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의 바젤 III에 대한 열광은 이로운 것보다 해로운 것이 더 많을 위험이 있습니다.
https://financialpost.com/fp-finance/banking/canada-enthusiasm-basel-threatens-more-harm-than-good
존 털리-이워트: 규제 시행으로 대출이 감소할 수 있으며 220만 건의 주택담보대출이 갱신을 앞두고 있습니다.
기사의 저자:
존 털리-이워트
게시일 2024년 6월 25일 • 마지막 업데이트 2024년 6월 25일 • 4분 소요
대화에 참여하세요
OSFI와 연방 정부는 바젤 III의 완전한 이행을 보류함으로써 캐나다인들에게 호의를 베풀 것입니다. 사진: Peter J. Thompson/National Post
기사 내용
2007-2008년 금융 위기 이후 28개국의 중앙은행과 은행 규제 기관은 바젤 III 라는 국제 규제 협정을 고안했습니다 . 2010년에 발표된 이 협정은 새로운 더 높은 자본 비용을 부과함으로써 28개 관할권 전체에서 금융 위험을 측정, 보고 및 관리하기 위한 공통 기준을 약속했습니다. 자본 비용이란 은행이 부실 대출과 주식, 채권, 파생상품 및 기타 금융 상품 거래로 인한 손실을 충당하기 위해 준비금으로 보유하는 돈입니다.
광고 2
스토리는 아래에서 계속됩니다
트렌드
캐나다 은행, 내년에 금리를 더 크게, 더 빠르게 인하할 것이라고 경제학자들이 말하다
캐나다의 어려움에 처한 플레어 항공, 대차대조표 재구조화 논의
'나쁜' 경험이 급증함에 따라 CRA를 옹호하는 것이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조 올리버: 트뤼도와 해리스의 기이한 유사점
주커버그, 백악관이 메타에 코로나19 콘텐츠 철회를 '압박'했다고 밝혀
기사 내용
캐나다 은행, 장기적으로 더 높은 이자율로 어려움을 겪다
0 seconds of 6 minutes, 12 seconds볼륨 0%
바젤 III의 복잡한 방법론은 기술 괴짜들이 꿈꾸는 것입니다. 수학과 물리학 박사, 컨설턴트, 프로젝트 관리자, 비즈니스 분석가, 변화 관리자로 구성된 소규모 군대가 전 세계 은행에서 수억 달러의 비용으로 고용되어 평가하고 구현했습니다. 바젤 III는 일반인이 들어본 적이 없는 용어로 가득 차 있습니다. 위험 가중 자산, 거래 장부에 대한 기본 검토, 산출 플로어는 은행 대출 및 거래에 대한 더 많은 제약을 의미하는 종류의 기술 전문 용어입니다.
캐나다는 세계적 변화에 대한 열정적인 목소리였으며 존경받는 목소리였습니다. 캐나다 은행은 2008년에 미국 에서 25개 은행이 실패하고 그 후 3년 동안 400개에 가까운 은행이 더 실패했을 때 금융 안정성의 모델이었습니다. 2010년에 미국, 유럽 연합, 영국에서 은행이 손실을 방지하기 위해 바젤 III에서 매우 보수적인 규칙을 고안하는 것은 이해할 만했습니다.
하지만 2007-2008년 금융 위기 이후 캐나다 은행 시스템의 성과를 감안할 때, 캐나다는 바젤 III를 도입해야 할 마지막 관할권이었습니다.
황급히
비즈니스 뉴스, 통찰력 있는 견해, 필독 자료 및 시장 신호. 주중 오전 9시까지
가입하기
가입하시면 Postmedia Network Inc.로부터 위 뉴스레터를 수신하는 데 동의하게 됩니다.
기사 내용
광고 3
스토리는 아래에서 계속됩니다
기사 내용
2010년 바젤 III 계획은 28개국이 2013년과 2015년 사이에 변화를 이행하도록 했습니다. 그러나 이행은 여러 가지 이유로 반복적으로 지연되었습니다. 너무 복잡했고(사실), 금융 위기로 이미 약해진 은행을 더욱 휘청거리게 할 수 있었고(사실), 경제적 영향으로 경제 성장이 감소할 것입니다(사실).
캐나다와 해외의 은행 역사가 우리에게 가르쳐 주는 한 가지 교훈은 위기로 인해 발생한 규제 개혁은 시간이 흐르고, 냉정한 시각이 경제적 비용에 주목하게 되면서 실행 가능성이 낮아진다는 것입니다.
15년 후, 캐나다의 열광은 계속되고 있지만 다른 관할권에서는 쇠퇴했습니다. Basel III에 대한 그 열광은 캐나다 은행 시스템과 그 은행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람들에게 이롭기보다는 해를 끼칠 위험이 있습니다. 캐나다의 은행 규제 기관인 금융 기관 감독청(OSFI) 은 Basel III를 앞장서서 추진하고 있으며 2026년 중반까지 시행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미국 연방준비제도 는 바젤 III 규정을 그대로 적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공개적으로 밝혔으며, 이를 전혀 이행한다면 미국 친화적인 버전의 규정을 제공할 것입니다. 영국에서 완전히 이행하는 것은 2030년까지는 어려울 것입니다. EU는 2032년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확실히 가능한 것은 미국이 바젤 III를 이행하지 않으면 영국이나 EU가 모두 이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광고 4
스토리는 아래에서 계속됩니다
기사 내용
6월 19일, 파이낸셜 포스트의 바바라 셰크터는 내셔널 뱅크 오브 캐나다(National Bank of Canada) 의 재무 분석가 가브리엘 드체인이 바젤 III가 캐나다 은행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숫자를 조사한 결과, "개별 은행의 수익 잠재력을 떨어뜨리고", "특정 세그먼트에 대한 대출"을 제한하며, 경쟁을 감소시킬 것이라고 밝혔다고 보도했습니다.
노바스코샤 은행 의 경제학자 장-프랑수아 페로도 경종을 울리고 있습니다 . 그는 평균적인 캐나다인이 우려해야 하는 이유를 명확히 밝혔습니다. "이를 실행하려면 은행이 2026년 중반까지 산출량 하한선을 충족하기 위해 최대 2,700억 달러의 위험 가중 자산을 처분해야 할 수 있습니다. 이는 금융 수요가 증가한 시기에 모기지 신용을 포함한 기업 및 가계 대출을 현재 명목 GDP의 약 9%까지 줄일 것입니다."
Dechaine에 따르면, 흘림은 이미 일어나고 있습니다. 그는 Scotiabank의 국내 모기지 대출이 2023년 1분기 이후 5%(또는 150억 달러) 감소했고 기업 대출 대출은 2023년 2분기와 2024년 사이에 13%(또는 170억 달러) 감소했다고 말했습니다.
캐나다 주택금융공사에 따르면, 2024 년과 2025년에 220만 건의 주택담보대출이 갱신 대상이며, 2026년에 바젤 III가 시행되기 전에 은행 주택담보대출에 대한 접근성이 줄어들어 일반 캐나다인에게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광고 5
스토리는 아래에서 계속됩니다
기사 내용
페로는 "자산을 처분하거나 자본을 늘리라는 정부 의무화는 캐나다 국민의 주택 시장 접근성을 개선하고 투자를 늘리려는 노력과 상충된다 "고 분명히 말한다. 이는 캐나다 정책 결정 환경에서 정책 불일치의 또 다른 사례인 듯하다.
4월에 Royal Bank of Canada 최고경영자 Dave McKay는 OSFI가 캐나다의 경쟁적 위치를 희생시키면서 Basel III를 시행하기 위해 너무 강하게 밀어붙이는 위험을 지적하며 "우리는 유럽과 미국이라는 두 주요 경쟁 시장과 동기화에서 벗어날 수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캐나다 은행의 경쟁력을 약화시키는 것은 도미노 효과를 낳습니다. 소비자와 기업에 있어서 이는 미국에 비해 더 높은 은행 비용을 의미합니다. 미국과 연결되어 있는 대형 캐나다 기업은 더 낮은 가격으로 더 많은 신용을 제공할 수 있는 미국 은행으로 사업을 옮길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이는 은행에서 일하는 캐나다인의 일자리를 앗아갑니다.
"동기화되지 않음"은 OSFI가 감독하는 외국 은행을 캐나다에서 몰아낼 수도 있고, 비용이 더 많이 들고 자본이 더 많이 드는 규제 체제에서 운영하지 못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HSBC Holdings PLC가 캐나다 지사를 RBC에 매각하는 데 영향을 미쳤을까요?
광고 6
스토리는 아래에서 계속됩니다
기사 내용
Editorial에서 추천
경찰서장들이 오타와의 대출금리 상한에 대해 우려하는 것은 옳은 일이다
보수당이 RBC-HSBC 합병에 반대하는 것이 왜 나쁜 모습인가
캐나다 은행 시스템은 바젤 III 없이 2007-2008년 금융 위기에서 그 강인함을 증명했습니다. 캐나다 은행의 역사에서 성공을 거둔 그다지 비밀스럽지 않은 비밀은 안정성이 좋은 신중한 규제 이상이라는 것입니다. 또한 캐나다 기업과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그 과정에서 캐나다 경제를 성장시킬 수 있는 잘 관리되고 수익성이 높고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은행의 산물이기도 합니다.
OSFI와 연방 정부는 이러한 현실을 기억하고 Basel III의 전체 구현을 영구적으로 보류하거나 적어도 미국, 영국, EU가 스스로 이를 구현할 때까지 보류함으로써 캐나다 국민에게 호의를 베풀 것입니다.
존 털리-이워트는 규제 위험 관리 컨설턴트이자 캐나다 은행 역사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