 이 시기 중국 본토 혹은 동남아시아에 살고 있었는지도 궁금합니다.
혹시, 말씀해주실 수 있는 분이 계시면 꼭 알려주세요~!!!!!!
아니면 그림 보시고 어떤 종류일 가능성이 높은지 알려주셔도 좋구요 :-)
부탁드립니다~
첫댓글 질문이 친목위주인 사애조엔 너무 고난도군요!! ㅋ~
이쁘고 좋아서 건강하게 반려동물로 키우는 애조에 관한 정보가 대부분이라서 숙제를 도와주지 못 할 것 같네요..
학문적인 정보는 해당 전문가에게~
이론적인 정보도 마친가집니다. ^^
금강앵무처럼 보입니다. 금강이 제일 크고 멋지다고 여겨서 상징성을 나타내기위해 상류층이 사용하는 고급도자기에 새겼을 가능성이 없진 않다고 생각합니다. 척추동물이 몇억년전에 출현했음을 감안하면, 당, 송시대에 금강앵무가 없었을것이라 생각하는 것이 오히려 이상하다고 봅니다. 어떤 생물이나 상품이 그곳에 존재하지 않더라도, 상인들이나 여행자들이 세계 곳곳을 누비고 다니며, 희귀상품을 동반했을 가능성이 상당히 높고 그것이 중국에 유입되었을 것으로 본다면 당연히 최상류층에 들어갔을 것이고, 희귀하게 느낄수록 상징성을 나타내기 위해 각종 진상품이나 고급도자기에 새겼을 가능성이 상당히 높다고 봅니다. 私見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