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는 1997년 세계 최초로 양산 판매된 하이브리드 자동차인 프리우드를 생산 판매하고 있는 회사이다.
머스크와의 제휴 해소를 계기로 토요타는 전기자동차보다는 수소연료전지 자동차 생산에 주력하고 있다.
토요타는 2015년에 수소연료전지 자동차를 출시할 예정으로 있다.
참고로 GM과 현대 등 현재 상용화된 전기자동차의 최대 주행거리는 80-100km 정도에 불과하다.
이에 비해 머스크사와 제휴로 생산하고 있는 토요타의 RAV4 전기자동차는 160km에 달하고 있다.
2015년 출시 예정인 토요타의 수소연료전지 자동차
- 명칭 Toyota FCV Concept
- 총연장 4,870mm
- 총폭 1,810mm
- 총높이 1,535mm
- 휠기준 2,780mm
- 좌석수(인) 4
- 동력원 수소연료셀
- 주행거리(km) 약 700(JC08 mode, internally-measured)
- 최대속도(km/h) 170+
- Cold start capability -30
- 차량시스템 효율성 65(LA#4 mode, internally-measured)
- 연료전지 타입 Polymer electrolyte (Humidifier-less)
- 출력밀도 3.0(World top level)
- 출력 100+
- 수소탱크 저장 타입 고압탱크(2개)
- S저장압력 70
- 탱크저장밀도 *1 5.7(세계최고 수준)
- *1 Hydrogen storage per unit tank mass
첫댓글 셰일가스 매장량, 추출 기술 발전과 연관이 있는것인가요?
현기에서 수소자동차 개발한다 어쩐다 하던데..토요타 한테 먹히는 건가? 기술력은 꼴찌, 차값 올리는 것에는 1등..현기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