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알광대버섯 (팔로이드버섯(상단맨좌측)):
용혈소와 원형질독인 peptide toxin의 혼합체를 함유한다. 이것은 24시간 후에 심근, 간장, 신장의 세포에 회복불능의 장애를 일으킨다. 사망률이 50~90%이다.
2. 흰알광대버섯(상단 중간):
아마톡신 중독을 일으키는 버섯이며,버섯을 섭취한 이후 6~12시간 정도 경과 후 중독증상이 나타나며, 간부전증 등의 치명적인 중독 증세를 일으킨다. 그 원인 성분은 아마톡신과 팔로톡신, 비로톡신이다.
3.마귀광대버섯:(상단우측):이보텐산-무시몰 중독을 일으키는 버섯,,,,,,,,,...버섯을 섭취 후 수시간 내에 증상이 발생하며 일시적이며 대부분의 경우 24시간 이내에 회복된다. 중독증상은 일반적으로 어지러움이나 과다섭취 시 발열, 혼수, 경련 등이 나타나기도 한다. 그 원인 성분은 이보텐산, 무시몰로 신경계에 영향을 미치는 성분을 내포하고 있다
4.광대버섯:(하단좌측)
광대버섯은 주름버섯목
광대버섯과의 한 종으로, 독이 있어 먹을 수 없는 버섯이다. 갓은 빨간색으로, 가장자리는 옅은 색이며, 처음에는 둥글다 점차 평평해진다. 흰색 사마귀가 있고, 턱받이가 있다. 전 세계에 분포하지만, 한국에서는 흔하지 않다. 이 버섯에서 독 성분 무스카린이 처음으로 분리되었기 때문에 학명이 Amanita muscaria이다.
무스카리아버섯. muscarine과 ibotenic acid를 함유하며, 이 종류의 버섯을 섭취하면 중독을 일으켜 정신병유사상태와 무스카린의 작용증상이 나타나고 종말에는 의식불명이 된다.
5.마귀곰보버섯 (하단중간):
지로미트린 중독을 일으키는 버섯.
버섯을 섭취후 5~12시간 정도 경과 후 중독증상이 나타난다. 일반적으로 구토, 설사, 어지럼즘, 근경련 등을 일으키며, 심한 경우 발작, 혼수 등의 치명적인 중독 증세를 일으키기도 한다. 그 원인 성분은 지로미트린이다.
6.마귀그물버섯
첫댓글 독버섯은 언제보아도 화려하고 예뻐보입니다.
그러나 먹는즉시 사망 무섭네요..
자료 감사드립니다.
독버섯 우표 잘 보았습니다
독버섯은 색깔이 화려하네요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