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서동 및 남산동은 다른 동네와 다르게 고깃집이 많습니다. 물론 한정식도 있긴 한데, 유독 고깃집이 많으니까, 한정식/중식/일식 따지지 않고 나름 인지도 있거나, 맛집인 곳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전 주식 글 이외에 이런 문의 글 상당히 좋아합니다.
1. 전원숯불갈비(구서 1동)
구서 쌍용 아파트 앞 부산은행에서 롯데캐슬 방향 도로로 10미터 정도만 걸으면 있습니다.
고기도 깔끔하고 밑반찬도 괜찮습니다.
드넓은 주차장도 있습니다.
2. 명수정(구서1동)
구서 쌍용 아파트 앞 부산은행 옆건물 5충에 있는 식당입니다.
제가 먹어본 적은 없는데 손님들은 잘 가는 편입니다. 맛은 잘 모르겠습니다.
메뉴는 추어탕/장어구이 등이 있습니다.
점심 때 가면 주차장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3. 코코샤브(구서 1동)
명수정과 같은 건물 2층이 있는데 체인점이니까, 굳이 다른 곳에서도 먹을 수 있는 것을 이 동네에서 먹을 필요는 없겠으나, 손님들은 끊이지 않고 북적거리는 편입니다.
4. 우정갈비(구서2동, 금샘로)
금샘로에 있는 식당인데 구서동의 대표적 고깃집입니다. 떡갈비 정식이 있는데 떡갈비와 반찬이 수두룩(?) 나옵니다.
금샘로가 고지대라서 여기 갈 때는 차가 있어야 갈 수 있습니다. 주차장이 넓습니다. 식사 이후에 바로 옆 건물에 파스쿠치가 있어서 차를 마시기에 좋습니다. 파스쿠치 같은 곳이 싫으시면 파스쿠치 옆의 작은 찻집인 조선팥가에 가셔도 좋습니다. 노선팥가 바로 옆건물은 코스닥 상장사 동아지질이 있는데 시간 되시면 기업탐방이라도 가 보시던가요...^^
구서동/남산동에 걸쳐져 있는 금샘로에 수십개의 식당과 찻집이 있어서 저도 못 가본 곳이 많습니다.
5. 한우고기집(구서2동, 금샘로)
동아지질 옆건물에 있는 식당인데, 점심 메뉴에 점심 특선이 있습니다. 제 생각에는 우정갈비를 본떠서 만든 메뉴인거 같은데(우정갈비가 훨씬 오래되었음) 우정갈비는 떡갈비가 메인인 떡갈비 정식이 있다면, 한우고깃집은 그냥 갈비살인 메인인 점심특선이 있습니다. 저희 어머니가 올해 딱 71인데 어머니 말씀은 우정갈비의 떡갈비는 조금 달다고 하시고, 한우고깃집의 점심 특선이 더 좋다고 하십니다.
6. 이끼바우 아구뽈찜(구서2동, 금샘로)
한번도 먹어본 적은 없는데 맛집이라고 합니다. 항상 먹고 싶었지만, 이상하게 기회가 없어서 먹어보지 못 했습니다.
7. 베비장보쌈(구서1동)
항상 손님으로 자리가 만석이고, 주차장도 미어 터지는 곳입니다. 저도 처음 먹었을 때는 정말 꿀맛이었습니다. 최근에 먹었을 때는 옛날보다는 맛이 덜 했지만, 여전히 손님으로 꽉 차는 곳입니다.
주차장은 자체 주잧장이 있고, 주차장이 만차면 공영 주차장에 주차하면 주차비 지원을 해 줍니다. 구서역 2번 출구 나와서 왼쪽으로 100미터 위치에 식당이 있습니다.
8. 박달집(구서2동, 금샘로)
보신탕집입니닫. 한번도 가 본적은 없는데, 장사가 잘 되는지 확장이전까지 하였습니다. 보신탕 이외에 다른 메뉴도 있습니다. 주차장 완비. 금샘로라서 차가 있어야만 이동 가능합니다.
9. 경희궁(구서2동, 금샘로)
샤브샤브 전문이고 괜찮은 곳입니다. 요즘은 장사가 안 되는지, 소고기를 내 놓는 나무 접시에 불에 그을린 것들이 많았습니다. 작은 것에 신경 쓰지 않는다는 것은 그만큼 장사가 안 되거나, 사장이 신경을 안 쓴다는 것이라고 봅니다.
주차장 완비
10. 단물곤물(구서2동, 금샘로)
삼계탕 전문입니다. 체인점인데, 맛은 나쁘지 않은데, 밑반찬도 부실한 편이고, 식당이 그늘이 져서 분위기가 조금 우중충합니다. 주차장은 따로 없습니다.
11. 홍소족발(구서1동)
이마트 바로 맞은편에 있습니다. 맛은 나쁘지 않고, 주 메뉴가 족발입니다. 주차장은 좁으나, 사자ㅓㅇ님이 알아서 해 줍니다.
12. 구서 쭈꾸미(구서1동)
홍소적발 바로 옆건물입니다. 쭈꾸미 뽁음이 주 메늉니데 아주 맵습니다. 몇년 전 딱 한번 실수로 먹어보고 너무 매워서 그 이후로는 한번도 안 갔습니다. 하지만, 이 식당을 지나가면서 식당 내를 보면 항상 사람들이 북적거립니다. 이런 것을 보면 매운 것을 미칠 정도로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주차장은 주차 두우미가 알아서 해 줍니다.
13. 금정한정식(구서 2동, 금샘로)
금이님이 문의주신 유일한 한정식 식당입니다. 몇 번 먹어본 적이 있는데, 나쁘지는 않은 것 같은데, 그렇다고 뛰어난 식당도 아니지만, 손님은 꾸준하게 있는 편입니다.
14. 느루(남산동, 금샘로)
구서동 한정식을 소개해 달라고 했는데, 한정식에 초점을 맞추니까 남삼동에 있는 느루를 추천합니다. 제 기준에 금정한정식보다는 괜찮았습니다. 남산성당 지나서 부산외국어대학교 가기 전에 오른쪽에 있고, 주차는 골프연습장 주차장에 하면 됩니다. 아주 괜찮습니다. 저희 가족 모임을 자주 한 곳입니다.
다만 차가 있어야만 갈 수 있고, 원래 구서동 식당이라는 범주에서는 벗어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한 식당 중에서 가장 먼 곳이지만, 차가 있다면, 전부 거기가 거기인 동네입니다.
이 외에도 남산동까지 이어진 금샘로 식당들과 구서시장 내의 식당들이 있는데 대충 생각나는 것만 적었고, 너무 적으면 선택의 방해가 될 거 같아서 그만 적겠습니다.
그리고 앞에서도 말했지만, 구서동/남산동 이 동네가 횟집은 거의 찾아볼 수 없고 고깃집이 유독 많은 동네라서 글을 적다 보니 다부분 고깃집만 적었습니다.
금이님이 문의주신 것에 대한 답변은 금정한정식 뿐이네요. 하지만 꼭 한정식일 필요가 없다면 다른 식당도 생각해보세요
첫댓글 저한테 선택권을 주신다면 1,3,4,5,7,13,14 중에 하나 고르겠습니다.
육고기를 좋아하는 일인으로
부산으로 맛집탐방을 가야겠습니다ㅎㅎ
버킷리스트에 추가 하시는건가요?~^^
그저 입이 짝 벌어집니다 대단하십니다 달님 ㅋㅋ
우리 동네 맛집이고 한번 이상 가본 곳들이라서 조금 아는 정도일뿐 대단한건 아니예요 ㅎ
와!~~
골고루 가보고 싶은데요
몇곳은 모임 장소로 해봐야 겠어요
이번 모임은 느루로 해야겠어요
간단명료 하면서 구체적인 설명
넘 감사해요~~^^
이왕 수고 해주신거
내친김에 부산곳곳 가보신 맛집도
추천좀 해주시면 나이 한살
깎아 드릴께요~~
카페 회원님들 부산 오시면
참고도 되실거구요~~^^
제가 2002년도에 알바로 부산모범식당 1600곳 음식사진을 찍은적이 있어서 맛집은 조금 알아요
시간될때 글 올릴께요 ㅎ
@달하노피곰 네 으리으리도 좋고
그 식당이 볼품은 없어도
알고보면 숨은 보석 같은 곳이라든지
사람을 귀히 여기는
사람 냄새 폴폴 풍기는 식당도요~^^
헐..
이게 먼 시츄에이션인지 잘 이해가 안갑니다.
어찌 이리 자세히도 아세요?
입이 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