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구형 RF400을 갖고있는 진이라고 합니다
얼마전에 부품차로 시동이 안걸리는 알엡을 사왔습니다... (왜그랬을까;;)
사올때는 캬브 문제로 시동은 걸리는데 금방 꺼져버린다고 듣고 왔으나...
플러그 4군데서 모두 스파크가 안튐;;
밀어걸기 많이하면 CDI가 나갈수도 있다고 해서 일본에서 중고로 작동필한 CDI를 구해서 달았으나..
그래도 스파크 안튐;;
엔진 왼쪽에 펄스 픽업 코일 저항값 체크해봤더니 90정도.. 정상치
이그니션 코일 1차측 2차측 저항 측정해봤더니.. 역시 정상치
제너레이터 코일쪽에 저항값 측정했더니 이쪽도 정상치...
제 알엡은 구형 VC밸브가 없는 모델이라 6구 릴레이는 없는것 같구요..
배선은 겉으로만 봐서는 단선이 있거나 하진 않은것 같아요..
시동걸때는 배터리 점프해서 시동 걸어봤구요, 셀모터는 정상 작동..
도대체 어디가 문제 있을까요...
첫댓글 4개가 동일하게 전기가 안튄다면... cdi 문제를 일단은 생각해 볼 수 있구요... 그밖에.. 단순한 문제라면... 사이드 스텐드 스위치나 수평센서 엔진킬 스위치등등 직접적으로 점화를 차단하는 관련 배선쪽두 의심해 볼 수 있을듯 합니다.
CDI는 일단 중고로 교환했습니다.
사이드 스텐드 스위치는 기어를 중립에 놓으면 상관없지 않을까요?
엔진 킬 스위치도 정상 작동하는것 같습니다. 엔진킬 스위치를 꺼두면 스타트 버튼 자체가 동작을 안하고, 켜놓으면 스타트 버튼으로 셀모터가 돌아가더군요.
어제 제너레이터를 벗겨봤는데.. 마그네틱 로터가 자석이 떨어져서 6개였을 자석이 4개밖에 없고, 있는것도 조금씩 깨져있더군요;; 자석 문제인가요? ㅠㅠ
자석 깨진거면 그거때문일수도 있을거 같네요
전에 여기 있는 밴딧250 타는형이 부품차로 사온 밴딧이 자석이 깨져있었는데
배터리가 다 떨어지기 전까지만 시동이 유지 되더라구요-_-)
전기 오토바이였음......ㅎㄷㄷ
그러면.. 자석문제가 아닐수도 있겠네요.. 저는 배터리 점프해놓은 상태에서도 플러그에 스파크가 안튀거든요 ㅠ
점화플러그 케이블하고 터미널 배선은 어떤지요.. 점화케이블 연결부가 부식되서 1기통 또는 2기통이 안터진적이 있었는데...그리고 혹시나 해서..그러는데.. 점화플러그에서 스파크 안 튀는거 정확히 체크하신거죠? 간혹 낮에는 체크하시면 안튀는것 처럼 보일때가 있더라구요..ㅎㅎ물론 잘하시겠지만,,. 혹시나해서요 ㅋㅋ
관심 감사합니다.
스파크 체크는 플러그 터미널을 빼고 케이블만 엔진에 대고 체크했습니다.
케이블 부식에 의한거라면 4개가 전부다 스파크가 안튀지는 않을거라고 생각되서.. 그건 아닌것같습니다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