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BA 선수들의 비하인드 스토리.
아리자 Trevor Ariza는 도미니카인의 피가 흐르고 있고 그는 도미니카 국가대표팀을 고려하기도 했었다.
알드리지 LaMarcus Aldridge는 피아노를 연주하며 레이 찰스를 좋아한다.
아레나스 Gilbert Arenas는 과거와 현재의 nba 사인저지를 모으며 현재 500개 이상을 소유하고 있다.
아레나스 Gilbert Arenas는 뛰어난 Halo팀을 소유했었다.
아써 Darrell Arthur가 가장 좋아하는 농구선수는 티맥이다.
버드맨 Chris Anderson은 trumpet, saxophone등의 악기를 연주할 줄 안다.
아리자 Trevor Ariza는 그의 팔 가슴 목 등에 96년 사고로 사망한 남동생과 관련된 문신을 했다.
아리자가 10살이던 1996년 3월 18일.
그의 가족들은 베네수엘라의 한 호텔에서 머물고 있었다. 그의 새 아빠 Kenny McClary가 베네수엘라에서 프로농구선수생활을 하고 있었기 때문이었다. Kenny McClary는 CBA와 USBL뿐 아니라 호주, 터키, 브라질, 필리핀, 아르헨티나등의 해외에서 선수생활을 했고 마지막 종착역으로 베네수엘라를 생각하고 있었다. 아리자는 그런 새아빠를 보기 위해 가족들과 베네수엘라를 찾았고 그의 엄마와 두 동생 8살 케니, 5살 타지가 함께했다. 3월 18일 아리자는 엄마와 함께 카라카스의 호텔을 떠나 아버지의 경기장으로 향했다. 그리고 36층의 호텔방엔 타지와 케니, 그리고 베이비 시터만이 남았었다.
그 때 사고가 일어났다. 타지가 호텔방에서 케니와 놀다가 창문으로 떨어져 사망한 것이다. 타지는 그의 동생이 엄마를 외치며 떨어지는 걸 보았지만 이미 너무 늦었었다.
미국으로 돌아가는 그들의 비행기에 타지는 옆자리가 아닌 관속에 있을 수 밖에 없었다.
아리자가 당시를 회상했다.
“그것은 정말 힘들었다. 어린 동생은 나의 베스트 프렌드였고 우리는 매일 밤 같은 침대에서 자며 함께했었다. 우리는 모든 걸 함께했었다. 엄마는 매우 힘들어했고 케니는 실제로 그가 떨어지는걸 본 뒤 그는 오랜 시간동안 악몽을 꾸었다. 나는 항상 매일 그를 생각한다. 당신도 사랑하는 것을 잃는다면 절대로 잊지 못할 것이다.. 지나보내는 법은 배우겠지만 절대로 잊을 수는 없을 것이다..”
그의 엄마는 큰 충격을 받았었다.
“그는 꽃을 꺾어 엄마에게 주는 등의 친절한 아이였다. 엄마는 너무 큰 충격에 아무것도 느끼지 못하며 멍한 상태까지 갔었고 3년 정도 그녀에게 큰 영향을 주었다.. 지금 그녀는 그것을 이겨냈지만, 아직도 그녀는 동생에 대해서 조금만 언급해도 울기 시작한다.”
15살 때 아리자는 팔, 가슴, 목 등에 동생의 얼굴을 포함한 그를 기억하는 5개의 문신을 했다. 왼쪽 팔뚝엔 “Blood is thicker than water. I am my brother’s keeper. Rest in peace, Tajh. I miss you.”이란 문구를 넣었다. 아리자는 관점을 바꿔 그의 인생과 그의 순간들을 축복하기로 결정했고 그는 항상 코트에서 그의 동생이 함께 한다고 믿기로 했다.
그 후 그는 첫 아들을 낳았고 이름을 Tajh로 정했다. 아리자는 그 결정은 자신의 인생에서 가장 쉬운 결정이었다고 말한다. 그리고 얼마 지나지 않아 아리자는 환생을 믿게 되었다고도 말한다.
동생만의 특이한 성격과 독특한 행동이 그의 아들로 재현되는 모습에 그는 신기해했으며 비슷한 화법과 친절한 모습은 동생의 것과 매우 비슷하게 느껴졌다.
*아리자의 이 슬픈 이야기는 아리자가 레이커스에 있었던 파이널기간 동안 ABC를 통해 방송되었고 그것을 시청한 어느 한 사람이 그와 그 동생이 베네수엘라에 있었을 때의 사진을 보내주었다고 한다.
벌크만 Renaldo Balkman의 문신을 다리부터 등까지 읽으면 “Hustle” and “Harder”이다.
발보사 Leandro Barbosa의 형은 브라질 특수부대원이고 발보사가 5살 때 농구를 가르쳐줬다.
발보사 Leandro Barbosa는 NBA에서 뛰는 4번째 브라질 사람이다. Rolando Ferreira, Joao Jose Vianna, NENE
반스 Matt Barnes는 역사상 최초로 캘리포니아 연고의 4팀에서 모두 뛴 선수이다.
비즐리 Michael Beasley의 God brother는 왕년의 유망주 DerMarr Johnson인데 그는 07년, 08년 클럽에서 난동과 음주운전으로 경찰에 체포되기도했고 그후 이태리 리그, 디리그등을 떠돌다 2010년 레바논을 거쳐 2011년 콜롬비아 리그에서 뛰었다.
보거트 Andrew Bogut는 Drazen Petrovic를 가장 만나고 싶은 사람이라 한다.
부저 Carlos Boozer는 Trajan Langdon을 존경하며 자라났다.
바이넘 Andrew Bynum은 NBA에 드래프트된 최연소 선수이다.
맷 반스 Matt Barnes는 2006년 골든스테이트의 트레이닝 캠프에서 성과가 없을 시 NFL에서 뛸 시도를 하려했다.
반스는 고등학교 때 All-American wide receiver였고 풋볼을 더 사랑했으며 국가적인 기록을 세운 풋볼 선수였다. 그는 워리워스와 계약하지 못했을 시 심각하게 농구에서 은퇴하는 것을 고려했었고 실제로 7~8개의 팀이 흥미를 보였다고 한다.
“나는 진짜로 농구를 그만두려 했고 나의 팀메이트, 친구, 에이전트는 그 사실을 알았다.”
반스가 농구를 떠나려한 생각의 시작은 필라델피아 시절이었다. 킹스시절 솔리드한 활약을 한 뒤 필라델피아로 옮겼지만 그는 경기에 출전하지 못했고 그는 그것이 모리스 칙스 감독과 갈등 때문이라며 그후 공개적으로 불만을 표시했다.
"He's the biggest a------ in the world."
당시 그는 부상자 명단에 있었는데 사실 부상이 없었으며 감독은 그에 대해 어떠한 코멘트도 하지 않았다고 한다. 또 반스에 따르면 칙스는 공개적으로 그를 비판하고 무시했으며 그것이 반스의 자신감을 낮게 만들었다고 한다. 존중받지 못하던 중에 그는 풋볼커리어에 대해 고려하기 시작했었다.
그 후 워리워스와 계약한 뒤 그는 돈 넬슨 감독이 아빠, 삼촌, 형제, 멘토, 친구와 같은 역할을 해주었고 그와 모든 것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며 자유를 느꼈다고 한다.
하지만 워리워스와 새로운 계약 1년 뒤 그는 어머니는 암으로 인해 사망을 겪게 되고 슬럼프에 빠지게 된다.
별개로 그의 동생 Jason은 캐나디언 풋볼리그에서 와이드 리시버로 뛰었다.
보브아 Rodrigue Beaubois는 과들루프의 마이클 피에트러스 바스켓볼 캠프에서 발견되었다.
피에트러스는 과들루프 태생이며 매년 그곳에서 농구 캠프를 개최한다. 그곳에서 뛰어난 능력을 보인 아이들을 프랑스로 데려가 그들의 발전을 돕는데 보브와가 그러한 케이스다.
피에트러스의 에이전트이자 매니저인 Raoul Ramdine이 캠프의 코치들에게서 보브아의 이야기를 전해듣고 개인적인 워크아웃을 통해 프로레벨임을 확인했다. 당시 보브아는 프랑스 프로팀 Cholet Espoirs의 주니어팀 소속이었다.
피에트러스는 보브와의 긴 윙스팬과 점프력의 장점을 인상 깊게 보았고 그가 토니파커와 같은 선수가 되길 원했다.
보브와는 NBA에 입성한뒤 피에트러스의 농구 캠프 경험에 대해 말했다.
“그것은 나에게 좋은 경험이었고 캠프 내 최고의 선수들은 피에트러스와 플레이 할 수 있었었다.”
보브와가 드래프트된 이후 올랜도와 댈러스가 대결하는 날. 프랑스의 작은 섬은 축제와 다름 없었다.
”sources”의 보고서에 따르면 그들의 첫 대결 때 과들루프 인구의 68%가 채널을 고정했다고 한다.
그들은 2쿼터에 조우했으며 경기장에서 크리올어로 이야기했다고 한다. (크리올어는 프랑스어 바탕에 토착언어 및 다른 언어의 영향을 받은 과들루프의 언어이다)
*과들루프는 프랑스령으로 사실 식민지였다. 현재는 프랑스의 지방행정구역인 레지옹 중에 하나로 프랑스는 해외에 4개의 레지옹이 있는데 그중 하나가 과들루프이다. 그들은 축구 국가대표가 있지만 FIFA회원국이 될 수 없기에 북중미 연맹 주관의 대회에만 참가한다. 공식적으로는 프랑스 기를 사용하지만 분리주의자들이 만든 기가 따로 있다.
과들루프는 식민지시대를 지났기에 백인 중심의 사회구조로 형성되어있고 인종차별적인 소외감에 최근에 대중적인 파업이 일어나기도 했다. (2009년 3월)
맷 보너 Matthew Bonner는 X-Files광팬이다.
맷 보너 Matthew Bonner는 토론토 시절 차가 없었고 TTC로 출근을 했기에 “The Red Rocket”란 별명이 붙었는데 그가 빨간 머리이고 지하철 TTC의 당시 슬로건이 RIDE THE ROCKET였기 때문이다.
맷 보너 Matthew Bonner는 09년 2월에 캐나다 국적을 얻었다.
맷 보너 Matthew Bonner는 샌드위치를 너무 좋아해서 경기때마다 샌드위치 맛집을 순방해 평가글을 올리기도 했었다.
맷 보너 Matthew Bonner는 그의 신발을 생산하는 조건으로 NEW BALACE와 계약했었다.
칠드레스 Josh Childress가 가장 좋아한 농구선수는 피펜이고 가장 막기 힘든 상대는 티맥이었다.
콜린스 Jason Collins가 성장하면서 가장 좋아했던 NBA선수는 하킴올라주원이다
칼데론 Jose Calderon은 스페인에 돼지 농장이 있다
합성.
달렘버트 Samuel Dalembert는 07년 캐나다 시민이 되었다. 그는 아이티에서 태어난 유일한 선수다.
디아우 Boris Diaw 디아우와 토니파커는 오랜시간 친구였고 이전에 룸메이트이기도 했다 디아우는. 파커와 에바의 결혼에서 신랑 들러리였다.
드라기치 Goran Dragic는 아이일때 nba를 보기위해 3시에 일어나곤 했다.
엘슨 Francisco Elson의 부모는 수리남 출신이지만 엘슨은 네덜란드 국적의 선수고 7번째 nba리거이자 첫 번째 우승한 네덜란드 사람이다.(San Antonio 2007)
페이버스 Derrick Favors는 코비의 경기를 본 이후 10살에 농구를 시작했다.
조던파머 Jordan Farmar가 가장 존경하는 사람은 그의 새아빠 Yehuda이다.
조던 파머는 LA에서 태어났고 그의 아빠는 마이너리그 외야수였던 Damon Farmar으로 아프리카계 미국인이었다.
파머가 2살이던 1988년 그의 부모는 이혼했다. 그후 유태인이던 그의 엄마는 이스라엘 Tel Aviv에서 온 Yehuda와 결혼했고 이스라엘 이민자 Yehuda은 파머를 양자로 삼았다.
파머는 직장폐쇄기간 동안 이스라엘 챔피언 Maccabi Tel Aviv와 계약했었고 그 사실에 매우 기뻐했었다.
이스라엘의 언론들에게 파머는 말했다. "I am a Jew,"
"나는 유대인이다. 그러나 내 자신을 꼭 유대인으로 믿으며 정의할 필요는 없다. 나는 확실히 그들의 일부이고 한부분인걸 부정할 수는 없지만 나는 내가 유태인 농구 선수라는 사실을 강조하진 않는다. 나는 하나의 사회나 집단이 아닌 모두에게 존경받는 선수가 되길 원한다. 나는 유태인 뿐아니라 흑인이기도 하다.“
사실 파머는 어릴적부터 몇 번이나 이스라엘을 방문한적이 있고 국가 전체를 하이킹한 경험도 있지만 스스로가 국가와 특별히 연결되며 발전하진 않았다고 말한다.
갈리날리 Danilo Gallinari는 생일을 기념하기위해 8번을 입는다. 그는 88년 8월 8일생이다.
폴 조지 Paul George가 가장 좋아하는 운동선수는 코비다. 가장 열심히 하는 모습을 좋아한다.
깁슨 Taj Gibson이 가장 좋아하는 선수는 틴슬리와 오돔이다.
벤고든 Benjamin Gordon은 출생 조금 후에 런던에서 미국으로 이사옴.
그래햄 Stephen Graham Joey Graham 그래햄형제는 비행기 조종면허가 있다
지노빌리 Manu Ginobili 는 쌍둥이 아들 Dante and Nicola이 있다.
할리데이 Jrue Holiday는 고등학교 때 여자 테니스팀의 매니저였다.
해리스 Devin Harris는 아이폰 없이 살 수 없다.
헤이즈 Charles Hayes는 노래 부르는 것을 좋아하고 나중에 배우가 되길 바란다.
헤이우드 Brendan Haywood 은퇴하면 미디어에서 일하고 싶어한다.
헤이우드는 워싱턴 시절 3시간짜리 라디오 토크쇼의 호스트였고 03년, 04년 05년, 08년엔 WNBA에 해설자로 등장하기도 했다.
아레나스 사건이 터졌을 때 그는 라디오에서 아레나스와의 인터뷰를 위해 노력했었고 매버리의 유투브 사건 때는 라디오에서 공개적으로 그를 비난했는데, 동성애를 연상시키는 코멘트들을 했다가 추후에 블로그에 해명하기도 했다. (게이포르노 같고 스트리퍼 같다고 비난했었다.)
그는 언젠가 케니스미스와 같은 역할의 방송일을 하길 원한다.
제퍼슨 Al Jefferson이 자라면서 가장 좋아한 선수는 샤킬 오닐이다.
존슨 Amir Johnson이 자라면서 가장 좋아한 선수는 케빈 가넷이다.
조 존슨 Joe Johnson은 매직존슨을 좋아한다.
조던 Deandre Jordan이 가장 좋아하는 NBA선수는 드와이트 하워드다.
카포노 Jason Kapono의 장인 Tony Cline Sr.과 처남 Tony Cline Jr.은 NFL에서 뛰었다
키릴렌코 Andrei Kirilenko 1라운드에 뽑힌 첫번째 러시아인이다
키릴렌코 Andrei Kirilenko 닉네임 AK-47은 그의 전 팀 메이트인 Quincy Lewis가 지어주었다
키릴렌코 Andrei Kirilenko 2002년 여름 넘버원 히트를 하기도 했던 러시아 팝스타인 Marina Lopatova와 결혼했다
키릴렌코 Andrei Kirilenko 그의 장인 Andrei Lopatov은 러시아 국가대표팀으로 1978-1992동안 뛰었다
쿠포스 Konstantine Koufos은 가족 중 유일하게 식스 피트가 넘는 사람이다
리빙스턴 Shaun Livingston은 고등학교 때 매직과 페니의 패턴을 하려고 노력했다.
로페즈 Brook Lopez 어릴 때 가장 좋아하던 농구선수는 팀던컨이다.
맥실 Jason Dior Maxiell은 벤 월라스를 좋아한다.
매요 Ovinton J’Anthony Mayo은 매직존슨을 기리는 의미로 32번을 달았다.
음벵가 Didier Ilunga-Mbenga의 닉네임 “DJ”는 그의 첫번째 이름의 머리글자와 유사해서 DJ다.
마일스 C.J. Miles는 NBA오지 않았다면 건축가가 되었을 것이라고 말한다.
문 Jamario Moon은 피펜의 팬이기때문에 33번을 랩터스에서 입었었다. 마이애미에서는 피펜의 올림픽 번호인 8번을 선택했었다.
음바아무테 Luc Mbah a Moute는 자신의 마을에서 왕자의 신분이다.
그는 카메룬 수도 근처의 자신의 작은 마을에서 족장의 아들이다. 그의 아빠는 정부의 관료이기도 하고 마을의 족장이기도 하다. 음바아무테는 커리어가 끝나면 카메룬에 돌아갈 생각이지만 아빠의 뒤를 이을 생각은 없다고 한다. 그는 쌍둥이 형제를 포함한 8형제 중 한명인데 그의 형 중에 한명이 농구를 가르쳐주었고 (쌍둥이도 농구를 한다.) 그의 아빠가 조던의 잡지나 DVD를 가져다주었었다.
그는 어린시절 남아프리카에서 열린 “Basketball Without Borders"에 참여해 무톰보를 비롯한 아프리카 태생의NBA선수들에게 농구를 배운 경험도 있다.
네네 NENE가 가장 좋아하는 스포츠 팀은 상파울로와 바르셀로나이다.
네네 NENE 가장 좋아하는 선수는 호나우딩요이고 가장 좋아하는 배우는 성룡이다.
네네 NENE는 03년에 법적으로 그의 이름을 네네로 바꿨다. 네네는 포르투갈어로 baby다
내쉬 Steve Nash는 쌍둥이 딸이 있다.
오카포 Chukwuemeka Okafor의 first name의 뜻은 “God has done well”이다.
오쿠어 Mehmet Okur가 가장 좋아하는 선수는 토니 쿠코치였다.
오쿠어 Mehmet Okur은 노란색을 좋아해 노란색 차를 가지고 있다.
파출리아 Zaur Pachuli는 법적으로 그의 첫번째 이름을 zaza로 바꿨다.
파출리아 Zaur Pachuli는 패션에 관심이 많고 그의 패션 팁을 호크스 팀 매거진에 공유한다.
파출리아 Zaur Pachuli는 AC밀란의 팬이다.
프리지빌라 Joel Przybilla는 빌러셀을 기리며 6번을 입었다.
피어스 Paul Pierce가 농구 외에 가장 좋아하는 스포츠는 테니스다.
레딕 Jonathan Clay Redick의 아버지는 도예가이고 그래서 그의 중간이름이 Clay이다.
로버츠 Chris Douglas Roberts는 자라면서 페니하더웨이를 가장 좋아했다.
로빈슨 Nathaniel Robinson에게 21은 특별한 번호인데 그의 동생 Deron Isaiah Robinson가 5월 21에 죽었고 또한 5월 21일 동생의 생일이다. 그리고 그는 NBA에 21번으로 픽되었다.
론도 Rajon Rondo가 가장 좋아하는 농구선수는 아이재아 토마스였다.
로이 Brandon Roy는 시애틀에서 자라면서 유소년 야구를 했는데 거기엔 마텔 웹스터도 있었다.
리차드슨 Quentin Richardson은 NBA 방송에서 일하고 싶어하고 08년 NBA Las Vegas Summer League에 게스트 해설자로 활동하기도 하였다.
리차드슨 Quentin Richardson은 클리퍼스시절 절친 다리우스 마일스와 자신들의 영화를 제작하기도 했었다.
스미스 Josh Smith은 NBA커리어가 끝났을 때 스포츠 방송에 참여하는 것에 흥미가 있다.
스터키 Rodney Stuckey가 가장 좋아하는 운동선수는 웨이드다.
스타더마이어 Amar’e Stoudemire의 별명은 STAT (Standing Tall and Talented)이고 그 별명을 문신했다.
살먼스 John Salmons는 농구커리어가 끝나면 패션디자이너가 되고 싶어한다.
살먼스는 직장폐쇄 기간 동안 그의 오랜 재단사 Sherman Brown와 공동으로 Salmons & Brown이라는 회사를 창업했다. 베테랑 패션디자이너와 함께 맞춤옷 스타일을 추구하며 랄프로렌을 아이콘으로 삼았다.
그는 같이 뛰었던 선수 중에 Jannero Pargo, Bobby Jackson, Keyon Dooling이 옷을 잘 입는다고 말했다.
조 스미스 Joseph Smith는 비운의 농구스타 Connie Hawkins역으로 “Rebound”란 영화에 출연했다.
60년 Iowa대학의 경기조작 추문에 당시 1학년이었던 코니 호킨스가 -사실 당시엔 1학년이 경기에 출전할 수 없는 구조였기에- 억울하게 휘말려 대학농구에서 방출당한다. NBA마저 그를 거부했고 결국 67년 창설된 ABA에서 뛰기 전까지 하부리그에서 시간을 보내게 된다.
하지만 ABA에서 MVP를 수상하며 건재함을 알렸고 결국 69시즌에 NBA 진출해 바로 퍼스트 팀에 선정되는 영광을 얻는다. 하지만 이미 전성기는 지난 상태였고 그는 부상 등의 문제로 7년만에 NBA생활을 접게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선즈에서 영구결번(42번)됨은 물론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리며 전설로 남는다.
타빗 Hashim Thabit은 드래프트 된 최초의 탄자니아 태생의 선수이고 그는 15살 때까지 농구를 하지 않았었다.
터글로우 Hidayet Turkoglu는 nba 오기 전에 코비, 힐, 피펜, 휴스턴, 스프리웰의 팬이었다.
터클로우 Hidayet Turkoglu는 2005년 여름 국방의 의무를 했다.
월 John Wall의 아빠는 강도사건으로 복역 후 존월이 9살 때 석방되었으나 한달 뒤 간암으로 52세의 나이로 죽었다.
왓슨 Earl Watson은 그의 농구인생이 끝나면 로스쿨에 다니고 싶어한다.
왓슨 Earl Watson은 가장 강했던 상대로 전 팀메이트인 게리 페이튼을 뽑는다.
웨스트 David West이 NBA오기 전 가장 좋아하는 팀은 스퍼스였고 가장 좋아하는 선수는 던컨과 로빈슨이었다.
윌리암스 Sheldon Willaiams은 07년 게임 전에 차에서 강도를 당한 적이있다.
라이트 Dorell Wright의 아들 이름은 Devin Quentin Dwyane Wade으로 대부로 삼은 Richardson과 Wade의 이름에서 따왔다.
달론테 Delonte West 남는 시간에 그림을 그리는 것을 좋아한다. 농구선구가 안되었으면 아티스트가 되고 싶었다.
데론 윌리암스 Deron Williams이 좋아하는 NBA선수는 제이슨 키드와 프랭크 윌리암스이다.
데론은 대학시절 프랭크 윌리암스를 보며 경기를 분석하고 노트해가며 공부했었다. 그리고 프랭크 윌리암스가 NBA로 떠난 뒤 후계자로 리쿠르트 된 데론은 (0102시즌에 프랭크가 떠나고 0203에 데론이 들어왔다) 성공적인 NCAA커리어를 쌓으며 성공의 길을 걸었다.
한편 이전의 빅텐 MVP였던 프랭크 윌리암스는 NBA에서 짧은 경력 후 마리화나와 권총 소지등으로 경찰에 체포되는 등 수난을 겪었다.
베이징 올림픽이후 키드의 게임을 롤 모델로 하고 싶다고 밝힌 데론 윌리암스는 지난 NBA 파이널기간동안에도 키드를 찾았는데 게임 5에서 마이애미를 112 대 103으로 이긴 매버릭스의 라커룸에서 키드를 찾아 이야기를 나누었다.
그는 넷츠로 트레이드 된 이후에도 키드와 전화통화를 했었고 키드의 에이전트 Jeff Schwartz를 고용하는 것도 고려했었다. 분명 그는 키드의 모든 것을 배우려 함이 분명하고 키드도 베이징 올림픽 이후 데론의 팬이 되어 그를 son이라 부르며 아끼고 있다.
샘영 Samuel David Young은 그랜드피아노를 연주하고 시를 쓰는 취미가 있다. 그의 별명은 르네상스맨이다.
특히 그는 농구만큼 시에 큰 열정을 가지고 있는데 그는 어릴 적부터 친구들이 공부를 하거나 나가 놀 때 음악을 들으며 전등 밑에서 시를 썼었고 그는 대학 때 자전적인 시를 써서 집과 락커에 두고 경기 전에 읽곤했었다.
많은 주제에 대해 시를 쓰는 샘영이지만 그에게 가장 많은 영감과 동기를 주는 존재는 바로 그의 동생 Michael Spriggs이다.
Michael Spriggs은 백내장과 녹내장을 갖고 태어났고 5개월 때까지 몇 번의 수술을 했지만 결국 장님으로 분류되었다. 하지만 그가 완전히 시력을 잃은 건 13살 때이다. 그전까지는 얼굴에 손바닥을 대면 형체와 그림자로 분별할 정도는 됐었는데 13살 때 자동차 계기판에 부딪히면서 눈에 유리가 들어갔고 결국 보철 눈으로 대체하는 수술을 받게되었다.
하지만 그의 동생은 운동선수로서 활약 중이고 07년 국제 블라인드 스포츠연맹에서 주최한 세계 청소년 대회에서 유도로 금메달을 땄으며 고등학교 땐 레슬링 주립 챔피언이었다. 그는 어릴 적부터 운동을 좋아했었고 항상 형의 그림자에서 나오길 원했었다.
그 둘은 다른 아빠을 두고 있지만 그들은 언제나 친밀하게 지냈고 4살 터울의 형제는 거실에서 레슬링을 하며 놀곤 했다. 영이 ‘너는 여기에서 벗어날 수 없어’라며 동생을 베어허그로 괴롭히면 동생은 솜씨 좋게 빠져나오며 샘영이 항복할 때까지 헤드락을 걸었는데 샘영은 동생의 팔이 목에 감겨진 채로 겨우 항복을 말했었다. 그러나 수없이 이어진 레슬링 놀이는 누군가의 항복보다 가구가 부서질까봐 말린 엄마로 인해 매번 끝났다고 한다.
사실 피아노도 그의 동생의 영향이 컸는데 어릴 적 피아노를 연주하는 동생의 모습에 관심을 갖고 피아노를 시작하게 되었다. 영은 힙합부터 베토벤까지 모든 것을 연주할 수 있지만 그의 동생의 실력엔 미치지 못한다고 말하며 동생을 보며 많은 것을 느꼈다고 한다.
“나는 나이나 키와 같은 것에 상관하지 않고 누구나가 잠재력이 있고 한계가 없다고 느낀다. 모든 것은 노력에 달렸다.”. 샘영은 동생을 볼 때 그가 놓친 기회들을 생각하며 어리석은 짓을 하지 않으리라 다짐한다. 동생은 그보다 더욱 근면한 사람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샘영은 항상 건설적이고 긍정적으로 자신이 나아지도록 한다.
단편으로 나눠써 쓰기엔 모자란 분량의 내용을 모아봤습니다. 쓰고나니 대부분이 비하인드 스토리까진 아니군요..
그래도 재미있게 읽으셨길.
|
좋은댓글 고맙습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 퍼갈께요~!~!
알겠습니다^^
와우... 제가 몰랐던 사실도 굉장히 많군요... 좋은글 감사히 잘 읽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재미있네요 근데 너무 길어서 읽다가 잠들뻔함 ㅋㅋ 비하인드 스토리 전문인듯 싶네요 ㅋㅋ
좋은글 재밌게 잘읽었습니다 추천꾸욱~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