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기 운임은 공항이용료(편도 4,000원을 제외한 금액임) ▷ 만 24개월 이상, 만 13세 미만의 소아는 성인통상운임의 75% 적용 ▷ 성수기 운임은 당사가 정하는 성수기에 적용되는 운임이며 나머지 기간은 기본운임 적용 ▷ 제주-서울-양양 구간 운임은 당일 연결 조건이며 당일 연결편이 없을 경우 다음날 첫편 연결 조건 ▷ 예약 후 발권을 하지 않으면 발권시점 이전에 운임이 변경된 경우 변경된 운임 적용
<제주행>
<제주발>
하계 바캉스
06/07/21 ~ 08/20
06/07/21 ~ 08/20
추 석
06/09/29 ~ 10/07
06/10/01 ~ 10/09
06년도 연말 연시
06/12/29 ~ 12/31
07/01/01 ~ 01/02
당사의 사정 또는 악천후, 천재지변, 또는 기타 천재지변에 준하는 사유가 아닌, 손님의 사정으로 탑승치 못할 경우 확정된 항공편에 대한 사전 취소없이 탑승치 않을 경우엔 취소수수료(부가가치세 불포함) 부과
<취소 시점별 예약취소 수수료율> 개인여객 출발예정시각 이후 지불운임의 10% 단체여객 출발예정 2일 이내 지불운임의 10%
▷ 50원이상 100원 미만의 단수액은 100원으로 절상 ▷ 비 직항구간 운임이 적용되는 항공권을 일부 구간만 탑승 후 잔여구간 예약을 취소할 경우에는 취소된 잔여구간에 해당되는 공시운임을 기준으로 예약취소수수료 적용
*성수기가 아닌 기간은 기본 운임을 적용한다는 안내 내용으로 보아, 제주항공은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항공과는 달리 평수기의 주중, 주말 운임을 구분하지 않는 듯 합니다.
'저가항공'의 주된 취지를 이루는 운임에 관하여, 경쟁 항공사 및 타 교통수단과의 대표적인 경합 노선인 김포-부산 노선의 평수기 운임이 공항이용료를 포함하여 61,100원이 되는데, 역시 공항이용료를 포함한 대한항공 일반석 운임이 주중(월-목) 66,400원, 주말(금-일) 75,900원으로 특히 주중 운임에서의 차이가 거의 없음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역시 항공편에 따라 거의 상시적으로 5~10%의 할인을 제공하고 있어, 이 할인을 적용할 경우 기존 항공사의 운임이 제주항공보다 오히려 저렴한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이럴 경우 마일리지 적립, 기존 항공사를 이용해 온 승객들의 신뢰도 등을 감안할 때 제주항공이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에 어느 정도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지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대로 간다면 한편으로는 기존 항공사에 밀리고, 다른 한편으로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운임으로 승부하는 고속철에 밀리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제주항공 관계자들은 이 점을 신중히 감안할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첫댓글 제주항공도, 돈줄은 서울-제주로 삼을건가 봅니다.. 로테이션 상 서울 부산은 껴준 듯 합니다.
누가 제주에어를 저돈주고 이용을 할지 의문이군요.저같으면 별로 이용안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