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 (214320) 고성장, 고마진, 저평가
투자의견 매수(Buy), 목표주가 90,000원 유지
- 12M FWD EPS 4,558원에 PER 20배 적용(최근 5년 평균)
4Q21 Preview: 분기 기준 최고 수준의 실적
- GP 1.8천억원(+8% yoy, +7% qoq), OP 386억원(-7% yoy, -3% qoq) 전망
- 2, 3Q에 각각 분기 기준 최고 실적 달성. 4Q도 분기 기준 최고 수준
- 20년 기준 GP 비중 53%인 북미의 현기차 판매량 증가에 따른 실적 개선이 지속되면서 매분기 실적 개선 중. 4Q21은 4Q20의 high base 영향으로 yoy 소폭감소하지만, 코로나 이전 수준의 양호한 실적 전망
- 매분기 최고 실적 달성의 이유는, 신차의 골든 사이클 지속 영향. 국내에서 출시 후 1~3분기 이내에 북미와 유럽에 신차 출시
- 특히, 제네시스의 브랜드 마케팅 강화 및 N브랜드와 전기차 마케팅도 강화 중이고, 22년에는 수소차와 자율주행 등 기존에 없었던 마케팅도 강화될 예정
- 전사 비계열 비중은 3Q21 기준 32%로 4Q19의 23% 대비 +9%p 증가. 21년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해 디퍼플 인수, 22년에도 디지털 분야에서의 M&A 진행전망. M&A를 통해 비계열 광고주 영입 뿐만아니라 현기차의 디지털 대행도 커질 것으로 전망
- 보유 현금 7천억원 대비 현재 시총 1조원은 1.6배로 과거 평균 2.0배에 크게못 미치는 역대 최저 수준으로 지나친 저평가 상황
- 이노션은 글로벌 대형 광고 대행사인 WPP, Omnicom, Publicis 대비 높은 GP성장률 및 OP 성장률과 높은 마진을 보이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PER은 유사. 글로벌 peer 대비 밸류에이션 저평가 구간이라고 판단
대신 김회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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