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 사도행전 1장 8절. 제목 : 성령님의 권능은 2?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저는 지난 주에 사도바울은 에베소서 5장18절에서는 ▶“술 취하지 말라 이는 방탕한 것이니 오직 성령으로 충만함을 받으라”
여기서 술 취하지 말라는 ▶“술의 지배를 받지 말라”는 것입니다.
다른 말로 하면 자기감정대로 살지 말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성령 충만함을 받으라고 한 것은 성령님의 인도하심 속에서 살라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성령님의 인도하심을 거부하면 하나님의 말씀을 믿지 않고 자기 소견대로 살다가 결국에는 멸망의 늪으로 가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사도바울은 성령님의 인도하심을 거부하지 말라고 강조하셨습니다.
그럼 성령님께서 주시는 권능은 무엇을 말하는 것입니까?
지난 주에는 고린도전서 12장 8절부터 10절에서 첫째는 ▶“지혜의 말씀”이요 두 번째는 ▶“지식의 말씀”이라고 했습니다.
세 번째로 성령님은 믿음을 주신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아벨은 믿음으로 어린양으로 예배를 드렸습니다.
▶에녹은 믿음으로 하나님과 동행하여 주님을 보지 않고 들림을 받았습니다.
▶노아는 믿음으로 하나님의 말씀에 준행함으로 심판에서 구원을 받았습니다.
▶아브라함은 믿음으로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므로 열국의 아비요 믿음의 조상이 되었다고 했습니다.
특히 아브라함의 믿음에 대해서 히브리서 11장 17절에서 19절에 이렇게 증거하고 있습니다.
▶ “17.아브라함은 시험을 받을 때에 믿음으로 이삭을 드렸으니 그는 약속들을 받은 자로되 그 외아들을 드렸느니라 18.그에게 이미 말씀하시기를 네 자손이라 칭할 자는 이삭으로 말미암으리라 하셨으니 19.그가 하나님이 능히 이삭을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리실 줄로 생각한지라 비유컨대 그를 죽은 자 가운데서 도로 받은 것이니라”
여기서 아브라함이 시험을 받을 때는 창세기 22장 1절에서 2절에서 알 수 있습니다.
▶ “1.그 일 후에 하나님이 아브라함을 시험하시려고 그를 부르시되 아브라함아 하시니 그가 이르되 내가 여기 있나이다 2.여호와께서 이르시되 네 아들 네 사랑하는 독자 이삭을 데리고 모리아 땅으로 가서 내가 네게 일러 준 한 산 거기서 그를 번제로 드리라”
아브라함이 하나님으로부터 이 말씀을 듣고 어떻게 합니까?
3절입니다.
▶ “아브라함이 아침에 일찍이 일어나 나귀에 안장을 지우고 두 종과 그의 아들 이삭을 데리고 번제에 쓸 나무를 쪼개어 가지고 떠나 하나님이 자기에게 일러 주신 곳으로 가더니”
그리고 아들 이삭하고 모리아 산에 올라가서 제단을 만든 후에 아들 이삭이 7절 이렇게 말을 합니다.
▶ “이삭이 그 아버지 아브라함에게 말하여 이르되 내 아버지여 하니 그가 이르되 내 아들아 내가 여기 있노라 이삭이 이르되 불과 나무는 있거니와 번제할 어린 양은 어디 있나이까”
아들의 이 질문에 아버지 아브라함은 8절에 이렇게 대답을 해 줍니다.
▶ “아브라함이 이르되 내 아들아 번제할 어린 양은 하나님이 자기를 위하여 친히 준비하시리라 하고 두 사람이 함께 나아가서”
그리고 아브라함은 하나님의 말씀에 의해 이삭을 제물로 드리기 위해 9절과 10절에 이삭을 결박하고 제단 나무 위에 놓고 손을 내밀어 칼을 잡고 그 아들을 잡으려고 합니다.
아브라함이 이렇게 할 수 있었던 것은 히브리서 11장19절에▶“그가 하나님이 능히 이삭을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리실 줄로 생각한지라 비유컨대 그를 죽은 자 가운데서 도로 받은 것이니라” 라는 믿음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히브리서 기자는 믿음이 없이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지 못한다고 한 것입니다.
믿음은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하박국 2장 4절에 ▶ “보라 그의 마음은 교만하며 그 속에서 정직하지 못하나 의인은 그의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 라고 했고. 사도바울은 로마서 1장 17절 ▶ “복음에는 하나님의 의가 나타나서 믿음으로 믿음에 이르게 하나니 기록된 바 오직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 함과 같으니라” 라고 있고 히브리서 10장 38절에 ▶“나의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 고 했습니다.
그런데 이 또한 성부 하나님께서 성자 예수님을 통해 성령의 하나님께서 주신 은혜인 것입니다.
마태복음 16장 16절에 주는 그리스도이시오 살아게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이다. 라고 믿음의 고백을 하였을 때 예수님께서 이런 말씀을 17절에 해 주셨습니다.
▶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바요나 시몬아 네가 복이 있도다 이를 네게 알게 한 이는 혈육이 아니요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시니라”
하나님은 성령님을 통해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하나님의 뜻을 알게 하고 믿음으로 순종하게 하여 에녹처럼 동행하여 주시고, 노아처럼 심판에서 구원하여 주시고 아브라함처럼 복의 근원을 삼아 주십니다.
그래서 여호수아가 요단강을 도강하였을 때 제사장들은 믿음으로 여호수아의 말을 듣고 법궤를 메고 범람하는 요단강에 들어 갔을 때 요단강이 멈추었습니다.
다윗은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므로 하나님 마음에 합화 자가 되었습니다.
다니엘은 믿음으로 우상숭배의 제물을 먹지 않으면 하나님 앞에 귀한 쓰임을 받게 되었습니다.
혈루병에 걸린 여자는 믿음을 예수님의 웃깃을 만짐으로 인하여 병에서 고침을 받았습니다.
예수님은 다시오실 때 ▶”믿음이 있는 자를 보겠다”고 했습니다.
성령님은 바로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여 그리스도인 답게 살도록 믿음의 은혜를 주십니다.
믿음은 인간적인 방법으로 성경을 보고 배운다고 생기는 것은 아닙니다.
믿음은 성령님께서 주시는 선물입니다.
그래서 믿음은 그냥 하나님 앞에서 내가 어떻게 해야 할 것을 알고 하나님 앞에서 자신을 돌아보고 덕이 되는 행동을 합니다.
그래서 아무리 성령을 알고, 지식이 있고 능력이 있다. 그것은 믿음의 모습이 아니라 자신의 생각이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야고보서 2장 19절에서는 ▶ “네가 하나님은 한 분이신 줄을 믿느냐 잘하는도다 귀신들도 믿고 떠느니라”
믿음은 사람 앞에 자신을 드러내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 앞에서 자신을 돌아보는 삶입니다.
그러다보니 하나님을 두려워하고 바른 삶을 살게 되니 결국에는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하는데 유대인들 뿐만 아니라 그 당시에 사람들에게 무시의 대상이었던 사마리아 사람들에게도 복음을 전하고 그들에게도 선한 영행력을 줄 수 있다 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마가복음 16장 17절에 보면 ▶“믿는 자들에게는 이런 표적이 따르리니 곧 그들이 내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새 방언을 말하며”
오늘 우리는 진심으로 성령님의 은혜를 사모하면서 예배에 목숨을 걸고 드리고 믿음으로 기도할 때 그에게 성령님은 놀라운 은혜를 주시는데 이 은혜를 받으시길 주의 이름으로 축원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