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케이터링 시체 수집가'는 두 종류의 매장이 가장 많이 문을 닫았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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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케이터링 시체 수집가'는 두 종류의 매장이 가장 많이 문을 닫았다고 밝혔습니다.
사진은 베이징의 한 훠궈 전문점 파일사진. (케빈 프레이어/게티 이미지)
베이징 시간: 2024-08-31 10: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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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당통신, 베이징 시간, 2024년 8월 31일] 중국 경제는 계속 하락하고 있으며, 본토 요식업은 가격 전쟁, 이윤 급락 등 어려움에 직면해 있습니다. 많은 매장이 폐점 되면서 레스토랑 장비를 재활용하는 ' 케이터링 수집가 '의 사업이 활발해졌습니다. 일부 재활용업체는 훠궈 식당 과 밀크티 가게가 가장 많이 문을 닫았다 고 말했다 .
최근에는 유명 훠궈가 우한 시장에서 철수했다는 소식이 화제를 모았습니다. 많은 소비자들이 우한 천지 전골 이팡 난관 매장에 가서 식사를 하고 매장이 문을 닫았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8월 27일, Cangzhi Hot Pot의 모회사인 Jiumaojiu Catering Group은 Jiupai Finance에 우한에 있는 3개 매장이 실제로 철수한 데는 시장 환경, 소비자 수요, 수익 등 다양한 이유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Jiumaojiu는 올해 하반기에 우한, 난창, 쿤밍 및 기타 시장의 여러 매장을 폐쇄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8월 23일, Cangzhi Hotpot의 모회사는 상반기 사업 보고서를 발표했는데, 이에 따르면 2023년과 비교하여 Jiumaojiu Group의 조정 순이익은 전년 대비 68.88% 감소했으며 상반기 매장 수준 영업 이익은 감소했습니다. 올해는 약 31.7% 감소했다. 징전골의 올 상반기 기존 매장 매출은 34.7% 감소했다.
8월 28일, '전골주 1위'로 알려진 샤부샤부그룹이 2024년 상반기 실적을 발표했다. 그룹은 올해 상반기에 23억9천500만 위안(위안화, 아래 동일)의 매출을 달성했는데,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5.9% 감소한 것이며, 회사 소유주에게 귀속된 손실은 2억7천300만 위안이고 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는 240.6만 위안으로 전년 대비 흑자에서 적자로 전환했다.
지난해 그룹 전체 순손실은 1억9900만 위안이다. 즉 올해 상반기 적자액이 지난해 전체 적자를 넘어섰다.
공개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에 중국 본토에서 100만 개가 넘는 레스토랑이 문 을 닫았습니다 . 이는 지난해 전체 문을 닫은 수와 거의 같은 수치입니다. 이 가운데 일반 국수집 3만여 곳이 문을 닫았다.
금융매체 '브랜드 옵저버'에 따르면 지난해부터 훠궈 전문점이 가장 큰 부도 피해 지역으로 떠올랐다. 2023년에는 33,700개의 훠궈 식당이 폐업했습니다. Qicchacha의 데이터에 따르면 2024년 1분기에 전국에 11,400개의 새로운 훠궈 관련 회사가 있었고, 이 기간 동안 12,700개의 회사가 등록 취소 및 취소되었습니다.
지난해 말, 듀오두오 훠팟 전 CEO 장전웨이(Zhang Zhenwei)가 설립한 상하이, 광저우, 선전 등의 모든 셰궈 매장이 모두 '문을 닫았다'.
상하이 인터넷 연예인 브랜드 '저스트 타이 타이 핫팟'도 상하이 매장을 모두 폐쇄하고 전국 3개 매장만 남은 것으로 알려졌다.
유명 전골 브랜드인 '판다 라오자오 전골'도 대규모 매장을 폐쇄했다. Lianshang.com에 따르면 해당 브랜드 매장은 2023년부터 차례로 문을 닫을 예정이며, 2024년에는 6개 매장이 남을 예정이다. 하지만 6월 말, 7월 초부터 이들 매장도 점차 문을 닫을 예정이다.
게다가 올해 밀크티 사업이 잘 안 돼 밀크티 가게 도 많이 문을 닫았다.
음료업계 매체 '카멘'에 따르면 소셜미디어에는 "오픈한 지 1년이 넘었는데 5년 동안 모은 돈이 날라갔다", "아래층 밀크티 가게는 오픈한 지 두 달 만에 문을 닫았다", "한 달 만에 문을 닫았다"고 한다. 오픈 후 30만원이 사라졌다” “거리와 골목에서 인기를 끌던 인터넷 연예인 매장이 더 이상 버틸 수 없다는 이야기가 많다.
푸젠성 출신의 샤오위안(Xiao Yuan)은 밀크티 가게를 오픈한 지 3개월밖에 안 됐다고 말했다. 처음 일 수입이 1000위안이 넘었는데 현재 매출이 절반으로 줄었다고 한다. 년 말했다: 올해 사업은 매우 암울하고 완전히 성수기 느낌이 없습니다.
Zhaimen Dinyan의 자료에 따르면 8월 5일 기준 전국 밀크티 매장 수는 431,753개로 지난 한 해 동안 167,000개 이상의 신규 매장이 오픈했으며, 순증한 매장 수는 35,000개로, 이는 130,000개에 달합니다. 밀크티 매장은 매년 사라졌고, 매일 평균 350명 이상의 운영자가 시장을 떠났습니다.
많은 레스토랑이 문을 닫으면서 레스토랑 장비를 재활용하는 ' 케이터링 수집가 ' 사업이 특히 호황을 누리고 있습니다.
Red Meal.com의 보도에 따르면, 중고 장비 재활용 사업에 종사하는 탕산 출신의 장헝밍(Zhang Hengming)은 올해 노동절 연휴 이후 많은 식당이 차례로 문을 닫았다고 말했습니다. 노동절 연휴 이후 그가 매달 재활용하는 장비의 양은 3월과 4월에 비해 3분의 1이나 늘어났다.
광저우에서 케이터링 장비 재활용 사업을 운영하는 허우 형제는 매달 40~50개의 매장을 재활용하고 있으며 그 중 70%가 냄비 전문점이라고 말했습니다. 3월부터 광저우의 훠궈 식당은 대거 문을 닫았습니다.
허우 형제는 또한 자신이 재활용한 밀크티 가게 수가 전골 식당 다음으로 많다고 밝혔습니다. 올해는 모 커피 체인 브랜드 수십 곳의 매장을 재활용했다. 이 브랜드의 매장 수는 성수기에 비해 절반 이상 줄었다.
(종합취재 리엔진 기자/담당 편집자: 리취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