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실적인 선택이 없다
작센 총리 슈테판 바일은 "대안의 성공적인 활용으로 인해 공장 폐쇄 문제는 발생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좋습니다, 와일 씨. VW가 아무도 사고 싶어하지 않는 차를 계속 만들도록 강요하실 건가요?
여기에는 선택의 여지가 없습니다. 그러니 희생양을 찾으세요: 중국.
외국인을 비난할 때가 왔다
독일과 EU의 핵심 문제는 둘 다 과거에 갇혀 있다는 것입니다. Eurointelligence는 어제 이것을 언급했습니다.
EU가 중국 문제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부인하기는 어렵다. 이 연합의 가장 중요한 외부 무역 파트너는 자동차나 재생 에너지 인프라와 같은 미래의 핵심 산업 중 일부에 대한 실존적 문제로 변했다.
하지만 EU가 내린 경제 및 산업 정책 결정과는 달리 이것을 중국에 대한 것으로 보는 것도 마찬가지로 심각한 실수일 것입니다. 예를 들어, 우리는 Het Financieele Dagblad에서 Wopke Hoekstra와 함께 한 최근 인터뷰를 언급했는데, 그 인터뷰에서 중국 문제가 주요 주제였습니다.
인터뷰에서 혹스트라는 EU의 내부적 실패로 여겨지는 것, 즉 미궁 같은 관료주의와 단일하고 기능적인 자본 시장의 부족을 인정했습니다. 우리는 이 두 가지가 모두 문제라는 데 동의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내부 문제를 다루는 것이 표명된 선호 사항이라면, 드러난 선호 사항은 중국을 겨냥하는 것입니다. 자본 시장 연합의 진전은 기어가며 진행되고 있습니다. 중국 전기 자동차에 대한 관세는 비교적 빠르게 진행되었습니다.
진짜 핵심 문제는 우리가 뒤처졌다는 것이고, 우리의 경제 및 산업 시스템이 과거에 갇혀 있기 때문에 그렇게 되었습니다. 현재 이 시장을 지배하고 있는 중국의 전기 자동차, 배터리 및 태양광 회사는 비교적 새롭고 그 수가 많습니다. 미국의 기술 거대 기업은 더욱 통합되어 있지만, 아주 최근에 생겨났습니다.
대조적으로 가장 큰 유럽 기업을 살펴보면, 그것은 정말로 오래된 대륙입니다. 대부분은 50년 이상 된 회사이거나, 그렇게 하는 다른 회사에서 파생되었습니다. 우리가 만든 기업, 노동조합, 정부의 삼위일체는 새로운 진입자를 쉽게 허용하지 않습니다. 이는 새로운 기술에 발판을 마련해야 할 때 지속 가능하지 않습니다.
예언적이었습니다. 중국을 비난하는 놀라운 폭언이 있습니다.
EU의 안타까운 상황
EU의 혁신은 폐쇄된 산업, 즉 아날로그 전화와 디젤(속임수)에서 이루어지고 있다.
EU는 여전히 작은 프랑스 농장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EU는 AI, EV, 전화, 우주 탐사 및 위성 발사에서 미국과 중국보다 뒤처져 있습니다.
EU는 AI에 전혀 참여하지 않기 때문에 AI를 완전히 규제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우리가 독일에서 본 유일한 혁신은 디젤 연료 조작이었습니다.
미안해요 독일, 디젤은 죽었어요
플래시백 2018년 4월 28일: 보쉬가 더 나은 디젤 엔진을 발표: 미안해요 독일, 디젤은 죽었다
미안해 보쉬, 디젤은 죽었다. 디젤 기술을 업그레이드하는 것은 보쉬가 이번에 진실을 말하고 있더라도 대부분 시간과 돈 낭비다.
미래는 전기입니다. 독일은 여전히 과거를 돌아보고 싶어합니다.
그렇습니다. 미래는 전기입니다.
제가 문제라고 생각하는 건 미래가 아니라, 정부가 아직 구축되지 않은 인프라를 가지고 터무니없는 일정에 따라 강제로 목표를 달성하려는 길이었습니다.
바이든은 제조업체가 하이브리드를 개발하도록 하는 대신 전기 자동차를 의무화했습니다. 손실은 엄청났습니다.
다음은 제가 2018년에 게시한 Eurointelligence의 일부 내용입니다.
이 이야기는 1990년대에 디지털 기술의 끊임없는 진보에 맞서 싸우고자 아날로그 전화 교환기의 마지막 세대를 개발한 독일 회사를 떠올리게 합니다. 그것은 성숙하고 안정적이었습니다. 그리고 아마도 당시 아직 완전히 개발되지 않은 디지털 기술보다 기술적 이점이 있었을 것입니다. 하지만 너무 늦었습니다.
우리는 이 기술이 독일과 다른 유럽 도시에서 디젤 금지령을 막기에 충분히 일찍, 충분한 양으로 도입될 수 있다는 것을 믿기 어렵습니다. 그리고 후자는 디젤 자동차의 급성 판매 위기의 원인이며, 이는 스스로 실현되는 예언으로 바뀌었습니다. 미국과 중국이 전기 스마트카를 개발하고 있는 시기에, 궁극의 디젤 엔진의 운명은 세계 최고의 아날로그 전화 교환국의 운명과 같아 보입니다.
독일과 EU는 여전히 과거에 집중하고 AI 미래를 막고자 합니다. 하지만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 희생양이 성공적으로 발견되었습니다.
Apple, Google, Microsoft, Tesla, Nvdia는 EU에서 존재할 수 없습니다. 규제 기관이 이들이 의미 있는 규모로 성장하기도 전에 경쟁이라는 명분으로 이들을 쪼개버렸기 때문입니다.
폭스바겐, 전기차로 가는 험난한 길이 시작되다
월스트리트 저널은 폭스바겐의 전기 자동차 시장 진출을 위한 험난한 길이 시작되었다고 보도했습니다.
올해 독일의 전기자동차 판매는 폭락했고, 테슬라의 올해 7월까지 독일 내 등록 대수는 2023년 같은 기간에 비해 41% 감소했습니다.
Bernstein 분석가 Stephen Reitman은 "예상 수준으로 생산하지 못하는 EV 전용 공장이 있으며 비용이 불균형 상태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폭스바겐 노동자협의회를 이끄는 노조 지도자 다니엘라 카발로는 월요일에 이러한 조치에 맞서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이는 독일 내 공장 폐쇄의 전제 조건입니다.
폭스바겐은 내년부터 훨씬 더 엄격한 유럽 배출 기준을 충족해야 하기 때문에 수익을 잠식하는 EV 투자나 생산을 쉽게 줄일 수 없습니다. Bernstein이 수집한 데이터에 따르면 작년 차량 탄소 배출량은 2025년에 필요한 것보다 24.2% 더 높았고, Mercedes-Benz는 19.6%, BMW는 9.7%였습니다.
독일 자동차 산업 협회의 분석에 따르면 독일의 노동 비용은 유럽에서 가장 높습니다. 독일 자동차 노동자의 작년 임금은 시간당 약 €62, 즉 약 $68.50에 해당하는데, 체코 노동자의 임금은 €23, 스페인 노동자의 임금은 €29입니다. BYD가 유럽 연합 관세를 피하기 위해 공장을 짓고 있는 헝가리에서 자동차 노동자의 임금은 시간당 €16에 불과합니다.
한편, 미국에서는…
Ford, 생산된 EV 한 대당 132,000달러 손실
4월 26일, 저는 Ford가 생산한 EV 한 대당 132,000달러의 손실을 보고했습니다. 좋은 소식, EV 판매가 20% 감소했습니다.
Ford(F)는 모든 EV에서 엄청난 손실을 보고했습니다. 매출은 20% 감소하여 손실은 13억 달러에 달했습니다.
포드, 전기 SUV 계획 취소, 19억 달러 손실 예상
8월 21일, 저는 Ford가 전기 SUV 계획을 취소하고 19억 달러의 손실을 예상한다는 소식을 접했습니다.
처음부터 구상되어서는 안 될 차량에 작별 인사를 하세요. 고객은 그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오늘의 교훈
정부가 터무니없는 목표를 설정한 다음 기업에 그 목표를 어떻게 달성해야 하는지 말하는 것은 결코 효과적이지 않습니다.
막대한 보조금에도 불구하고 포드는 여전히 전기 자동차로 수입과 지출을 맞추지 못하고 있다.
그러나 정부의 강압으로 인해 Ford는 시도하고, 시도하고, 다시 시도해야 합니다. Ford가 성공하면 EV는 부품이 적고 제작하기 쉽기 때문에 필요한 것보다 더 많은 생산 용량을 갖게 될 것입니다.