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세번째 연수날.
사실 연휴기간중 3일을 연달아 연수를 받아서 체력적으로 약간 힘들긴 했다.
하지만 새로운 것을 배우는 기쁨과 어제보다는 조금 더 나아지고 있다는 느낌이 너무 기분이 좋았다.
오늘은 그 유명한 그곳.
이태원과 창신동에서 고강도의 훈련이 있을것이라고 말씀 해주셨다..
그..특전사코스라던 그곳...
그곳을 향해 달리는데 벌써부터 손에 땀이나고 난리도 아니었다.
덜덜떨며 도착한 이태원...
좁고 구불구불한 골목들.
유유자적 돌아다니는 사람들과 강아지들 ㅋㅋ
여기저기서 나오는 차들.
더 무서운건 엄청난 경사의 골목들..
후기들을 읽어봐서 각오는 했지만 실제로 본 모습은 후덜덜했다.
손과 등에서는 땀이나고 눈은 여기저기 계속 봐야하며 평지인것 같으나 코너도는 순간 나오는 급한 경사의 내리막길.
너무 떨리고 무서웟으나 역삼동에서의 골목 훈련과 남산에서의 핸들 복원력 훈련 덕분인지 크게 고생하지 않고 지날수 있었다.
나 스스로도 너무 놀랍고 신기한 순간이었다. 엑셀과 브레이크의 세기 조절도 어느정도 잘되고 핸들링 역시 큰힘이 들지 않고 수월히 잘되었다.
물론 중간중간 핸들링이 급격하거나 느리거나, 흥분해서 엑셀을 세게 밟는 위험한 순간들은 있었으나 옆에 계신 강사님은 침착하게 그런 나를 잘 컨트롤 해주셨다.
힘이들고 집중력이 떨어질때쯤 이태원의 어느 공원에 앞 주차하고 타주시던 커피는 너무나고 달콤하고 맛있었다.
이태원 골목길에서 조금더 훈련후 더욱 좁고 더욱 사람들이 많은 창신동으로....
시장골목 지날때부터 아 여긴 다르겠다 라는 느낌이 들엇고 그 예상은 크게 빗나가지 않았다.
경사가 심해 누워서 운전하는 느낌이 들게 하는곳이 많았다..
하지만 옆에서 격려해주시고 컨트롤 해주는 강사님 덕분에 큰 문제 없이 클리어!!!!!!
그후 대학로를 지나 낙산공원으로!!!!
이곳역시 좁디좁다...ㅡㅡ좁아좁아
그리고... 높다높아..
누워서 운전하는 그 기분을 격하게 느끼고..
좁은길에서 마주오는 차들 피하는 연습도 하며 구불구불한 오르막도 오르며 도착한 그곳은!!!!
서울에 이런곳이 있다니..전혀 몰랏다. 서울의 전경이 시원하게 다보이다니..
이곳에서 두번째로 강사님께서 직접 타주신 녹차를 마시며 정취를 즐기다 내려와서 점심식사를 했다.
강사님은 어느지역을 가든 그곳의 맛집을 꿰뚫고 계셨다. 나중에 맛집 리스트라도 달라고 졸라봐야겠다.
그후 평행 주차와 후방주차 강습을 받고 여러번 연습을 한후 집으로 돌아왔다.
주차는 초보들이 참 여려워 하는 요소중 하나인데 참 쉽고 재미있게 방법들을 알려주신다.
주차는 아직 미숙하지만 강사님께서 알려주신대로 잘 생각하며 명품주차를 해야겠다.
다음날은 갑자기 일정이 생겨서 4시간밖에 시간이 안되어 원래 예정인 고속도로는 다음에 가기로 하고 나의 출퇴근 구간인 이수역을 지나 역삼동 골목을 한번더 돌고 주차연습으로 마무리 하기로 했다.
이수역 가는동안 취약한 유턴 연습도 했는데 잘 못해서 여러번 혼났던 기억이...ㅎㅎ 여러가지 지적해 주셧던것들은 앞으로도 잘 새겨놓아야겠다.
역삼동!!!두번째 와도 손떠리는곳.
그런데 익숙해서 그런지 아님 실력이 늘어서 그런지 강사님께서 큰 지적이나 도움없이 잘 마칠수 있었다.
그후 마지막으로 주차연습을 하고 올림픽 댜로애서 100정도 밟아보기도하고 집으로 잘 도착...
그동안 길다면길고 짧다면 짧다는 시간동안 연수를 받았다.
이런일 저런일도 많았고
혼도 많이 나고 격려도 많이 받았다.
겁도많고 핸들에 너무 힘꽉줘서
많이 힘드셨을 강사님.
정말 감사했고 고마웠습니다.
명품 강사님께 명품연수 받았으니
저도 명품 운전자가 되도록 노력해보겠습니다!!!
운전하다가 궁금한점이 생긴다면 또 연락 드릴께요.
언제나 건강하세요!!!
첫댓글 안녕하세요.
후기글 넘~넘~ 감사드립니다.
보람과 행복이 확 느껴지네요~ㅎㅎ
특수코스와 명품 운전자 된다는 후기글
기쁨을 뿜뿜 채워주셔서 감사합니다~^.^
평생무사고 안전운전 방어운전 하시고
오늘 즐거운 한글날 하루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