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첨단 자동차 산업의 전진기지로 주목받고 있는 군산에 상업용지 매각이 진행될 예정이다.
페이퍼코리아는 오는 5월 30일, 군산 디오션시티 상업용지 B6~B35블록, 총 30개 블록, 26,945㎡(약 8,151평)에 대해 공개입찰을 진행할 예정이다.
■ 위 치 : 전라북도 군산시 조촌동 (디오션시티 B6BL ~B35BL)
■ 규 모 : 30개 블록 , 총 26,945㎡(구. 8151평 규모)
■ 문의전화 : 1800-2780
■ 디오션시티 위치 : 군산시 조촌동 페이퍼코리아 부지
■ 규모 : 59만7,764㎡ / 전체사업 준공 시 총 6,400여 세대, 약 1만7,000여 명이 거주할 예정
■ 용도 : 교육, 문화예술, 쇼핑에 주거까지 한번에 누릴 수 있는 원스톱 복합단지
■ 진행현황: 디오션시티는 2단계에 걸쳐 조성되며, 현재 1단계는 완료.
무엇보다 탄탄한 배후수요가 자랑이다. 일단, 디오션시티 내 1만7,000여 명의 풍부한 배후수요를 고정으로 두고 있다는 점에서 투자안정성이 높다. 특히, 디오션시티는 푸르지오, e편한세상, 더샵 등 대형 건설사의 메이져 브랜드로 구성돼 일대 최대 부촌으로 발전 중이다. 이에 따라 구매력 높은 수요층을 배후수요로 확보하여 상업시설 및 상권활성화에 유리하고, 높은 수익도 기대할만하다.
■ 엠에스오토텍의 GM 군산공장 인수 / 연 5만여대의 전기차 생산기지로 탈바꿈할 예정
■ 군산 최대 규모 전북대병원 착공 예정 /약 10만여㎡ 부지에 지하 3층~지상 8층 규모 /심뇌혈관센터, 국제진료센터, 건강증진센터, 응급의료센터, 연구지원센터 등
■ 익산~대야간 복선전철사업, 새만금 국가산단 개발, 첨단 복합연구 개발동 건립 등
■ 롯데몰 효과
특히 이번에 매각하는 B6~B35블록은 롯데몰과 동일 대로변상에 자리잡아 해당 수요를 끌어들이기 탁월하다는 점에서 향후 롯데몰과 함께 군산 및 인근지역의 핵심 상권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지구 내 입지도 뛰어나다. 일단 디오션시티 초입에 자리잡아 유동인구를 확보하기 용이하며 백릉로 대로변이자, 제일고 삼거리 코너를 끼고 있어 향후 지어질 상업시설들의 가시성 및 접근성도 뛰어나다. 또한 디오션시티 중앙공원이 상업용지와 바로 마주하고 있어 상가 주변 쾌적성이 뛰어나며, 공원 방문객들을 끌어들이기도 쉽다.
상업용지 자체의 매력도 높다. 최근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스트리트형’으로 구성돼 인근 상업용지 대비 차별화된 설계 및 건축이 가능할 전망이며, 고객 확보에도 뛰어날 전망이다.
한편, 군산 디오션시티 B6~35블록 상업용지는 5월 30일, 공개입찰을 통한 블록별 개별 매각을 진행할 예정이다.
http://www.theoceancity-lan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