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지구협의회 2024년 재난대응 안전한국 훈련 참석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완주지구협의회(회장 박현미)는 23 일 (목)14시 완주군 봉동교 일원에서 2024년 완주군 재난대응 안전한국 훈련에 참여했다.
이날 훈련에는 유희태 완주군수 완주경찰서 완주소방서 등 유 관기관 10 단체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집중호우로 인한 만경강 하천 범람 및 침수 상황을 가정해 재난대응 현장훈련을 실시했다.
특히 집중호우로 인한 하천 침수 및 범람에 대한 업무협조 공조 로 유관기관의 초동조치 사고수습 등 재난대응 체계를 점검하며 장비를 동원한 실제 훈련 상황으로 진행 국가 재난대비 태세에 대응역량을 강화해 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 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훈련을 지휘한 유희태 완주군수는 “재난은 언제 어디서나 일어 날 수 있다는 것을 인식해 사전에 대응능력을 강화하는 것이 중 요하다”며 “훈련을 종합적으로 분석 검토향후 긴급구조 및 복구체계 확립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현미 완주지구협의회장은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참석해준 봉사원께 감사하다고 말하며 재난발생시 적십자봉사원은 언제 나 그랬듯이 신속하게 대응 이재민을 위한 솔선수범의 자세를 확립하고 재난이 발생하지 않도록 지역 주변에 대한 예찰활동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첫댓글 박현미 회장님 봉사원님들 " 2024년 재난대응 안전한국 훈련 하시느라 " 수고 많으셨습니다.~~~
완주지구협의회(회장 박현미) 봉사원님들 2024년 완주군
재난대응 안전한국 훈련에 참여하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
완주지구협의회(회장 박현미)님을 비롯한 봉사원님들께서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 2024년 완주군
재난대응 안전한국 훈련에 참석하여 통합적으로
실시하느라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박종관(전북특별자치도 홍보국장)님 취재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