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유아인지발달
[ 수문사 총론 ]
A : 2차 순환반응에서 배운 기술을 새 기술과 통합하여 경험의 결과를 강조하는 새로운 상황에 조합된 지식을 적용한다. 이러한 방법으로 합리적 판단과 이성적 사고가 시작된다.
[ 영쌤 프린터 ]
B : 그 지식을 다른 새로운 상황에 적용시키지X
- 유아가 전기 콘센트 만지다가 충격을 받더라도, 다른 모든 콘세트를 여전히 찌르고 맛보고 조사
(질문) A와 B의 두 내용이 서로 다른 것 같은데.. 어떤 것이 옳은 것인가요? ㅠ
(그 책의 옆 장을 보면 전기 콘세트 이야기가 나오는데 같은 것에 전이 할 수 있으나 새로운 상황에 조합된 지식을 적용하는 것은 시작 단계이지 완성한 단계가 아니라고 정리하면 되겠네요)
2. 유아인지발달
[ 영샘 프린터 ]
- 대상영속성
(A) 부모와 떨어질 수 있고 긴 분리기간을 참을 수 있는 능력 향상
(B) 부모가 보이지 않을 때 부모가 없어졌다고 지각하기 때문에 부모가 떠나려 하면 저항 행동 나타낸다.
(질문) B는 대상영속성이 발달하지 않은 모습 아닌가요?ㅠ-ㅜ
(대상영속성은 6개월부터 발달하기 시작하여 18개월 까지 완성되갑니다. 분리불안도 4~8개월에 시작하여 2세 정도에 사라집니다. 어머니가 다른 곳에 있다는 것을 알아도 분리 불안을 느낍니다)
3. 영양상담(12개월)
[ 영샘프린터 ]
- 식사시간
(A) 식사 대신 영양 간식을 자주 주는 것이 좋다.
(B) 대용음식을 제공해 주면 유아의 꽁무니를 쫓아가며 식사를 제공하므로 평상시 대용음식을 제공X
(질문) A와 B의 내용이 상반된 내용 같아요..ㅠ 식사 대신 대용식을 자주 주라는 것인가요? 하지 말란 것인가요? ㅠㅠ
(수업 시간에 이야기 했는데 영양 간식은 필요하나 유아의 꽁무니를 쫓아가며 식사를 제공
하는 것은 하지 말라입니다)
질문 감사합니다!
첫댓글 답변감사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