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 원격수업일수 기록에 대해 변동사항이 생겨서 안내드립니다. 각 시도교육청에서도 해석과 관련하여 논란이 많아서, 교육부에 다시 질의한 결과....
5월 1일 이후 원격수업일수 기록은 전면 폐지한다고 합니다. 코로나19에 의한 원격수업일수뿐만 아니라, 천재지변에 의한 원격수업일수 등 원격수업일수는 전혀 기록하지 않는 것으로 결정이 되었다고 합니다. 단, 5월 1일 이전에 기록된 내용은 소급적용하지 않고 기재사항은 그대로 놔두며, 5월 1일 이후 기록한 것은 삭제하시면 됩니다. 시도교육청별로 해석에 따른 논란이 많아서 교육부에 뒤늦게 결정이 되어 혼란이 있게 된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첫댓글 안녕하세요, 선생님.
공교롭게도 아래 질문과 동일한 질문이네요.
저도 어제 공문을 확인하고 오늘 오전 9시가 되자마자 담당 장학사님께 관련 공문에 대해 질의를 하고 답변을 받았습니다.
원격수업일수 00일 기록 폐지는 오직 "코로나로 인한 원격수업일수"에 대한 기록만 폐지되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태풍과 같이 천재지변에 의한 원격수업도 실시될 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원격수업일수 입력 자체는 그대로 유지되는 것입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선생님. 원격수업일수 기록에 대해 변동사항이 생겨서 안내드립니다.
각 시도교육청에서도 해석과 관련하여 논란이 많아서, 교육부에 다시 질의한 결과....
5월 1일 이후 원격수업일수 기록은 전면 폐지한다고 합니다.
코로나19에 의한 원격수업일수뿐만 아니라, 천재지변에 의한 원격수업일수 등 원격수업일수는 전혀 기록하지 않는 것으로 결정이 되었다고 합니다.
단, 5월 1일 이전에 기록된 내용은 소급적용하지 않고 기재사항은 그대로 놔두며, 5월 1일 이후 기록한 것은 삭제하시면 됩니다.
시도교육청별로 해석에 따른 논란이 많아서
교육부에 뒤늦게 결정이 되어 혼란이 있게 된 점, 양해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