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S 차량
ABS 모튤과 셀렉트 레바(기어 레바)

정비 업소를 운영 하면서
1주일 넘는 정비 기간 동안 차주 분 얼굴도 못 보고
차량 만진 것은 20년 동안 이 분이 처음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ㅎㅎ
분당에서 기어 변속이 안 되서 렉카로 고양자동차클럽으로 입고 .
출고 시에도 탁송 기사편으로 출고 -- GO ~ GO ~
얼굴도 못 보고 전화 통화로만 ㅎㅎ
몇 백만원 수리하면서 선듯 입금 해 주시고 맡기신 분께 심심한 감사의 표시로 ^^ 포스팅합니다.

진단 결과
셀렉터 레바(옛날 말로 기어 체인지 레바) 인지
밋션 쪽 일렉트릭 키트 문제인지 너무 헛 갈리는 증세가 발생 합니다.
어쩔 때는 기어가 잘 들어 가다 계기판에서 R 로 진입시 먹통이 되면서 시동도 꺼집니다.
아주 간헐 적으로 나타납니다.
이 원인 잡는 데 자문을 구하면서 이틀은 걸린 듯합니다.
계속 나타 나는 증세가 아니기에 더 더욱 힘들었고
어느 것 하나 잘못 건들리면 부품대가 100단위가 넘어 버려서 신중하게 체크 해 봅니다.

결론은
세렉트 레바로 가닥을 잡고 교환합니다.
제발 이 눔이길 바라 봅니다.
.
.
증세가 없어졌는 데 ..
다른 ABS 경고등 문제가 계기판에서 사그라지지 않습니다.
차주께 전화 해 보니 얼마 전 교환 하신 ABS 모튤이라 합니다.
혹여나 해서 품번 조회 해 봅니다.

이 차량이 년식별로 조금씩 다르게 ABS 모튤이 적용 되었네요.
그나마 모튤 품번 제대로 확인 했던 것이 저희가 "BOSCH" 대리점 하다 보니 보쉬 진단 프로그램에 부품 카다로그가
있습니다.
같은 듯 하지만 호환 안 되는 모튤이 적용 되어서 다른 제품 공수 받아 교환 합니다.


요 근래 ABS 모튤 관련 해서 정비가 이어지는 데
참 기묘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주먹 만한 것이 0.001 초 단위로 ? 차량 브레이크 시스템이나 중심을 잡아 주니 말입니다.
그리고 같은 제조사이면 차종별 다 같이 왜? 안 쓰는 지....
그져 궁금할 따릅입니다.

부품만 제대로 들어 가면 SCN 온라인 코딩 같은 거 안 해도 됩니다.
브레이크 오일은 당연히 새 것으로 교체 하고 출고 대기합니다.

셀렌터 레바였는 지 ? 일렉트릭 키트 였는 지 ?
많이 헛갈리었던 증세 였지만 레바 교체 후 이상이 없고 ...
ABS 경고등도 모튤 새로 교체 후, 상태가 얌전하고 착해져서
탁송 기사편으로 왔던 길 보냅니다^^
간헐적으로 체이지 레바가 잘 안 들어가는 차량은 참조만 하십시요^^
Info. 고양자동차 클럽 .
Add. 성사점 :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서오릉로 827 . 031-965-2006
용두점 :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서오릉로 534 . 02-354-789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