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자본 규정은 캐나다 은행과 경제에 큰 비용을 초래할 것이라고 분석가가 말했습니다.
https://financialpost.com/fp-finance/banking/basel-rules-costly-banks-economy-analyst
바젤 규제는 대출을 제한하고 은행을 글로벌 대응업체와 불평등한 입장에 놓을 수 있습니다.
Barbara Shecter의 최신 소식을 이메일로 직접 받아보세요.가입하기
기사의 저자:
바바라 쉑터
게시일 2024년 6월 19일 • 마지막 업데이트 2024년 6월 19일 • 4분 읽기
12 Comments
Royal Bank of Canada는 캐나다 규제 기관에 이 나라의 가장 큰 금융 기관에 부과된 자본 요건을 재고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사진: Peter J. Thompson/National Post
기사 내용
한 노련한 분석가에 따르면, 캐나다 대형 은행 에 대한 새로운 자본 규정은 많은 사업적, 경제적 비용을 수반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로 인해 대출이 위축되고 은행들이 미국과 유럽의 경쟁 은행들과 불평등한 입장에 놓이게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캐나다 은행, 장기적으로 더 높은 이자율로 어려움을 겪다
0 seconds of 6 minutes, 12 seconds볼륨 0%
화요일 늦게 발행된 보고서에서 National Bank Financial의 분석가인 Gabriel Dechaine은 고객들에게 2023년에 도입되어 은행의 위험 가중 자산 비율을 계산하는 방식에 영향을 미치는 단계적 바젤 규정이 2026년 초에 전면 시행됨에 따라 캐나다의 대형 은행 대부분에 영향을 미치기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광고 2
스토리는 아래에서 계속됩니다
트렌드
캐나다 은행, 내년에 금리를 더 크게, 더 빠르게 인하할 것이라고 경제학자들이 말하다
캐나다의 어려움에 처한 플레어 항공, 대차대조표 재구조화 논의
'나쁜' 경험이 급증함에 따라 CRA를 옹호하는 것이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조 올리버: 트뤼도와 해리스의 기이한 유사점
주커버그, 백악관이 메타에 코로나19 콘텐츠 철회를 '압박'했다고 밝혀
기사 내용
대출 장부에 내재된 위험을 반영하지 않는다는 비판을 받아온 척도에만 의존하는 것에서 벗어나 위험 가중 자산 계산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이 과정에서 은행의 주의 깊게 주시하는 일반 자본 1등급(CET 1) 자본 비율이 타격을 입을 것입니다.
출력 플로어라고 불리는 새로운 바젤 규정은 "은행에 더 큰 보수주의를 강요할 것입니다... 비용이 드는 보수주의"라고 Dechaine은 쓰고, 더 낮은 CET 1은 은행의 자기자본 수익률 감소를 의미한다고 덧붙였습니다.
관점을 잡기 위해 그는 2024 회계연도 2분기에 빅식스 은행 의 대차대조표에 전체 영향을 적용했고 은행 CET 1 비율이 45~50베이시스포인트 감소하는 것과 함께 800억 달러의 추가 위험 가중 자산이 발생할 것으로 추산했습니다( 토론토 도미니언 은행 은 예외로 , 영향이 없었습니다).
"추가적인 관점으로, 그 양의 RWA(위험 가중 자산)는 캐나다에서 8번째로 큰 은행과 맞먹을 것입니다." Dechaine은 새로운 규칙의 비용이 은행의 자기 자본 수익률을 넘어 확대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Dechaine은 일부 은행이 이미 특정 대출을 완전히 없애거나 대출을 억제하기 시작했다고 썼으며, 대차대조표와 자본 소비를 "최적화"하려는 이러한 전략이 다가올 단계적 바젤 규칙과 직접적으로 연관되어 있지는 않지만 단독으로 볼 수는 없다고 덧붙였습니다.
황급히
비즈니스 뉴스, 통찰력 있는 견해, 필독 자료 및 시장 신호. 주중 오전 9시까지
가입하기
가입하시면 Postmedia Network Inc.로부터 위 뉴스레터를 수신하는 데 동의하게 됩니다.
기사 내용
광고 3
스토리는 아래에서 계속됩니다
기사 내용
"이 전략은 개별 은행의 수익 잠재력을 줄이는 동시에 저위험 활동에서 기존 규제 자본 프레임워크에 더 적합한 고위험 활동으로 전환할 가능성이 있습니다."라고 분석가는 썼습니다. "게다가 특정 세그먼트에 대한 대출을 제한하는 은행은 궁극적으로 경쟁을 줄임으로써 소비자에게 피해를 주는데, 이는 경쟁이 부족하다는 비판을 받고 있는 업계에서 직관에 어긋납니다."
그는 또한 신용 위험 이전에 대한 일부 활동이 있었다고 언급했으며, 이를 "발행에서 배포까지"의 비즈니스 모델이라고 부르며, 이것이 잠재적으로 은행 사업에 다른 위험 요소를 도입할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데샤인은 은행을 넘어 자본 규제 강화로 인한 신용 공급 제한이 전체 경제의 잠재적 성장을 제한한다고 말했습니다.
분석가는 고객에게 보낸 보고서에서 캐나다 외 관할권의 규제 기관이 이러한 보수적인 자본 관리를 강제하는 데 드는 비용을 재고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지적했습니다. 예를 들어, 미국의 은행 규칙 제정자들은 2008년 금융 위기 이후 도입된 광범위한 국제적 위험 관리 제도의 일부인 Basel III Endgame이라고 하는 최종적이고 가장 엄격한 Basel 규칙을 철회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한편, 유럽 연합에서는 거래장부의 근본적 검토로 알려진 이니셔티브가 연기되었습니다.
광고 4
스토리는 아래에서 계속됩니다
기사 내용
규제 기관의 이러한 신중한 입장은 "규제의 진자가 양방향으로 흔들릴 수 있음을 시사한다"고 Dechaine은 썼습니다.
미국 연방준비제도가 캐나다 은행에 대한 바젤 III의 엄격한 최종 단계를 완화할 방침을 밝힌 지 한 달도 채 지나지 않은 4월 파이낸셜 포스트와의 인터뷰 에서 , 로열 뱅크 오브 캐나다(Royal Bank of Canada)의 데이브 맥케이 CEO는 캐나다 규제 당국에 캐나다의 대형 금융 기관에 부과된 자본 요건을 재고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맥케이는 당시 "우리는 유럽과 미국이라는 두 주요 경쟁 시장과 동기화를 벗어날 수 없습니다."라고 말하며, 더 많은 자본을 보유해야 한다면 캐나다 은행이 경쟁력을 잃을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공정한 경쟁 환경이 정말 중요합니다."
미국에서 바젤 III 최종 규정을 시행하기로 한 결정은 미국 은행들의 격렬한 반발에 따른 것으로 보이며, 로비 활동은 엄격한 최종 규정을 채택하면 은행에서 대출할 수 있는 금액이 줄어들어 일반 미국인이 피해를 볼 것이라는 주장에 집중되었습니다.
Editorial에서 추천
RBC의 McKay에 따르면, 은행들은 새로운 규정에 따라 글로벌 경쟁사보다 뒤처질 위험이 있습니다.
OSFI, 대형은행 안정성 버퍼는 그대로 유지
OSFI, 모기지 갱신을 최대 금융 위험으로 지정
광고 5
스토리는 아래에서 계속됩니다
이 광고는 아직 로드되지 않았지만 기사는 아래에서 계속됩니다.
기사 내용
4월 인터뷰에서 미국에서 상당한 사업을 하고 있는 은행의 맥케이는 캐나다 금융기관감독청이 이미 바젤 개혁의 최종 패키지를 반영하여 은행 규칙을 업데이트하고 2023년부터 캐나다 은행에 시행한다고 언급했습니다.
"우리는 바젤 III에서 앞서 나갔고, 그 시장들이 따라올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맥케이가 말했다. "무언가가 변한다면, 우리는 그 궤적을 재고해야 합니다."
• 이메일: bshecter@postmedia.com
저희 웹사이트를 북마크하고 저희 저널리즘을 지원해 주세요. 꼭 알아야 할 경제 뉴스를 놓치지 마세요. financialpost.com을 북마크에 추가하고 여기에서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