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주차 1차시 복습입니다.
Revenue Mangement는 극장이나,공항,호텔등과 같이 공급능력이 정해져있으며 다음날로 이전이 되지않고 소멸하는 사업에
적합한 기법입니다. 이러한 사업들은 한번 운영하는데에 비용은 같기에 정해진 틀안에서
손님이 많을수록 좋습니다. (1명의 승객이더라도 비행기는 떠야함)
비행기의 루트는 총 8가지가 있습니다.
Pittsburgh의 경우 orlando로 가는 노선이 1개, charlotte로 가는 노선 1개, charlotte를 경유해서 Newark에서 출발한 항공기에 탑승한 후 Myrtle beach로 가는 노선까지 해서 총 3가지의 루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Newark의 경우에도 동일하게 3가지 루트를 가지고 있으며, charlotte의 경우 각각 orlando, Myrtle beach로 가는 2가지 루트가 존재합니다.
2가지 클래스가 있는데 Q클래스는 할인받으려면 14일전에 미리 예약을 해야하거나
토요일밤은 꼭 묵고가야합니다. Y클래스는 별다른 제약이 없습니다.
ODIF는 결정변수이며 FARE의 경우 목적함수의 계수로 보면 되겠습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각 노선과 클래스 별로 총 16가지의 변수가 정리된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PCQ는 피츠버그에서 샬롯그리고 Q클래스 이런식으로 각각의 경우의 수들을 설정하였습니다.
제약조건1~4까지는 각 Leg당 햘당된 좌석을 보여주는데 leg는 하나당 6가지의 ODIF를 가지고 있으며, 이는 경유되는 것도 포함하고 있기에 중복되는 변수도 가지고 있습니다. 비행기 하나당 사용가능한 좌석은 총 132개이기에 각 LEG에 부여된 좌석또한 132개 이하로 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ms60을 이용한 결과입니다. 총 revenue는 103103을 얻을 수 있고, 모든 value를 가지기 때문에 reduced cost가 다 0입니다.
1~4 제약조건식은 꽉 채워서 운항하였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첫댓글 맨 마지막에 "그리고 DP는 의미가 없기 때문에 0으로 찍혀있습니다" ???
차분히 하거라.
넵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