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발'을 갖는 건 여자로서 행복입니다. 여기에 추가로 건강한 발까지 갖게 되면 더욱 좋겠죠? 구두를 사는 분들을 뵈면 예쁜 신발, 디자인이 좋고, 색감이 멋진 신을 찾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마음에 드는 신을 찾는 순간 신어보시고, 발에 맞는다싶으시면 사버립니다. ^^
하지만, 신발 하나를 사더라도 내 체형과 내 발모양을 염두에 두는 분들은 거의 없는 거 같아서 '내 몸에 맞는 신발 고르는 요령'을 알려드릴까 해요.
아름다운 발, 대표적인 분들이 발레리나들이죠? 물론, 무용가의 발은 물집도 잡히고 피부병 걸린 것처럼 안 예쁜 경우가 많은데요, 발레리나의 발레 모습을 보면 초승달처럼 곱게 휜 발등은 너무 예쁘죠.
사람의 발 모양은 발가락 부분이 펴진 부채 모양이예요. 그런데, 대부분의 구두를 보면 앞쪽을 둥글고 뾰족하게 만듭니다. 그래서인지, 신발을 오래 신다보면 새끼발가락이 휘어지거나 엄지발가락 부분이 휘어집니다. 엄지발가락은 특히 바깥쪽으로 툭 튀어나와 보이기도 하죠.
기성 구두의 앞부분이 둥글거나 뾰족한 이유는요, 발모양을 잡아주는 목적이 있는데요, 오히려 자기 발에 안 맞는 구두 모양으로 인해 발모양이 안 예뻐지는 분들은 다시 맞춤 구두를 찾는 추세랍니다. ^^
다음은 내 몸에 맞는 구두를 사야하는 5가지 이유입니다. 혹시, 여러분 발 모양을 잘 모르거나 어떤 구두를 사야할지 잘 모르신다면 참조해주셔요.
(1) 굽 높은 구두, 변비의 원인?
보통 5cm 이상 되는 굽을 가진 '하이힐'처럼 체중을 발 앞쪽에 쏠리게 만드는 신발의 경우, 방광과 발바닥 안쪽 뒤 자극으로 인해서요, 등(발레리나의 경우처럼)이 휘게 되거나 방광 이상이나 변비에 시달릴 수 있답니다. 이유는 바로 우리 몸 가운데 발바닥 안쪽에 고르게 분포된 요추 자극 부분에 자극을 주기 때문인데요, 근처에 소화기에 영향을 주어 변비의 주범이 되기도 한답니다. 하이힐 신으면 아랫배에 긴장을 해서 다리 힘주고 걷기도 하는데요, 이때문에 하이힐 굽이 잘 부러지기도 하죠.
이럴 땐, 굽이 좀 낮더라도 발등을 감싸며 걸을 때 힘을 분산시켜주는 구두가 좋아요. 혹시, 변비를 겪거나 등이 휘는 것같은 분들은 구두를 바꿔보시는 것도 좋겠어요.
(C) 슈즈 디자이너, 슈즈굿
(2) 구두 바꿨는데, '턱'이 뻐근하다?
구두를 새로 샀는데, 엄지발가락이 답답한 느낌이 들거나 해도 참는 분들이 계세요. "새로 산 구두니까 좀 지나면 적응되겠지..." 하는 생각 때문인데요. 우리 몸에 엄지발가락은 아주 중요한 신경선이 지나간답니다. 바로, '턱'에 자극을 주게 되는데요, 편도가 부을 수도 있는 등, 건강에 영향을 받을 수 있으니까요, 바쁜 현대 직장인이라면 구두를 사더라도 엄지발가락이 편안한 걸 골라야 하는 등 조심해주세요. 턱 건강이 이상하다싶은 분들은 엄지발가락이 편안한 구두를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겠어요.
(C) 슈즈 디자이너, 슈즈굿
(3) 내 팔이랑 어깨가 뻐근한 것도 혹시 '구두' 때문?
발 볼 부분을 조이는 구두의 경우엔 '팔'과 '어깨'가 자주 아플 수 있어요. 직장인들은 컴퓨터 앞에 오래 앉아서 일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어깨랑 팔이 아프면 컴퓨터 때문이라고 오해(?)하시는 분들도 있답니다.
이럴 땐, 책상 아래 구두를 한번 보세요. 내 발이 약간 볼이 넓은 편인데, 신은 구두가 발볼 부분을 꽉 잡아주는 건 아닌지요? 언뜻 내 발이 편안한 기분이 들기는한데, 컴퓨터 앞에 앉아 일을 안 하는 휴일에도 팔이랑 어깨가 아픈 적은 없었는지도 생각해보셔야 한답니다.
(C) 슈즈 디자이너, 슈즈굿
이럴 경우, 발 볼 부분을 조절해주는 기능이 좋아요.
(4) 이마에 뾰루지가 사라지지 않는다면?
여성분들 중엔 발가락 볼이 넓은 분들이 계셔요. 통통한 발가락살은 구두를 신을 때면 발가락 끝으로 걷기 때문에 생기는 이유가 큰데요, 심한 분들은 발가락살에 굳은 살도 생기니 조심해야 합니다.
발가락으로 걷는 분들의 경우 다수가 '이마에 뾰루지'가 있는 경우가 많아요. 일을 하시다 보면 '눈이 침침'하기도 하고, '귀가 멍할 때'도 있어요.
가장 좋은 '걸음걸이'는 발바닥 전체로 걷는 것이라고 하죠? 발가락에 힘주고 걷기에 익슥하신 것은 아닌지 오늘 하루 내 걸음걸이에 신경써주세요.
(C) 슈즈 디자이너, 슈즈굿
(5) 소화가 잘 안 돼요~
굽 높은 신을 신는 여성들을 이따금 보면요, 걸을 때마다 체중이 발 안쪽으로 쏠리는 분들이 많아요. 아마 제 생각에 이런 분들 다수가 소화불량이 있거나 더부룩한 느낌을 자주 가지실 것 같아요.
우리 발 안쪽은 위, 십이지장, 췌장 등등. 소화에 영향을 주는 몸 기관들이랑 연결된 곳이 많거든요. 그래서, 사람의 발 안쪽에 위치한 이유인가 봐요. 옛날 사람들은 사냥을 하고, 신발도 없이 산과 들을 뛰어다녔을텐데, 가장 중요한 소화기관은 안전한 부분에 둬야하지 않았을까요? ^^
(C) 슈즈 디자이너, 슈즈굿
발 안쪽이 트인 디자인의 구두라면 걸을 때 안쪽으로 치우치는 자세를 교정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답니다. 구두로 보호를 받는 부분보다 트인 부분은 상대적으로 조심하게 되고, 안쪽으로 걷는 습관도 조금씩 바뀌게 되니까요.
글, 사진 | 슈즈디자이너 슈즈굿
|
출처: 명품슈즈디자이너 슈즈굿`s SHOES STORY 원문보기 글쓴이: 슈즈굿
첫댓글 헉+_+ 내 이마 뾰루지가 혹시...-_-;;? 완전 좋은 정보 감사 ^0^ !
쟈기, 구두 사러 가자 낮은거~
낮은거?..........-_-........나 낮은거는 운동화 빼고 안신능데 =ㅅ=a;;
내이마뾰루지...........
퍼가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