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정가 약 26억 입찰최저가 13억 정도인 30만평짜리 거대한 물건입니다.
임야와 전이 섞여 있어 가원으로 개발할 수 있다면 참 좋겠다는 욕심이 생겨 카페에 올려봅니다.
30만평이면 3천평씩 잡았을 경우 100가구... 임야니까 못쓰는 자투리 땅이나 길을 만들어야 하니까 50%만 가원터로 한다 하더라도 50가구 정도가 마을을 꾸릴 수 있는 어마어마한 크기잖아요.
근데 면적대비 가격은 참 착하네요. 평당 4330원 꼴~? 물론 최저가 낙찰일 경우요.
경매일은 5월 18일이라서 사람을 모으기엔 시간이 촉박하지만 운이 좋아 한 번 유찰된다면~?
덩어리가 워낙 커서 유찰 될 수도 있을 가능성이 있으니까요.. 적어도 한 달 정도 시간 여유가 생길 수 있으니 가원 마을 희망자를 한 번 모아 볼 수 있지 않을지.......
평당 5000원 잡아도 1500만원이면 3천평 가원 부지 장만이 가능하고 자투리 땅, 길 만드는 비용 등 고려해도 넉넉 잡아 3000만원이면 가원 터를 만들 수 있지 않을까 하는 단순한 계산을 해 봅니다.
사람이 적게 모아지더라도 일인당 5000만원 정도만 해도 26명이 나누어 경매 입찰이 가능하다면?
혹 경제적으로 여유 있는 사람이 있어서 좀더 지분을 감당한 후 차후 분양한다면?
여러가지 가능성을 생각하며 꿈에 부풀어 봅니다. ^^;
위치 사진입니다. 제천시에서 가깝고 교통상황은 좋아보입니다.
고속도로도 있구요. 당진-영덕간이라고 했던 것 같은데 잘 모르겠습니다.
정확한 주소는 충북 제천시 봉양읍 연박리 산 177 외 57필지
경매 사건번호는 2012타경 5154
자세한 내용은 대법원 경매 감정평가서를 살펴보시면 됩니다.
첫댓글 오...우리 동네 근처네요..
한번 보러 가야 겠네요..
토리님은 이땅을 보셨나요?
함께 구매한다면 가격은 괜찮은 듯 합니다.
일단 보고 와야겠네요..
일단 호응 있으시면^^ 그때 보려구요. 서두르지 말아야지 하다가도 빨리 가원 만들고 싶은 마음에 자꾸 방법을 찾게 됩니다. 주말에 할께 볼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만약 유찰되면 꼭 가봐요^^
짐 해당물건 보고 있는데 분묘기지권이나 법정지상권 문제도 있고 규모와 가격 면에서 유찰 2~3번은 더 될것 같아요
@송재진 그 면적에 무덤이 없기는 어려워요. 더구나 남향일 경우는 더욱 그렇구요. 지상권은 해결할 방법이 많이 있습니다. 저는 다음에 낙찰될거라고 예측합니다^^
오호호 고수님들의 말씀...재밌네요..^^*
3천에 3천평 가원이 생기니 많은 사람들에게 기회네요~멋진 일이 생기길 기원합니다!^^
어제 연박리에 다녀 왔습니다.
땅이 넓어서 숲길로 가는 길과 대로변을 통해 가는 길 둘 다 가봤어요
숲길은 박달재 쪽으로 들어 갔는데
정말 완전히 숲으로 큰 계곡과 작은 계곡들이 있었구요..
대로변은 과수원이 바로 부터 있더라구요
산 능선 부근에 철탑이 지나가구요..
소풍 생각하며 함 보실만 할 듯요~
계곡이 급 땡깁니다 ^^ 보고 싶네요. 주말에 입찰 결과 봐서 한번 보러 가 보아야겠습니다.
숲 사진이 참 싱그럽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