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일반적인 상담자와 우수한 상담자의 차이
(1) 일반적인 상담자
① 제품에 대하여 먼저 설명한다.
② 고객의 니즈,정보파악이 느리다.
③ 한번 실패하면 포기한다.
(2) 우수한 상담자
① 경청을 잘한다.
② 고객의 깊이있는 정보가지 파악하고 그에 맞춘 상담을 한다.
③ 적절한 시기에 상담을 종료한다.(클로징)
2. 다단계와 방문 판매의 차이점
다단계 : 전통적인 유통망인 도소매단계를 거치지 않고 소비자들이 판매원이 되어 연쇄적인 소개로 시장을 넓혀가는 판매방식.
("제조업자 → 도매업자 → 소매업자 → 소비자"의 유통형태를 거치지 않음.)
한때 피라미드 판매(사기)로 오인되어 편법유통의 상징으로 부상하였습니다.
피라미드 판매란? : 단기간에 돈을 쉽게 벌 수 있다고 현혹하여 사람들을 끌어들이기 때문인데,
사람을 끌어들이면서 직접적인 수익이 발생하는 일명 '사람장사' 혹은 사재기나 강매를 유도하는
마진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피라미드는 법적 안전장치가 없이 진행되는 다단계이고 합법적인 다단계는 법적 안전장치 즉 관할 시/도에
방문판매업으로 등록되어 있으며 공제조합에도 가입되어 있습니다. 또한 정식 등록 다단계업체는 67개사 밖에
없습니다.
방문판매 :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이 규정하고 있는 ‘방문판매’는 상품 등의 판매를 업으로 하는 자가 방문의 방법으로
그의 영업소 등 영업장소 이외의 장소에서 소비자에게 권유하여 계약의 청약을 받거나 계약을 체결하여
상품 등을 판매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위의 다단계중 합법적인 다단계를 방문판매라고 말합니다.
3. “샤이아“ 3행시
샤 : 샤방샤방
이 : 이쁘고
아 : 아름다운 머리스타일을 만들어드립니다.
첫댓글 수고했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