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친채주 위한 극락왕생 염불
● 다양한 질병이 다양한 사람을 괴롭힙니다. 그중에는 보이는 질병도 있습니다. 어떤 질병은 아주 고통스러운데다 해결책도 없습니다. 방금 이야기한 질병은 다음과 같은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히스테리에 속하는 질병이 아주 많습니다. 히스테리를 정신병이라고 하는 사람도 있고 불가사의한 질병이라고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또 빙의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복합적인 이 질병의 발병원인은 무엇일까요? 보통은 원친채주(怨親債主)라고 봅니다.
- 진푸티상사
● 이 영아는 그녀에게 보복하기 위하여 자주 고의로 그녀의 아들을 울게 하였으며, 매번 오래도록 울게 하여 엄마를 힘들게 하였다. 그녀의 아들은 매우 장난스러워 혼자 나가 놀기를 좋아하였으며, 엄마의 말을 잘 듣지 않았다. 어떤 때는 대로를 걸어가면서 엄마가 쫓아가도 돌아보지 않고, 매우 제멋대로 굴었다. 그래서 증여사는 참다 참지 못하고 자주 애를 때리면서 화를 풀었다. 하지만 이상한 것은 애는 스님에게 가까이 가거나 염불소리를 들을 때는 매우 얌전해지면서 평상시보다 더 온화하였다.
- 이시펑쵸 캄포
● 예배참회의 경우 정토종에서는 하련거 거사가 편집한 ‘정수첩요(淨修捷要)’가 가장 간단한 참회법입니다. 만약 마음에 들지 않으면 ‘자비도량참법’ 기도를 해도 좋습니다. 그러나 어떤 기도를 하든지 아미타부처님께 예배하는 편이 더 좋습니다. 그래서 염불을 진정한 정진이라고 합니다.
- 정공법사
● '몸의 병'에는 '세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는 '숙세의 업'(숙업宿業)으로 인한 병이고, 둘째는 안에서 생기는 병이며, 셋째는 바깥에서 감염되는 병입니다.
이 세 가지 병 가운데서 오직 '숙세의 업'으로 인한 병은 고치기가 어렵습니다. 만약 정성을 다하고 공경을 다하여 자신도 위하고 남도 위하는 자리이타(自利利他)의 큰 보리심을 발하여‘나무아미타불'과 '나무관세음보살'을 念하여 숙세의 원친채주(冤親債主 자신이 죽이거나 상해를 입혀서 고통을 받거나, 자신의 악업으로 인하여 고통을 받은 모든 중생)를 천도하여 그들이 이고득락(離苦得樂)하면 병자도 업이 소멸하여 병이 낫게됩니다 그리하면 '원친채주'들은 다시는 괴롭히지 않고 도리어 천도(薦度)의 은혜를 느껴서 병자를 보이지 않게 보호 할 것입니다. 무릇 이런 병에 걸려서 병을 고치고자 한다면 이러한 도리를 알지 않으면 안 됩니다.
- 인광대사
● 유교와 불교에서는 모두 우리들에게 “지성감통至誠感通”을 가르칩니다. 위로는 제불보살을 감동시키고 아래로는 천지 귀신을 감동시킬 수 있습니다. 진성심으로 삼보의 가지를 구하고 공덕을 닦고 쌓아서 공덕을 원친채주와 함께 나누면 감동을 받지 않을 수 없습니다.
- 정공법사
● 《원결·업장 소멸(怨結·業障 消滅)》
“본래 주인공은 절대로 주장을 하지 않는다.”
그렇다면 “그렇게 주장을 주장하는 그 놈은 누구인가?”
바로 너희들의 삶과 수행을 망치려고 수만 생을 따라다니는
어느 전생의 너희들이 맺은 원결들의 외침이다.
- 황전 스님 -
● 아무 생각 없이 남의 마음에 아픔을 심어준 사람은 평소에 해원기도를 많이 해서 풀어주어야 하지만 이런 생각조차도 하지 못한 채 그 상극의 재앙을 당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한편 자신이 피해를 입었다고 독한 기운을 품고 있었던 그 사람도 그 기운을 풀지 않는 한, 세세생생 남아 있다가 상극의 기운이 뭉쳐지면 상극의 기운이 상대방에게만 가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는 더 큰 재앙을 입게 되는 것이다.
자기 마음에 심어진 독초가 자라나고 커서 꽃이 피고 자기 자신의 마음속에 열매를
맺는 것과 같다.
그러므로 쌍방이 다 같이 상극의 기운을 해원기도를 통해서 녹여야 한다.
사람들의 마음 가운데 원망심을 맺어주고 불평불만을 조장하여 갖게 해주면 그것이 곧 자기 자신의 마음에 심어지는 씨앗이므로 조심해야 한다.
부정적인 사고방식이 무서운 것이 바로
이 때문이다.
모든 죄와 복업의 근본은 오직 마음에 있어서 소소한 일이라도 남에게 원결을 짓지 않아야 한다.
그것이 모든 악연의 종자가 되기 때문이다.
그래서 부처님께서는 광결선연(善緣)-널리 선연을 맺으라고 하신 것이다.
그러므로 목적이 있고 소원이 있을 때 반드시 먼저 해원 기도를 해야 한다.
- 법안스님
첫댓글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_()_()_()_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_()_()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