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테크텍코리아입니다.
오늘 포스팅 할 차량은 Mercedes 에서 가장 나중에 출시된 차량입니다.
SLS 계보를 잇는 차로 AMG GT 를 출시하고 소비자 반응에 자신감을 얻은 AMG 는
스포츠 세단을 출하하게 됩니다.
아마도 CLS 의 자리를 많이 빼앗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일단 디자인 면에서는 미래 지향적이며, 실내 인테리어도 온통 디지탈 시스템으로 마무리하였습니다.
S 클라스에서 얻은 자신감으로 아나로그 클러스터를 버리고 대형 모니터로 모든 정보를 보여줍니다.
63 S 의 경우 가장 강력한 최신 V8 바이터보 엔진이 되겠습니다.
4.0 V8 엔진에 바이터보를 장착하여 639 마력을 뽑아냅니다.
91.7 이라는 강력한 토크는 " 나 AMG 야 !! " 라고 외치는듯 싶습니다.
과거 5.5 바이터보의 63 보다는 뭔가 더 정교해진 그리고 완벽해진 V8 의 모습입니다.
엔진은 테크텍의 기술력으로
639 마력 , 토크 91.7 >>> 710 마력 , 토크 102.0 으로 변신합니다.
센트럴 파워트레인 컨트롤러 ( CPC ) 튜닝까지 추가되어
ECU 만으로 할 수 없었던 토크 락 해제까지 퍼펙트한 셋팅이 되면...
결과는.....
800 마력 , 토크 115.0 셋팅입니다.
그만큼 포텐셜이 높은 그런 엔진입니다. ^^
기존에 차주분들은 잠깐 시운전을 하시고는....
" 역시 테크텍 !!! "
" 엔진이 엄청 부드러우면서 강력하게 쭉쭉 밀어준다" 라고 표현하십니다 ^^
가변 모듈 또한 장착하여 뭔가 아쉬운 배기 사운드를 개선하게 됩니다.
테크텍에서만 공급되고 있는 가변 모듈입니다.
요즘 저가의 튜닝 데이터들이 난무하고, 국산차 맵핑하던 사람들이 수입차에 뛰어 들면서
아무 생각없이 팝콘 사운드를 설정하면서, 향후 엔진 고장에 따른 걱정을 하게 됩니다.
이미 수 년전 독일에서 팝콘 사운드를 시공 했었으나, 촉매와 엔진에 문제가 생기면서 전면 작업 금지되어 있습니다.
제가 시간이 나면 팝콘 사운드를 왜 시공 금지 시켰는지 , 또한 국내 맵핑의 실태에 대해서는 공지사항을 참고하세요.
후기들도 보시죠.
https://cafe.naver.com/techtec/5155
https://cafe.naver.com/techtec/8098
https://cafe.naver.com/techtec/7231
https://cafe.naver.com/techtec/65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