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행 중 시동꺼짐으로 인해
견인 입고하여 진단 결과 몇가지 문제가 발견이 되어
전원 접지 수정 후 주행테스트를 해 보았지만
특별한 문제를 발견하지 못해
출고하여 2주정도 잘 운행하였으나
갑자기 시동꺼짐 증상이 자주 발생이 되어
다시 입고 된 차량입니다..
사실 입고 전 사업소에선
ECU 및 엔진배선을 교환해야 한다고 하엿는데
일단 해 보아야 한다는 말에 방문하였답니다..
시동 불량 당시 데이타를 확인 해 보니
모든 고장코드가 ECU를 가리키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ECU를 교환하면 될까요?
물론 중고ECU로 해야겟죠..
그러나 중고라도 작업비 포함
최소 20만원 이상 들여야 하는데
아니면 어떻해야 할까요..
그래서 다시 한번 더 점검 해 봅니다...^^
어떻게요...
잘 해야죠...ㅎㅎ
주행 중 시동꺼짐 당시 데이타 입니다..
고장코드가 통신불량이기에
ECU CAN통신데이타를 확인하면서
점검하는 도중 2.5V 에서 1V로 전압이 하강 될 시점에
정확하게 시동이 꺼져
재 시동이 되지 않는 상태입니다..
몇번의 시동 시도 후
어쩌다 한번 시동이 걸릴 시점에 데이타 입니다..
전압이 하강 상태에서 상승 될 시점에
바로 일발 시동이 이루어 졋답니다..
뭔가 문제를 찾은건 같은데 ECU일까요???
그러나 여기에서 빼 놓을 수 없는 한가지가 바로
시동꺼짐 상태에서[전압이 떨어진 상태]
ECU에서 데이타는 송출이 된다는 것 입니다..
고로 ECU는 고장이 아닐 확률이 매우 높다는거죠..
그렇다면 과연 무엇을 찾아야 할까요...^^
지금부턴 사실 노가다 입니다..
CAN통신라인 점검을
하나하나 찾아야겠죠...ㅎㅎ
시간이 걸리더라도요..
만일 배선을 교환한다고 해도
엔진배선이 아니면 골치 아프겠죠..
그래서 배선 사냥에 들어갑니다..^^
만일 ECU교환하고
엔진배선교환하고나서도 안된다면
참 골치 아플뻔한 사건이었을 것 입니다...ㅎㅎ
근데 정비사 잘 만나서 애마도 차주도 신났겟는걸요...^^*
제가 현장에서 작업을 하고 있으면
전화 문의가 억수로 많이 오는데
작업중에 상담을 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가끔 통화를 하다보면
불친절하거나 성의없다고
느낄 수 도 있습니다..
사실 친절하게 상담 해 드리곤 싶지만
현제 작업하고 있는 차량에
최선을 다하여 집중을 하면서
공정을 마무리 지어야
예약하고 방문하신 분들에게
제가 해 드릴수 있는
최소한의 예의라고 생각합니다.
이것 저것 다해서
돈도 많이 벌면 좋겠지만
제 스타일이 아니기에
제발 제가 집중하여
차를 잘 만질 수 있도록
전화 보다는
문자 남겨주시면
최대한 빠른시간내에 답변드릴테니
제 목소리 듣고 싶어도 좀 참아주세요...ㅎㅎ
또 작업에 집중하다보면
혹시 전화를 받지 못할수도 있답니다..
전화를 피하는 것은 아니니까
오핸 하지 마시구요...ㅋㅋ
오늘도 억수로 즐거운 하루가 되시기를...^^
차수리닷컴 업무시간
평 일 : 오전 9시40분 ~ 오후 5시30분
토요일 : 오전 9시40분 ~ 오후 3시까지 영업합니다.
*업무 시간 마감 후 전화를 받지않습니다..
꼭! 문자 주세요...^^
차수리닷컴은
예약제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예약 후 방문하셔야
점검 및 정비를 받을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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