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러나 2006년 중국 차 수출관리의 전면적인 개방 후, 차 시장의 경쟁은 더욱 심화될 것임.
□ 중국 차잎 수출이 직면한 주요 3대 과제 해결이 급선무 임.
ㅇ 차 음료에 대한 중국 내외 소비자의 안전 의식이 높아지고 수입국의 위생 및 농약 잔류 기준이 높아짐.
- 일본은 새롭게 식품위생법을 발표하여 수입 차에 대한 새로운 133가지 농약 잔류 기준을 만듦.
- 미규정된 기준 농약은 모두 최저 규정치를 초과할 수 없음.
ㅇ 차 및 차 음료는 기타 음료와 치열한 경쟁을 앞두고 있으며 시장 점유율도 하락할 것임.
ㅇ 중국 차 산업은 차 잎 수출확대에 힘쓰고 있음.
- 중국 차 및 차 음료 기업의 시장 마케팅, 중국내외 시장의 개척 능력은 매우 높은편이지만 자사브랜드의 경쟁력은 낮은 편임.
- 특히 2006년 중국 차 잎 수출 관리가 전면적으로 개방되면 무역에 종사하는 생산∙유통기업은 국제 차 잎 무역 시장에 진입하기 위해 관련업종 단체의 도움이 시급한 실정임.
□ 중국식품 토산물 수입상회는 중국 4대 차 조직으로 올해 9월 28일부터 30일 까지 항주에서 열리는 최대규모의 국제 차 잎 전시회를 개최함.
- 전시회 개최 목적은 기업들에게 국제시장을 알리고 국제 시장으로의 진출을 도모하기 위함.
- 이번 전시회에서 중국 차 잎 및 커피 기업은 세계 차 업계에 중국 기업 및 제품을 전시∙소개하고, 무역투자 확대, 합작 상담, 해외 진출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임.
□ 중국 차 잎의 유통협회의 최신 통계수치에 의하면 작년 중국 차잎 생산량은 82만 톤에 달하며, 이 중 수출이 28만 톤으로 수출액은 약 4.4억 달러로 차잎 수출량은 세계에서 두 번째임.
첫댓글 원본 게시글에 꼬리말 인사를 남깁니다.
좋은 게시물이네요. 스크랩 해갈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