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문의 : 노원문화예술회관 공연기획팀 조현주
E-mail: iktp@paran.com / 02-951-3355 / 017-610-0999
노원문화예술회관 - 작가와 만나는 행복한 오후
허준, 대장금, 이산, 사극의 대부 이병훈 감독
【도서 - 꿈의 왕국을 세워라!】
노원문화예술회관(구청장 이노근, 관장 최진용 http://www.nowonart.kr)은 개관 5주년을 계기로 시작된 ‘이달의 베스트셀러’ 작가와의 만남이 신경숙(엄마를 부탁해)작가에 이어 허준, 대장금, 이산 등 국민 드라마를 연출한 이병훈 감독의「꿈의 왕국을 세워라 : 이병훈 감독의 드라마 이야기」로 2번째 만남을 오는 7월 17일(금) 오후 3시 노원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무료로 진행한다. (문의 :02-951-3355)
교보문고와 함께 진행하는 이번 작가와의 만남은 이병훈 감독의 인터뷰를 시작으로 책에는 담지 못했던 다양한 에피소드 등을 이야기 한다. 또한 독자들의 궁금한 사항을 질의 할 수 있는 질의 응답 시간과 남녀 중창단의 축하무대로 허준, 대장금, 이산 등의 드라마 주제곡을 들을 수 있는 무대가 마련되며 이후에는 사인회가 있을 예정이다.
『꿈의 왕국을 세워라 : 이병훈 감독의 드라마 이야기』는 국민 드라마 감독 이병훈이 전하는 드라마의 세계와 그의 삶 이야기이다. 끊임없이 연구하는 학자 같은 감독 이병훈은 누구나 한 번 쯤 TV로 시청하고 즐겨보는 드라마를 만드는 사람은 어떤 사람일까?라는 궁금증을 해결하며 이병훈 감독이 그동안 만들어온 드라마와 그 속에 숨겨진 캐스팅 비화, 작가, 배우 등 호기심을 자극하는 이야기들을 풀어낸다.
노원문화예술회관 박창순 주임은 “허준, 대장금, 이산 사극의 대부 이병훈 감독이 들려주는 생생한 드라마의 현장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게 되어 기쁘다” 며 “한 드라마가 완성되기까지 작품을 이끌어 가는 이명훈 감독의 이야기는 그동안 궁금해 했던 ‘드라마’에 대한 호기심을 해결하고 인기 PD로서의 존재 가치를 발견하는 특별한 시간이 될 것이다” 고 말했다.
* 이병훈 감독은 MBC PD 공채 2기로 입사하여 <113수사본부>, <제3교실>, <암행어사>에 이어 8년에 걸친 <조선왕조 5백년 시리즈>를 연출하면서부터 사극의 매력에 빠져든 후 데스크로서 현장을 떠난 지 8년 만에 한국 사극의 큰 이정표를 세운 <허준>을 연출하여 국민 드라마 감독으로 자리매김 하였다. 이후 <상도> <대장금> <서동요> <이산> 등을 제작하였고, 특히 <대장금>은 한국 드라마를 세계인의 의식 속에 깊이 심는 한류 문화의 대명사가 되었다. 지금은 MBC에서 방영될 드라마 <동이>의 준비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