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아티스트들의 컴백과 앨범발매를 시작한 하반기
동사는 2006 년 설립, 2014 년 상장된 엔터테인먼트 업체이다. 가수 및 배우 데뷔를 위한 신인발굴, 연습생 트레이닝 시스템부터 아티스트들의 국내외 매니지먼트, 드라마와 영화 등 미디어 컨텐츠 제작을 주요 자회사들을 통해 영위한다. 주요 아티스트로는 FTISLAND, CNBLUE, N.Flying, SF9, CherryBullet, P1Harmony 가 있으며 노홍철, 문세윤 등의 예능인과 정해인, 이동건 등의 배우가 있다. 지난 ‘21 년 상반기는 N.Flying 과 CherryBullet, P1Harmony 가 한번씩 앨범을 발매하는데 그쳤으나 3 분기 SF9 의 미니 9 집 발매, 배우 정해인의 <D.P> 출연을 하며 주요 IP 들이 활동을 재개하였다. CNBLUE 는 10 월 미니 9 집을, N.Flying 은 6 월 정규 1 집에 이어 10 월 정규 1 집 리패키지 앨범을, SF9 은 11 월 미니 10 집을 발매하였고 9 월 멤버 최민환의 전역을 마지막으로 멤버 전원이 군복무를 마친 FTISLAND 는 12 월 미니 8 집을 발매하며 4 분기 또한 3 분기에 이은 흑자 기조를 이어나갈 수있을 것으로 판단한다.
국내 오프라인 활동 재개, 일본 PRIKIL, 글로벌 P1Harmony
4분기 주요 아티스트들이 앨범을 발매한만큼 ‘22년 1분기 활발한 활동이 실적에 반영될 것으로 전망 한다. SF9은 1월 21일부터 23일까지 올림픽홀에서 마지막날 온라인콘서트를 포함한 3일 간의 오프라 인콘서트를 진행하였다. SF9의 성공적인 콘서트를 시작으로 한 동사의 오프라인 콘서트 및 팬미팅 재개는 오프라인 활동이 주요한 아티스트들의 컴백과 함께 동사의 수익성 회복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한다.
제 2의 니쥬 데뷔로 주목받았던 일본 걸그룹 오디션 프로그램 <Who is Princess?>는 총 16회에 걸친 방송을 통해 현재 5명이 그룹명 ‘PRIKIL’을 통한 데뷔가 확정되었으며 5월 일본 현지 데뷔예정이다. 전원 동사의 일본 자회사 소속이며 데뷔 시 동사의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것으로 전망한다. ‘20년 데뷔한 P1Harmony는 위버스 입점, 지난 10월 미국 방송출연을 통한 프로모션 진행 등 활발한 온/오프 라인 활동을 통해 1월 미니 3집 발매 첫날 7만장을 판매하며 지난 미니 2집 전체판매량을 뛰어넘는 성적을 보여주었으며 수록곡은 Billboard Hot Trending Songs*에도 19위로 진입하는 성과를 보여주었다.
*Billboard Hot Trending Songs: 트위터에서 지난 24시간 언급되는 곡 순위.
새로운 성장동력을 통한 주가 레벨업
작년 <Who is Princess?>를 통한 걸그룹 오디션 프로그램 제작을 알리며 레벨업하였던 주가는 오미크론 재확산과 금리인상기조로 인해 11월 대비 35% 하락하였다. 실적발표 이후 관리종목 지정 우려 해소와 동사의 밴드 중심 주요 아티스트들의 오프라인 콘서트 및 팬미팅 재개, PRIKIL과 P1Harmony의 성장은 올해 동사 주가의 모멘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한다.
상상인증권 이종원
*** 본 정보는 투자 참고용 자료로서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법적 책임소재에 대한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