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망유희 카림 압둘 자바

이소룡의 절권도 제자로 특별한 관계에 있던 카림이 5층 최종 보스로 등장했다.
이 영화는 이소룡의 유작인데 중간에 다른 영화를 찍다 사망했기에 영화는 대역과 짜집기로 조악하게 완성됐다. 그래도 카림과의 액션신을 포함한 몇 대결신을 미리 찍어뒀기에 스크린에서의 마지막 모습을 감상할 수 있었다.
에어플레인! 카림 압둘 자바

코미디 영화. 카림은 부조종사 머독 역으로 초반에 짧게 나온다. 영화 내에서 소년 승객이 압둘자바 아니냐고 계속 질문하면서 수비를 지적하자 욱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이 영화를 감독한 3명의 감독은 이후 각각 '못말리는~ 시리즈', '총알탄 사나이', '사랑과 영혼(?)'을 연출하며 모두 성공했는데, 이 영화는 그러한 장르의 시작이며 이 작품도 흥행했다.
코난 2 더 디스트로이어 윌트 체임벌린

꽤 유명한 사진. 체임벌린과 WWF의 앙드레 더 자이언트 사이 아놀드가 신나보인다. 아놀드를 손쉽게 들고 놀면서 지냈다는 이 세명은 자주 어울렸는데, 덩치만큼이나 씀씀이가 컸던 앙드레와는 달리 우리의 대괴수는 짠돌이였다는 썰도 있다
이 영화는 좋은 평가와 함께 흥행했던 '코난 더 바바리언'의 속편인데 본편을 여러모로 쫓지 못했다. 윌트는 공주의 호위기사역으로 출연했다.
파리가 당신을 부를 때 다수 출연

바클리는 가장 잘 할 수 있는 연기를 하고있다.
클리퍼스 팬으로 유명한 빌리 크리스탈이 감독 각본 주연으로 북, 장구를 멋지게 친 영화
NBA 심판 역으로 출연한만큼 매우 많은 선수들이 출연했다.
Charles Barkley,David Robinson,Dan Majerle,Kevin Johnson,Paul Westphal,Sean Elliott,Patrick Ewing,Tim Hardaway,Kareem Abdul-Jabbar,Bill Laimbeer,Reggie Miller,Chris Mullin,Charles Oakley,Kurt Rambis,John Starks,Isiah Thomas,Spud Webb,Marques Johnson
95년 작품인데 이후에 본 기억이 얼핏 난다. 꽤 재미있었던 기억.
에디 다수 출연

위의 영화가 NBA 심판이라면 이번엔 감독이다.
다수 출연에서 지지 않는 영화
Tyrone Bogues,Spud Webb,'Doc' Rivers,Jon Koncak,Vlade Divac,Corie Blount,Cedric Ceballos,Anthony Miller,Nick Van Exel,Kurt Rambis,'Hot Rod' Williams,Brad Daugherty,John S. Battle,Bobby Phills,Terrell Brandon,Dennis Rodman,Avery Johnson,Vinny Del Negro,J.R. Reid,Cory Alexander,Jack Haley,Olden Polynice,Walt Williams,Randy Brown,Tyus Edney,Brian Grant,Mitch Richmond,Duane Causwell,Sam Mitchell,Dale Davis,Danny Manning,Joe Kleine,Danny Schayes,Elliot Perry,Wayman Tisdale,Larry Johnson,David Wingate,Scott Burrell,Joe Wolf,Anthony Mason,Herb Williams,John Starks
티비에서 많이 봤던 영화로 닉스의 광팬인 택시 운전사가 닉스의 코치가 되면서 일어나는 스토리.
추억의 용병 싱글톤도 출연했고, 현 미 대통령도 지금과 비슷한 이미지로 등장했다.
마이 자이안트 무레산

한때 NBA 최장신으로 유명했던 무레산이 거인을 소재로 삼은 드라마장르의 영화에 출연했다. 빌리크리스탈이 제작 각본 주연을 맡은 영화로 친구인 안드레 자이언트에게 영감을 받았다는 이야기가 있다.
나쁜 녀석들 존 샐리

배우로 전향한 대표적인 선수 둘을 뽑으라면 존 샐리와 릭 폭스가 아닐까. 3개의 팀에서 우승한 존 샐리는 나쁜 녀석들 1,2에 모두 조연으로 출연했고 이후에 여러 영화와 티비쇼 드라마에서 연기했다.
히 갓 게임 레이알렌

NBA선수가 주연을 맡은 영화 중 가장 뛰어난 영화. 덴젤 워싱턴, 밀라 요보비치, 로사리오 도슨 등 뛰어난 배우가 출연했고 오닐, 바클리, 피펜, 조던 등 많은 선수가 카메오로 등장했다.
영화 자체가 재밌고 레이 알렌도 좋은 연기를 보여준다. (그는 이 영화로 MTV 영화제 남우 신인상 후보에도 올랐다)
히트 시절에도 팀원들이 영화 배역인 지져스라고 불렀으며 그 파이널 3점을 보면 지져스가 맞았다..
개인적으론 영화내에서 리쿠르트 당하는 모습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 특히 더블팀.
전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닉스팬 스파이크 리 감독의 영화이다.
스페이스 잼 마이클 조던

카툰 실사 영화. NBA 선수가 주연한 영화중 가장 흥행했다. 역시..
지구 최고의 농구 선수들이 능력을 뺏기는데 그 다섯명이 바클리-유잉-래리존슨-보거스-숀 브레들리다. 그외에도 버드, 모닝, 오클리 등 선수들이 카메오로 등장한다.
게임으로도 꽤 했던 추억의 컨텐츠. 잭 라빈이 덩콘에서 스페이스 잼 유니폼을 입기도 했다.
르브론이 2편을 찍는다는 이야기가 돌기도 했는데 현재는 잠잠하다.

조던은 이 때의 인연으로 사실상 후속작인 루니 툰 - 백 인 액션에 카메오로 출연했다. 영화는 완전 망했다.
더블팀 데니스 로드맨

한때 엄청 핫했던 로드맨이 서극의 헐리웃 데뷔작을 함께했다. 로드맨은 이 영화로 98년 라즈베리 시상식에서 최악의 남우조연상, 최악의 신인상, 최악의 스크린 콤비상의 3관왕을 이뤄냈다.
로드맨은 그 이후에도 주 조연으로 영화에 출연했는데 가장 최근작은 다큐멘터리인 '데니스 로드맨의 평양방문기'다.
NBA 챔프 샤킬 오닐

엔터테인먼트와 가장 가까운 선수 샤킬 오닐의 첫 영화. 국내엔 위와 같이 이상한 이름으로 소개됐지만 원 제목은 Blue Chips로 대학 농구가 주 무대다.
카잠 샤킬 오닐

샤킬 오닐의 대표작이다. 알라딘의 요술램프의 현대적 이야기. 샤크주연의 최고 흥행작이지만 적자였다.
스틸 샤킬 오닐

카잠 바로 다음해의 작품. DC 코믹스의 히어로를 영화화 한것이다. <!--[endif]-->
무서운 영화4 샤킬 오닐

무서운 영화를 전부 봤고 티비 나올때에도 보통 채널을 멈추고 보는데, 최고로 터진 장면은 바로 무서운 영화4의 도입부, 오닐의 씬이다.
히어로를 벗어던진 오닐이 드디어 어울리는 연기를 시작했다.
그로운 업스2 샤킬 오닐

아담샌들러 영화에 두번째 출연하는 건데 이쪽의 비중과 임팩트가 확실히 크다. 코미디 연기할때 특유의 입벌린 표정을 보면 자유투 던질때 머리를 긁적이던 모습이 생각난다.
라이크 마이크 다수 출연

꽤 성공한 아동영화로 2편도 만들어졌다. 마법같은 신발을 신고 조던처럼 플레이하게되는 꼬마의 이야기로 많은 선수들이 출연했다.
Vince Carter,Michael Finley,Steve Francis,Allen Iverson,Jason Kidd,Desmond Mason,Tracy McGrady,Alonzo Mourning,Steve Nash,Dirk Nowitzki,Gary Payton,Jason Richardson,David Robinson,Rasheed Wallace,Gerald Wallace,Chris Webber
아스테릭스: 미션 올림픽 게임 토니파커

축구의 지단, 레이싱의 슈마허도 함께 출연한 유명한 유럽의 소재.
저스트 라이트 다수 출연

포스터 보고 키드가 주인공인줄 알았던 영화. 여성 트레이너와 NBA 선수와의 사랑을 다룬 영화 답게 많은 선수들이 출연한다. 나름 재미있는 영화로 NBA선수들을 쫓는 여자들의 이야기가 흥미로웠다.
Dwight Howard,Dwyane Wade,Rashard Lewis,Bobby Simmons,Jalen Rose,Rajon Rondo,Kenny Smith,Elton Brand
썬더스트럭 케빈 듀란트

금색으로 다시 한편 찍어야할 듯.
라이크 마이크의 듀란트 버전이다. 듀란트 능력을 갖게된 소년의 이야기.
나를 미치게 하는 여자 르브론 제임스

코미디로 한 능력 하는 주드 아패토우 감독의 영화 르브론이 비중있는 조연으로 나와 안정적이고 재미있는 연기를 보여준다. 르브론 팬이면 볼만한 영화, 존시나도 짧고 굵게 출연한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다 엑박이에요ㅠㅠ(2)
@[NOP]ADMC 다시 봐주세요ㅠㅠ
@HSteal 다시 보니까 그림들이 다 잘 나오네요.^^ 수정해주셔서 감사합니다.
@[NOP]ADMC 두분 덕분에 빠른 수정 했습니다ㅎ
토니 파컼ㅋㅋㅋㅋ
샥과 다른 선수들의 비중은 차이가 많네요.
이번에 던컨 나오지 않았나요? 스파이더맨??
매직이랑 나온 그 트레일러는 nba 파이널 홍보차원으로 만든 특별 트레일러 같은거였어요. 실제 영화엔 안나옵니다.
무서운 영화4의 명대사는 역시 샤크의 "코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현웃 터집니다 ㅋㅋㅋㅋㅋㅋㅋ
스페이스잼이 젤 떴죠 진짜
파커ㅋㅋㅋ
임팩트의 조던, 꾸준함의 샥.ㅎㅎ
셀틱 프라이드라는 영화도있었죠
농구에 농자도 모를때 봤던 영화두개
스페이스잼과 더블팀
특히 더블팀은 엄청 재밌게 진짜 세네번 봤는데 나중에 그게 로드맨인줄알았죠..ㅋㅋ
중간에 패스연습하라고 하는대사도나오는데 연습은싫다면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뭐 저런괴짜가 다있나햇음.. 첨에 배꼽에 피어싱할떄..
와~ 보고 싶네요 ㅎㅎ
히갓게임은 농구 선수 출연 영화중에 가장 재밌게 본 작품입니다. 작품성도 대단합니다.
와 저 키 큰 배우는 진짜 농구선수같다 하면서 봤는데 레이알렌 이더군요 ㄷㄷㄷ
그것도 영화 다보고 누군가 싶어서 찾아봤더니 레이알렌 ㅋㅋㅋㅋㅋ
파커 ㅋㅋㅋㅋㅋㅋㅋㅋ
나를 미치게 하는 여자의 르브론은 같이 본 사람은 그냥 진짜 배우인 줄 알았다고 할만큼 능숙한 연기 선보입니다.
Blue Chips 에는 페니도 출연했죠.
나를 미치게 하는 하는 여자에는 아마레 스타더마이어도 출연하죠 ㅠㅠ 영화속에서도 무릎수술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