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 1-8 호 발행인 차 나 라 발행일 2012.1.1 |
차 나 라 소 식 지 www.car24.co.kr ☏.02)2692-8204(빨․리․봉․사) |
카마스터 이중태 011-749-4256 tae4256@hanmail.net |
謹賀新年
2012년! 임진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차나라를 사랑해 주시는 모든 분께
사랑과 행복이 충만하길 기원합니다.
새해에도 변함없이 차나라 이중태를
기억해 주시고 사랑해 주시길 바랍니다.
여러분의 편의를 위하여 더욱 열심히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12년 1월 1일
현대자동차 차나라 / 이중태
알페온, 국토부 선정 올해의 ‘안전한 차 1위’ 수상
신차안전도 평가에서 충돌분야 전 항목 최고 등급 별 5개 획득 한국지엠주식회사는 지난 21일 국토해양부 선정 2011 올해의 안전한 차 시상에서 알페온과 쉐보레 올란도가 각각 최우수 차량과 우수차량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교통사고로 인한 인명피해를 줄이기 위해 1999년부터 시행됐으며 평가 항목은 정면충돌, 부분 정면충돌, 측면충돌, 기둥측면충돌, 좌석 안전성, 보행자 안전성, 주행 전복 안전성, 제동 안전성 등 총 8개 항목이다.
알페온은 지난 9월 발표된 상반기 신차안전도 충돌분야 평가에서 최초로 만점(가점포함)과 역대 최고 점수를 받았다.
자동차 운전 겨울에 이것 모르면 개고생!
1. 부드러워야 강해진다
눈이 쌓인 도로에서는 출발과 정지를 부드럽게 하고 차간 거리를 충분히 유지해야 한다. 눈길에서 차를 멈출 때는 낮은 기어단수로 속도를 줄이는 대신 엔진 브레이크를 이용해 감속한다.
2. 스노 체인은 필요할 때만 장착
운전자들이 잘 모르는 상식 중 대표적인 게 스노 체인 장착 시기다. 스노 체인은 눈이 내린다고 길이 얼어붙었다고 무조건 장착하는 것은 아니다.
도로가 얼었을 때는 스노체인이 스케이트 날과 같은 역할을 해 더 미끄러질 수 있어서다. 눈이 많이 내리지 않을 때는 스노 체인을 장착하는 대신 스노 스프레이를 뿌리는 게 낫다.
3. 타이어 바람을 조금 빼낸다
바람이 꽉 찬 축구공은 가볍게 차도 멀리 나가고 땅에서도 잘 튄다. 반면 바람 빠진 축구공은 반대 현상을 보인다. 갑자기 눈이 내리거나 밤새 눈이 쌓였다면 이 원리를 적용할 수 있다. 타이어의 공기압을 10~20% 낮추고 천천히 주행하면 미끄러지는 것을 조금은 예방할 수 있다.
4. 김 서림을 막아라
겨울에는 김 서림 방지제를 차 안에 비치해두는 게 좋다. 실내외 기온 차이로 김서림이 자주 발생해서다. 김 서림 방지제가 없을 때 김이 서렸다면 히터를 켠 상태에서 에어컨을 동시에 작동시키면 된다.
도로를 달리는 도중 김 서림이 생겼다면 공기순환 상태를 외기유입으로 설정하면 김 서림을 예방할 수 있다.
5. 긴급출동서비스도 활용해야
손해보험사의 자동차보험 긴급출동서비스 연락처를 휴대폰의 단축키로 입력해두면 좋다. 당황하면 연락처가 생각나지 않아서다.
⁂ 차나라는 전화 한통화로 신차구입에서 폐차까지
원스톱으로 대행하는 자동차 토탈대행서비스 회사입니다.
자동차! 무엇이든 물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