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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성과 가치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은 연결 기능에 따라 다릅니다.
소비자는 지능형 주차 공간 찾기, 차량 내 결제, 차량 WiFi 핫스팟과 같은 운전 편의 기능과 생산성 편의 시설을 가장 중요한 연결 및 디지털 제품 중 하나로 간주합니다. 정기적인 사용(기본적으로 이러한 기능이 운전자의 일상 생활과 얼마나 관련이 있는지)은 가치 등급과 연결된 것으로 보입니다. 차량 내 연결 서비스가 스마트폰에서도 표준으로 제공된다면 소비자는 이에 대한 비용을 지불할 의향이 적을 수 있습니다.
설문 조사에서 응답자의 30%는 차량 내 개인 비서와 같은 개별화된 연결 기능이 가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설문 조사에서 응답자의 30%는 차량 내 개인 비서와 같은 개별화된 연결 기능이 가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현재 차량 내 엔터테인먼트 사용 사례와 게임 솔루션은 소수의 고객만을 유치하고 있으며 이러한 서비스는 설문 조사에서 평범한 가치 등급을 받았습니다(그림 1). 운전자가 도로에서 시선을 돌릴 수 있게 해주는 자율주행차의 예상되는 성장은 차량 내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의 매력을 넓힐 수 있습니다. EV의 성장은 차량이 충전될 때 사람들이 자동차에서 보내는 유휴 시간의 양을 증가시키기 때문에 비슷한 효과를 가질 수 있습니다. 이미 충전소에서 시간을 보내고 있는 현재 EV 소유자는 엔터테인먼트 및 게임 제안을 가치 있다고 생각할 가능성이 기존 자동차 소유자보다 두 배 더 높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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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시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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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의 설문 조사에 따르면 소비자는 예측 유지 관리 서비스에 가치를 부여할 수도 있습니다. 향후 유지 관리 및 수리 필요성에 대한 자동 알림은 차량의 상태를 유지하고 잠재적인 문제를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설문조사에서는 특정 차량 기능의 관련성을 고려할 때 EV와 ICE 구매자가 때때로 서로 다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그림 2). 예를 들어, EV 구매자는 무제한 차량 내 모바일 데이터 요금제 보유에 높은 관련성을 부여하여 테스트된 21개 기능 중 상위 8개 개별 연결 기능에 포함시켰습니다. ICE 구매자는 이 기능의 관련성이 약간 낮다고 생각했습니다.
전시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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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는 기능에 대한 유연한 액세스와 역동적인 새로운 서비스 제공을 선호합니다.
대부분의 소비자는 연결 기능에 대한 유연한 액세스를 원하며, 설문조사 응답자의 1/3 미만이 차량 구성의 일부로 일회성 비용을 지불하여 연결을 유지하는 것을 선호한다고 답했습니다. EV 구매자 하위 그룹 내에서 43%는 차량 내 연결 디지털 솔루션을 위한 구독 서비스의 유연성을 선호합니다(24%는 월별 요금을 원하고 19%는 소액 할인을 위해 연간 약정할 준비가 되어 있음)(그림 3).
전시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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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반적으로 소비자의 약 80%는 차량 인도 전이나 시점에 초기 연결 서비스를 선택하여 즉시 액세스할 수 있기를 원합니다.
커넥티드 카 데이터에서 전체 수명주기 가치 활용
자동차 데이터는 전체 가치 사슬에서 모빌리티 플레이어에게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지금 당장 행동해야 합니다.
EV 구매자 중 40%는 운전 패턴에 따라 보험료가 달라지는 종량제 프로그램과 같은 사용량 기반 보험 상품에 관심을 보였습니다. 또한 EV 구매자의 47%는 구매 시점 이후에도 영구적 또는 임시 비용을 지불하고 고급 운전자 지원 시스템과 같은 기능을 주문형으로 잠금 해제하는 데 관심이 있습니다.
EV 구매자 중 40%는 운전 패턴에 따라 보험료가 달라지는 종량제 프로그램과 같은 사용량 기반 보험 상품에 관심을 보였습니다. 또한 EV 구매자의 47%는 영구적 또는 임시 비용으로 고급 운전자 지원 시스템과 같은 기능을 주문형으로 잠금 해제하는 데 관심이 있습니다.
데이터 개인 정보 보호가 여전히 최우선 과제입니다.
공유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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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킨지 미래 모빌리티 센터 소개
자동차가 더욱 연결되면서 소비자와 운전 패턴에 대한 방대한 양의 정보가 수집됩니다. 우리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데이터 개인정보 보호는 설문조사 응답자들 사이에서 우려되는 사항으로, 전체 자동차 소유자 중 데이터를 공유할 의향이 있는 사람은 20% 미만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이제 EV 구매자는 기존 자동차 소유자보다 데이터를 공유할 의향이 2배 더 높습니다. 모빌리티 관련 데이터를 신뢰하는 조직에 대해 물었을 때 소비자는 차량 OEM을 가장 많이 꼽았고, 인증된 독립적인 제3자 데이터 관리 기관과 보험 제공업체가 그 뒤를 이었습니다. 자동차 소유자 3명 중 1명은 자동차 제조업체가 간단한 동의 절차를 제공한다면 자동차 관련 데이터를 공유할 가능성이 더 높다고 밝혔습니다.
더 많은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게 되면 데이터를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가 나타날 것입니다. 그러나 OEM은 소비자 개인 정보 보호를 추구할 때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몇 가지 우려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중국은 연결성 채택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설문조사는 또한 지역적 변화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중국의 자동차 구매 과정에서 연결성 제공은 다른 주요 자동차 시장에 비해 4배 더 중요합니다. 전체적으로 중국 자동차 구매자의 54%는 더 나은 디지털 자동차 경험을 위해 자동차 브랜드를 바꾸는 데 열려 있습니다. 독일과 미국에서는 40% 미만이 이러한 움직임을 고려했습니다(자료 4). 더욱이, 유럽과 미국 소비자에 비해 약 2배나 많은 중국 소비자가 연결 기능을 가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전시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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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발견은 오랜 패턴과 일치합니다. 중국 소비자는 차량 내 디지털 서비스 채택을 주도했으며 차량 내 연결 제공에 더 잘 적응하고 있으며, 사용 가능한 현지 자동차 모델이 이를 입증합니다. 연결성에 대한 기대치를 고려할 때 기본 차량 구성에서 예상되는 연결 서비스에 대한 기준이 더 높을 수 있습니다.
OEM은 차량에 어떤 연결성과 차량 내 디지털 서비스가 속하는지 고려할 때 소비자 관점을 취함으로써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현재 운전자에게 가장 가치 있고 관련성이 높은 기능은 무엇입니까? 스마트폰에서도 동일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면 과연 경쟁이 가능할까요? 더 깊이 들어가 보면, 소비자가 이러한 서비스에 대해 어떻게 지불하기를 원하는지, 그리고 서비스가 더 빠르고 광범위하게 활용될 수 있는 국가를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연결 기능이 발전하고 시장 가치가 높아짐에 따라 이러한 질문에 답하는 것이 더욱 중요해질 것입니다.
저자 소개
Alexander Matthey 는 McKinsey 베를린 사무소의 파트너 파트너입니다. Felix Rupalla 는 슈투트가르트 사무소의 솔루션 제휴 파트너입니다. Tobias Schneiderbauer는 뮌헨 사무소의 파트너이며 Dasha Zuyeva 는 솔루션 제공 전문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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