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내 수많은 케이터링 업체들이 돈을 모두 잃었다. "실제 상황은 더욱 심각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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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내 수많은 케이터링 업체들이 돈을 모두 잃었다. "실제 상황은 더욱 심각하다"
그림은 개략도를 보여줍니다. 2024년 8월 10일, 베이징의 한 레스토랑. (게티 이미지를 통한 ADEK BERRY/AFP)
베이징 시간: 2024-08-30 16: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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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D뉴스, 베이징시간 2024년 8월 30일] 중국 경제가 악화되고 소비가 위축 되면서 올해 상반기 중국 내 100만개 이상의 식당이 문을 닫았다 . 데이터에 따르면 베이징 요식업계의 이익은 88.8% 급락했으며 이윤폭도 0.37%로 떨어졌습니다. 이는 요식업의 생활환경이 급격히 악화되고 있음을 반영한다. 일부 기사에서는 수많은 요식업 상인들이 안타깝게 사업을 철수했으며, '살아남기'가 다시 한번 모든 요식업인들의 외침이 되었다고 기술하고 있습니다.
최근 베이징 통계국의 데이터에 따르면 2024년 상반기 베이징에서 지정된 규모(연간 수익 1000만 위안 이상) 이상의 요식업은 총 1억 8000만 위안(위안, 이하 동일)의 이익을 기록했습니다. ), 전년 동기 대비 88.8% 감소했고, 영업이익률도 0.37%로 낮았다.
그 중 숙박업은 31.9% 감소했고, 일반호텔 이익은 85.9% 감소했다. 요식업 총수입은 2.9% 줄었지만 이익은 88.8% 감소한 1억8000만 위안을 기록했다. 매출은 49.9% 감소한 2억4400만 위안, 식사서비스는 7651만 위안, 청량음료도 86.1% 감소했다.
재무보고서에 따르면, 이러한 놀라운 이익 감소는 요식업계의 수익성이 급격히 악화될 위기에 처해 있음을 반영합니다. 전체 요식업계 종사자 수는 2.9% 증가에 그친 반면, 케이터링 유통 및 테이크아웃 배달업 종사자 수는 전년 대비 무려 49.7%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매력 있는 것.
보고서에 따르면 점점 더 많은 소비자가 테이크아웃 플랫폼을 통해 음식을 주문하고 있으며 이는 전통적인 식사 방식에도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그러나 테이크아웃 사업의 증가로 인해 일부 매장 내 식사 고객이 이탈하여 전통적인 케이터링 수익이 감소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원자재 가격 변동, 인건비 상승 등의 요인도 음식점의 이윤을 압박할 수 있습니다.
공개자료에 따르면 올해 6월 30일 기준 국내 요식업체가 취소되거나 취소된 업체는 105만6000개에 이른다. 폐쇄된 케이터링 업체 수는 지난해 전체 수에 근접하고 있다. 올해 5월 기준 등록된 국수집은 3만1000곳, 취소·취소된 곳은 2만9000곳이다.
새로운 케이터링 매체 "Meishuan Bureau"의 보고서에 따르면 많은 케이터링 사람들이 공통된 대답을 가지고 있다고 믿습니다. 너무 굴러서 전체 케이터링 트랙이 곧 날아갈 것입니다! 올해는 직접 알몸 볼륨 가격을 시작했습니다. 아침 식사 3위안, 밀크티 6위안, 커피 9.9위안... 끝없이 쏟아지는 저가 제품이 케이터링 업체들을 현혹시킵니다.
통계에 따르면 2024년 상반기에만 폐점한 음식점 수는 100만개를 넘어 2023년 전체 실적을 거의 따라잡았고, 2022년에는 취소된 음식점 수의 2배에 달했다. 수많은 요식업 상인들이 돈을 모두 잃고 결국 안타깝게 퇴사할 수밖에 없게 됐다. '살아남아라'는 다시 한번 요식업인들의 외침이 됐다.
소규모 외식 브랜드들뿐만 아니라, 선두 외식 브랜드들도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나유키의 차 가격은 약 4억2천만~4억9천만위안으로 예상된다.
소비력이 약화되고 소비자들이 가성비를 추구하면서 고급 케이터링 시장은 급속히 사라지고 있다.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5년 동안 상하이에는 1인당 가격이 500위안 이상인 레스토랑이 2,700개 이상 있었는데, 올해 7월까지 이 숫자는 1,400개 이상 감소했습니다. 반.
Blue Whale Finance에 따르면 8월 28일자 '베이징의 10만 위안 케이터링은 온라인에서 빈약한 이익을 얻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라는 제목의 보고서는 베이징의 고급 요식업이 처한 곤경을 설명하고 요식업계 전체를 충격에 빠뜨렸습니다. "실제 상황은 이보다 더 나쁠 뿐입니다." 고급 레스토랑의 창업자는 친구들 사이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편집자: 리엔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