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7월 16일)_국내 최대 보이차 전문업체 지유명차(대표 이용범, www.gutea.co.kr)가
보이차의 대중화를 위해 공격적인 문화마케팅과 연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지유명차는
7월 ~ 8월에 걸쳐 전국에서 ‘중국의 이생강’이라 불리는 최고의 관악기 연주자 ‘자오리더(趙立德)’’를 초청, <운남성 소수민족 음악과의 만남> 음악회를 개최하고 <보이차 신화에 대한 과학적 검증>이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지유명차는 보이차 대중화의 걸림돌이 되고 있는 보이차에 대한 접근성 및 정보부족 그리고 진위판단에 대한 정확한 기준과 후발효차로서 보이차가 가진 효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수년 전부터 다양한 문화마케팅 활동과 연구활동을 전개해 오고 있다. 지난 2007년 <중국 운남성 남조고악> 연주회를 개최한 바 있으며 올해 5월 (사)한국도자문화협회 주최 <한중도자명인 100인전>을 후원하는 등 다양한 문화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운남성 소수민족 음악과의 만남>에 출연하는 중국의 대표적인 민족음악 연주가 ‘자오리더’는 연주할 수 있는 관악기가 수십 개에 이를 만큼 악기 연주에 천재적 재능을 가진 중국 운남 관악기의 대표주자다. 운남 소수 민족의 전통가요를 부르는 중국의 대표적인 민족가수인 아내 ‘스룬시우(施潤秀)’와 함께 한 이번 공연에서 그는 얼후, 수오나 등 중국 전통악기 연주를 통해 보이차 산지이자 천년 음악의 원류인 운남성(云南, 윈난) 소수민족 고유의 특별한 생명력과 정취가 묻어나는 음악을 들려줄 예정이다.
또한 지유명차는 한국발효과학연구소와 공동으로 최근 연구한 ‘보이차 신화에 대한 과학적 검증’ 연구결과에 대한 세미나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한국발효과학연구소의 정원진 박사가 “보이차 후발효 진행에 대한 과학적 고찰”이라는 주제로 연구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세미나에는 보이차 생산 5대 차창 중 하나이자, 북경 올림픽 기념 보이차를 공식 제작 생산한 중국 운남성의 ‘운남남간봉황타차창(이하 남간차창)’의 리스짱(李世章) 차장이 참석해, “보이차 후발효 진행을 위한 생산과정에서의 기준”이라는 주제로 제대로 된 보이차를 생산하기 위한 엄격한 발효과정의 기준에 대해서도 소개할 예정이다.
지유명차의 이용범 대표는 “운남의 소수민족들이 즐기던 보이차는 세월을 두고 발효가 진행되는 후발효차로 ‘발효’라는 과정을 거쳐 우리 몸에 매우 이로운 음료지만 세월 값을 지니고 있는 까닭에 가격이 고가이거나 위조되는 경우가 많아 널리 보급되는 데 장애가 많다”며 “이번 운남 소수민족 음악회나 보이차 세미나 등을 통해 소비자들이 보이차에 대한 거리감이나 오해를 줄이고, 진정한 보이차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운남성 소수민족 음악과의 만남> 음악회 입장권은 지유명차 본점 및 전국 각 지점에서 7월 20일부터 선착순 무료 배부하며, <보이차 신화(神話)에 대한 과학적 검증> 세미나의 입장권은 지유명차 본점에서 사전 신청접수를 받아 선착순으로 마감할 예정이다.
<문의 : 지유명차 02-762-5634>
###
[참고자료]
< 운남성 소수민족 음악과의 만남> 음악회 및 <보이차 신화에 대한 과학적 검증>
세미나 일정
서울
세미나
7/22(수)
서울 와룡동 이화회관 강당
음악회
7/29(수), 8/12(수)
한국 창극원
지방
세미나 + 음악회
7/23(목)
부산 현대백화점 문화센터
7/24(금)
대구 동구보건소 강당
음악회
7/25(토)
대전 중구 코리아나 사옥 6층
자오리더 (趙立德) 소개
- 1949년 생. ‘중국의 이생강’이라 불리는 대표적인 민족 연주가
- 중국 운남성 예술대학 교수(中國雲南省藝術大學敎授)
- 중국 운남성 초웅시 주가무단 전임(云南省楚雄市州歌舞团) - <중국소수민족예술사전>, <운남성희곡지>, <이극지> 감수위원 - 소민적(小悶笛), 적리토(笛哩吐) 등 십여종의 민속악기 창작 및 개량 - <도가래(跳歌来)>,<아와호앙(阿佤薅秧)>,<아름다운 서려강(美麗的瑞麗江)> 등 수십 곡
의 소수민족 음악
-미국, 네덜란드, 독일, 프랑스, 대만 등지에서 다수 공연
지유명차 소개
2002년 국내 처음으로 정식 보이차 수입을 시작한 지유명차는 전제품 식품안정청의 엄격한 품질 검품을 통해 수입된 순수한 보이차와 중국 국가공인 예술가의 자사차호를 전문적으로 취급하고 있다. 2009년 7월 현재, 전국 24개의 지점망을 갖춘 국내 최대 규모의 보이차∙자사차호 전문회사로 성장했다. 보이차의 고향 윈난(雲南) 및 자사차호의 본고장인 이싱과 여러 형태의 결연을 통해 상품 판매를 넘어선 문화적 교류를 일궈오고 있으며 중국 이싱에 7만평 규모의 ‘이싱 한국성 프로젝트’를 추진하는 등 차와 관련상품 유통업을 넘어 여러 사업 분야에 진출하고 있다.
첫댓글 세미나는 몰라도 관악기연주는 듣고싶지만 시간적여유때문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