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리아 앤더슨은 世界 最初 흑인 오페라 가수이자 미국의 위대한 여자 성악가 중 한 사람입니다 앤더슨은 가난한 가정에서 자랐지만 어릴 적 敎會 聖歌隊에서 음악을 처음 접한 후 聲樂 工夫를 시작했다.
누구보다 열심히 노력했던 그녀는 뉴욕 필하모니 오케스트라의 협연자로 뽑히기도 했으며 뉴욕 맨해튼 홀에서 獨唱會를 가질 정도로 유명해졌다
그러나 앤더슨이 활약하던 시기는 人種差別이 심했던 때였다 黑人이라는 理由로 식당 出入을 거절당하기도 했으며 호텔에서도 投宿을 거부당하기도 했다.
심지어 워싱턴 DC에 있는 컨스티튜션 홀에서는 그녀가 黑人이라는 理由로 豫定되어 있던 公演을 취소해 버리기까지 했다
그녀는 노래할 수 없는 現實에 깊이 絶望했다 그때 그녀의 어머니가 그녀를 위로했다 “얘야, 먼저 은혜를 알아야 한다. 오늘 네가 여기까지 온 것도 다 누군가 너에게 恩惠를 베풀어 줬기 때문이야.”
이 말에 그녀는 平安과 感謝를 회복하고 다시 일어나 목청을 가다듬었다 그래, 홀에서 노래할 수 없다면 어디서든 하면 되지!’
1939년 워싱턴 링컨 기념관 광장에서 진행한 무료 야외 연주회에서 7만 5천여 명의 청중들이 그녀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모였다
그리고 그녀는 가난했던 어린 시절에 받았던 은혜를 기억하며 형편이 어려운 이들을 위해 무료로 노래를 들려주기도 했다
그녀가 地方 都市에서 公演을 갖게 되었을 때 가난한 한 黑人 少女가 호텔 구석에 앉아 있는 것을 發見하고는 조용히 말했다 “많이 외로워 보이는구나.” “네, 오늘 그토록 보고 싶었던 마리안 앤더슨의 公演이 近處에 있었어요. 그런데 저는 일을 해야 했기에… 갈 수 없었어요…”
앤더슨은 울상이 된 소녀의 손을 잡고는 나지막이 노래를 불렀다 노래를 들은 소녀는 울먹이며 말했다. “당신이 마리안앤더슨이었군요.” 成功 성취보다 언제나 恩惠가 먼저다 나에게 끼쳤던 恩惠를 믿고 그 恩惠안에 살면 世上이 어떠할 지라도 平安할 수 있고 당당히 자신만의 길을 걸어 나갈 수 있다.
그러나 恩惠는 아무나 받는 것이 아닙니다. 햇빛처럼 모든 사람에게 두루 내리는 것이 恩惠지만 오직 겸손한 사람만이 그것을 恩惠로 받을 수 있다.
볼품없던 자신을 보살펴준 누군가의 도움이 지금의 나를 만들었음을 아는 사람만이 恩惠를 恩惠로 누릴 수 있다.
Gratitude is born from the remembrance of past blessings. (과거의 은혜를 회상함으로 감사는 태어난다.) [ Jefferso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