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미포조선(010620.KS)후판 가격이 낮아질수록탱커선 제조사는 웃는다
불황 이전으로의 수주잔고 회귀. 성장주로의 밸류에이션 재평가
기존 목표주가인 110,000원을 유지. 밸류에이션 기준을 PBR 2.0배에서PSR 1.2배로 변경했으나, 산출된 목표주가는 이전과 동일
박스권 환경을 벗어나 성장국면으로 본격 전환. 2021년 수주잔고 규모는2020년 대비 56.9% 성장한 68.7억달러를 기록. 조선업 구조조정이 시작된2016년 이전 수준으로 사실상 일감 부족에서 완전 탈출한 상태로 평가
4Q21 Preview: 통상임금 문제를 끝으로 잠재 리스크 소멸
2021년 4분기 실적은 매출액 7,905억원, 영업손실 481억원으로 추정됨.경상 영업이익률은 5.3%로 추정되나, 통상임금 소송 건 패소에 따른 잠재비용을 일회성으로 반영하여 산정된 결과. 대법원 판결의 주된 내용은 일부거론된 수당 등에 대하여 통상임금에 포함하고, 최근 3년간 연장수당, 퇴직금 등 차액을 근로자에게 보상해야 한다는 내용
성장 기대주: 2022년 매출액 목표 3.6조원. 탱커선 단가 상승도 기대
경영진은 2022년 매출액 목표치로 3.6조원을 제시. 박스권 수주잔고 탈출및 이에 대응하기 위한 생산량 확대 전략의 결과. 대형선 대비 상대적으로짧은 선박 건조기간 등을 감안하면 적정 목표치로 판단
향후 대형 조선사 대비 빠른 수익 개선 예상. 후판 시세에 민감한 영향을받는 탱커선이 주력 상품이며, 최근 후판가는 인하 압력을 받고 있는 상태.특히 해운업계는 2022년 탱커선 수요 회복을 기대 중으로, LNG/컨테이너중심의 대형 조선사 대비 차별화를 기대
NH 최진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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